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목읽기] 신라젠(215600), 탄력받은 주가. 새로운 역사를 쓰나?- 마켓 리딩 : 경제 & 주식 2018. 3. 4. 23:58반응형
[ 엔조이 유어 라이프 닷컴 :: 주식으로 차 사고 집 사자 ]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식 종목 톺아 읽기는 '신라젠(215600)'입니다.
설 연휴 이후 헬스케어(제약/바이오)섹터의 주식들이 상승 탄력을 받으면서 전고점 돌파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미국발 악재 속에서 미래 가치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되면서 큰 폭의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한동안 고평가 논란으로 조정 국면에 머물렀던 '신라젠'이 다시금 상승하기 시작하면서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과연 신라젠이 전고점을 돌파하고 새로운 역사를 쓸 수 있을 것인지 잠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라젠(215600)
지금의 실적 보다는 가능성이 있는 회사? 과연 향후 주가는?
△ 일봉 차트
5월 중순, 1만원의 주가는 6월 한 달 동안 2배 이상의 상승세를 보여줬고
9월부터 본격 상승을 하면서 11월 21일에는 최고점 152,300원을 찍었습니다.
제약/바이오 주가 상승의 선봉에 '신라젠'이 있었다고 할 수 있는데요,
고평가 논란 속에서 주가는 하락과 상승을 반복하면서
지금 쌍바닥을 만들고 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위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전고점 11만 5천원을 뚫을 수 있느냐가 관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최근 3개월 동안 조정 과정을 겪으면서 많은 매물들이 쌓여 있는데,
과연 이 매물들을 소화할 수 있을 것인지를 눈여겨 봐야합니다.
11만 5천원의 돌파 여부에 따라서 주가의 흐름은 극과극을 경험할 듯 합니다.
△ 60분 차트
60분 차트로 보면 매물대를 좀 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11만 5천원 부근에 많은 매물대가 있다느 것을 확인할 수 있고,
11만원 대에서 악성 매물이 쏟아지면서 주가가 상승을 하지 못하고 꺾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강력한 호재가 나와서 갭상승을 한다고 해도, 11~12만원 사이의 매물이 쏟아져 나와 하락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신규 진입을 생각하는 사람들은 매물 소화 과정을 지켜보면서 대응하는 게 좋아 보입니다.
△ 주봉 차트
주봉차트를 보면 조정 후에 주봉 쌍바닥을 만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쌍바닥을 만든 후에 상승하면서(W자 상승) 전고점을 돌파하면 강력한 상승이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전고점 돌파에 실패한다면 실망 매물과 익절 매물이 쏟아져 나오면서 급락을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신규진입의 경우 전고점 돌파 여부(W자 우측선 돌파 여부)에 따라서 신속하게 대응해야 할 듯 합니다.
△ 2월 1일 ~ 3월 4일까지 주체별 매매 현황
셀트리온의 코스피 이전 상장(2월9일)로 인해서 수혜를 받은 대표적인 종목이 '신라젠'입니다.
코스닥150에서 비중이 가장 컸던 셀트리온이 빠지면서, 많은 자금이 '신라젠'으로 흘러왔습니다.
투신권이 지속적으로 매수를 하고 있는 모습이며,
외국인들이 최근 매수를 하고 있는 모습에서 수급적인 측면은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 자금들이 언제 빠져나갈지 모르기 때문에
앞서 이야기 했던 것처럼 '매물'을 유심히 살펴보면서 대응해야 할 듯 합니다.
신라젠의 주가 흐름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 봤는데요,
'셀트리온'의 코스피 이전 상장으로 인해 '신라젠'에 투신권의 자금이 쏠렸고,
더불어 신약 개발 호재와 더불어 주가 상승의 원동력이 되어 주었습니다.
지금 최대 관건은 매물을 돌파하면서 전고점인 11만 5천원을 뚫고 올라설 수 있느냐는 것입니다.
11만 5천원을 돌파하게되면 가장 큰 산은 넘은 것이고, 그 이후 13만원과 전고점 15만원 대를 노려볼 만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신라젠'은 고평가 논란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상승 탄력이 꺾여 버린다면 언제라도 매도를 해야할 것입니다.
항상 성공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마켓 리딩 : 경제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종목 읽기] 랠리 시작한 안철수 테마주 4종 : 안랩, 써니전자, 태원물산, 다믈멀티미디어 (0) 2018.03.29 개미마인드 : 셀트리온 같은 주식을 미리 찾아내고 살 수 있는 방법? (0) 2018.03.25 → [종목읽기] OCI(010060) 상승 탄력 받았던 주가, 어디로 갈 것인가? (0) 2018.02.18 → [종목읽기] 대한해운(005880), 살아나는 해운업황. 실적을 주목? (0) 2018.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