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거분들께 묻습니다. 외국인에게 추천할만한 한국의 여행지?- 소소한 즐거움 찾기/잡동사니 2009. 12. 16. 11:55반응형
만약,
외국인이 한국에 온다고 하면, 어디를 추천하고 싶나요?
여행을 하다보면, 외국인들을 많이 만납니다.
한국에 가 봤다는 외국인,
한국에 갈 것이라는 외국인,
한국에 가 봤다는 외국인들과 이야기를 해보면,
"어디가 좋더라"보다는 불고기, 김치, 비빔밥 등 음식에 대한 이야기가 대부분입니다.
그나마, 제주도/경주 정도를 기억해내더군요.
제가 여행을 다니면서 한국에 간다는 애들을 만나고, 가볼만한 곳을 추천해달라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근데, 막상 추천하려면 막막하더군요.
한국적인 감동이 있으면서(다른나라와 구분되는),
접근하기가 용이하고,
갔다왔을 때 "가볼만했다","다시 한번 더 가보고싶다."
라는 말이 나올 정도의 그런곳? 어디일까요?
어제도 시드니 공항으로 가는 셔틀버스에서 한 외국인이 묻더군요. 그래서 그냥 크게 서울 및 주변/경주/부산/제주 이렇게 뭉뚱그려서 말해주었습니다.
공항가는 길 내내 곰곰히 생각해보았죠.
과연 어디가 좋을까?
강원도의 산? 계곡? - 유러피안들은 알프스가 있습니다. 금수강산,,솔직히 외국의 것들에 비하면 비교가,,,,
서울의 현대적인 모습과 조선왕조의 흔적? - 일본과 비교해볼 때, 턱없이 모자라죠..문화유산의 말살이죠(보통 한국을 오는 외국인들은 일본도 갑니다)
과연,
외국인들이 한국에 왔을 때, 어디에 가보는 것이 좋을까요?
앞서 말했지만, 접근성이 용이하고, 한국적인 멋과 감동이 있는 곳, 한국의 발전된 모습도 함께 두루 볼 수 있는 곳? 어디일까요?
반응형'- 소소한 즐거움 찾기 > 잡동사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지테리안 다이어리 (1) (2) 2010.03.07 티스토리초대장 나눠드립니다. - 종료 - (26) 2010.02.23 시베리아횡단열차를 태워준다고? (0) 2009.12.02 Hi, Hello, 안녕하세요? (0) 2009.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