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지테리안 다이어리 (1)- 소소한 즐거움 찾기/잡동사니 2010. 3. 7. 01:15반응형
외국 여행을 다니면서,
많은 사람들을 만났다.
그리고,
많은 베지테리안들을 만났고, 그들과 함께 동행한 적도 많다.
그러면서 생각해봤다.
한국에서 베지테리안은 생활하는데 불편할 것 같다는 생각.
삽겹살에 소주, 김치찌게, 된장찌개 등등...
그리고 한국에 가면, 베지테리안으로 한 번 살아봐야 겠다고 생각했다. 얼마나 불편(?)할까를 생각하며.
-
2년 전,
인사동 입구에 있는 한 편의점에서 주말에 일을 한 적이 있다.
세X일레X이라는 편의점이었는데, 인사동 길 주변에는 그 편의점 하나 밖에 없었고, 워낙 자리가 좋아서 한국사람뿐만아니라 외국인들도 많이왔다.
어느날,
두 여자 외국인이 즉석음식코너(삼각김밥, 김밥, 샌드위치 등이 있는 곳)앞에서 고민을 하고 있기에, 내가 가서 도와주려는 심정으로 말을 걸었다.
베지테리안이라는 그녀들, 삼각김밥의 종류가 워낙 많아 뭐가 뭔지 모르고있는 상황에 추천을 해달래서, 나는 나름 고심한 끝에........두가지를 골라주었다. 하나는 지금 기억이 잘 안나는데, 하나는 전주비빔밥이었다.
나에게 연신 땡큐베리마치를 연발하며, 유유히 빠져나간 그녀들....몇 일 뒤 나는 중대한 사실을 발견했다.
그 삼각김밥 안에도 고기가 들어있는 것이었다.!!! 미안..............베지테리안.
-
우리나라의 웬만한 음식에는 돼지고기를 비롯한 고기음식이 많다............정말..어릴 적,
한때 닭을 3년간 안먹은 적이 있었다. 그 땐 어떤 사건이 계기가 되었지만, 아무튼.
내 친구는, 학교 수업(윤리 관련)때 소 도축 영상을 보고 한동안 고기를 먹지 못했다고 했다.
나는 지금 그런 이유는 없지만, 그냥 베지테리안이 잠시나마 되어보려 한다.(이미 시작했음...포스팅이 늦어서;;)
아무튼,
그렇다.
한쿡 대학생이 베지테리안으로 사는게 얼마나 힘들까?를 알고싶다. 그냥.
반응형'- 소소한 즐거움 찾기 > 잡동사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해도 도전!(1) (0) 2010.11.23 상하이(상해,上海) 국제박람회에 가보고 싶다!? (0) 2010.05.31 티스토리초대장 나눠드립니다. - 종료 - (26) 2010.02.23 블로거분들께 묻습니다. 외국인에게 추천할만한 한국의 여행지? (14) 2009.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