-
드러난 'G5' 스펙. 과연 LG가 최후의 한 방을 보여줄까?- IT 패러다임 읽기/구글 & 다른 기업 읽기 2016. 2. 11. 10:49반응형
세계 최대의 모바일 박람회라고 할 수 있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6(Mobile World Congress, MWC 2016. 2월 22~25일)'를 앞두고 삼성과 LG 등 내로라하는 기업들의 차세대 전략 스마트폰 제품에 관한 이야기가 하나 둘 씩 나오고 있습니다. 삼성과 LG는 오는 21일 'MWC 2016' 행사장에서 각각 '갤럭시 S7'과 'G5'라는 자신의 전략 스마트폰을 공개한다고 밝히면서, 두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한 편 과연 어느 제품이 'MWC 2016'에서 더 주목 받을 수 있을 것인가 또한 흥미로운 볼거리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최근, 해외 IT매체들을 중심으로 LG의 'G5'에 대한 소식들이 속속 전해지면서 'G5'에 대한 기대감도 조금씩 높아지고 있습니다.
△ LG는 2월 21일 'G5'의 공개와 관련하여 'G5'에 대한 정보를 조금씩 흘리고 있다.
LG는 블라인드 마케팅을 통해 사람들의 궁금증을 유발시켜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이다.
- 'G5', 공개된 스펙과 실루엣. 반전의 계기 될까?
지난 1월, LG가 오는 2월 21일 오후 2시에 'G5'를 비롯한 LG의 모바일 제품을 공개하는 키노트 행사를 갖는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했고, 그 이후 양파껍질 벗기듯 LG에서는 하나 둘 씩 공식적으로 정보를 흘려왔습니다. 더불어 최근, Geekbench를 통해 G5의 스펙이 확인되면서 'G5'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과연 어떤 기능을 선보일지가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Geekbench에 따르면 'G5'는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우(Android M)을 기반으로 운용되며 퀄컴의 스냅드래곤 820을 장착했으며 4GB의 램을 탑재한 것으로 확인되었는데, 이는 삼성의 '갤럭시 S7'과 동일한 기본 스펙('Galaxy S7 북미 버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편, Geekbench를 통해서 확인되지는 않았지만 루머에 의하면 G5는 5.6인치 커브드 QHD 디스플레이(Curved QHD Display)를 장착했으며, 20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가 장착될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같은 기본 스펙은 삼성의 '갤럭시 S7'의 5.1인치 디스플레이, 1200만 화소 카메라 루머와 비교해 볼 때, 스펙 면에서는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기본 스펙 면에서 LG든 삼성이든 항상 세계 최고 수준을 유지해 왔기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것이 바로 '디자인'과 '성능 최적화'에 관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작년 4월, LG가 최고 성능의 'G4'를 선보였지만 시장에서 참패를 당하고 급기야 10월 'V10'을 통해 만회를 시도할 수 밖에 없었던 것은, '후면 가죽커버 디자인'의 영향이 컸던 것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시장의 흐름이 '메탈 바디'의 고급스러움과 깔끔함으로 점철되어 있는 가운데, LG가 클래시컬 열풍을 불러 일으키기는 힘들었습니다.
최근까지 알려진 'G5'의 디자인에 관한 이야기들은 LG가 이같은 실패를 교훈 삼아 '메탈 바디'의 깔금함을 활용하면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장점인 'micro SD카드 슬롯'의 장착과 착탈식 배터리를 채택할 것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이는 기대해 볼 만한 대목입니다.
△ 2015년 4월 말 출시된 'G4'(왼쪽)과 10월 출시된 'V10'(오른쪽)
빠르게 변하는 스마트폰 시장의 흐름 속에서 LG는 높은 기술력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저만치 뒤로 밀린 상황입니다.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 해 왔던 '디자인'의 문제와 '성능 최적화'의 문제를 얼마나 잘 극복해 냈느냐가 'G5'의 승부수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디자인과 성능 최적화의 문제가 해결된다면, LG의 장점인 'UI/UX' 그리고 '카메라'가 더욱 빛을 발할 것입니다. 2월 21일, 과연 LG가 어떤 제품과 기능을 선보일지 기대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볼 만한 글, 이건 어때요?
- LG의 'LG 페이', 모바일 시장에서 경쟁력 가질수 있을까?
- LG 'G5', 삼성과 애플의 벽을 넘을 수 있을까?
- '갤럭시S7' 더 이상 숨길 것이 없나. 모두 드러난 디자인과 스펙.
- 삼성 '갤럭시 S7'. 무엇을 기대해 볼 수 있나 - 사람들의 요구 반영한 제품 될까?
- 샤오미 '홍미3(RedMi 3)' 출시, 또 한 번 스마트폰 시장을 뒤흔들까?
반응형'- IT 패러다임 읽기 > 구글 & 다른 기업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샤오미 '미5(Mi 5), 무엇을 보여줄 것인가? (2) 2016.02.19 모습 드러난 LG 'G5'. 메탈바디와 분리형 배터리, 그리고 듀얼 카메라 보였다. (0) 2016.02.17 샤오미, 'Mi 5'와 미국 시장 진출 초읽기. 지각 변동 일어날까? (0) 2016.02.05 LG 'G5', 삼성과 애플의 벽을 넘을 수 있을까? (0) 2016.0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