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지난 2016년 가을, 아이폰에서 '3.5파이 이어폰잭'을 제거하면서 무선 이어폰인 '에어팟(Air Pods)'을 소개했습니다. 본격적인 '무선 이어폰'의 시대를 연 장본인이라 할 수 있는 에어팟은 큰 인기를 누리며 팔려나갔고,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2세대 에어팟'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같은 상황 속에서 최근 '에어팟2'의 출시에 관한 이야기들이 하나 둘 씩 등장하고 있는데, 차세대 에어팟은 성능이 대폭 향상되는 것은 물론이고 '디자인'에도 변화가 생길 것으로 알려지면서 과연 어떤 제품이 등장할 것인지에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 AirPods

애플은 지난 2016년 9월, 에어팟을 선보였다.

그 이후, 2년 동안 신제품을 출시하지 않았기 때문에 

3월 말경에 출시될 것이라는 차세대 제품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


- 에어팟2 출시 임박. 성능 좋아지고 디자인 바뀐다.

  애플과 부품 공급 계약 관계를 맺고 있는 업체들에 따르면 애플이 상반기 중에 '2세대 에어팟' 소위 '에어팟2'를 출시할 것이라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3월 말경 열릴 것으로 알려진 보급형 제품 '아이패드(2019)'의 공개/출시 이벤트 현장에서 '에어팟2'도 그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애플은 보급형 아이패드(2019)와 에어팟2, 에어파워(Air Power)의 출시일을 공개할 것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견해입니다.


△ 2세대 에어팟, 콘셉트 이미지.

디자인에 변화가 생길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다.

△ 에어팟2세대는 여러가지 센서/칩들이 업그레이드 된다.

여러가지 기능들도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핸즈프리' 시리 기능이 주목 받고 있다.

△ 아이폰XS/XS Max 공개 행사 장에서 애플은 영상을 통해 

 '에어팟'의 핸즈프리 시리 기능을 간접적으로 보여주었다.

  에어팟2는 생체 인식 기능(Biometric capabilities) 제품 디자인에 변화가 올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시리(Siri) 기능이 대폭 강화될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지난 2018년 9월 '아이폰XS/XS Max' 공개 행사에서 등장한 오프닝 영상을 통해 간접적으로 알려진 사안입니다. 에어팟2의 업그레이드 된 음성인식 센서와 머신러닝 기능을 기반으로 한 시리가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핸즈프리(Hands-free)'로 작동함으로써 음성 인식 기능의 편의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한편, '에어팟2'에 탑재되는 메인 프로세서는 'W2'가 아닌 'W3'가 될 것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에어팟에는 'W1'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에어팟2'에는 'W2'가 탑재될 것이라는 것이 기존의 추측이었지만, 4세대 애플워치인 '애플워치 시리즈4(Apple Watch Series 4)'에 'W3'칩이 내장되어 있는 것이 확인되면서 '에어팟2'는 예상보다 강력한 하드웨어를 가지게 될 것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입니다. 특히, '에어팟'이 출시된 지 2년이 넘었다는 점에서 강력한 하드웨어를 갖춘 제품의 등장이 기대되고 있기도 합니다.


△ 에어파워의 출시일이 언제가 될 것인지에 대한 관심도 높다.

△ 1세대 에어팟에는 W1칩이 탑재되어 CPU의 역할을 하고 있다.

2세대 에어팟에는 'W3'칩이 들어갈 것이라고 한다.

  또한 늘어난 배터리 수명, 디자인 변화로 인한 귓가 통증의 해소, 방수 기능의 탑재로 활동성 증대 등이 변화의 요소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과연 애플이 어떤 제품을 선보이게 될 지, 그리고 애플의 '2세대 에어팟'이 음향기기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 지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