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8보다 조금 더 좋을 것이라는 '갤노트8'의 3가지 기능.- IT 패러다임 읽기/삼성 읽기 2017. 8. 9. 10:00반응형
오는 8월 23일 오전 11시(미국 현지 시간, 한국 시간으로 24일 자정/0시), 미국 뉴욕에서 삼성이 차세대 전략 패블릿폰인 '갤럭시 노트8(Galaxy Note 8)'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공개일이 바짝 다가오면서 국내외 매체들을 통해 실제 사진을 비롯한 여러가지 정보들이 알려지고 있는 가운데, 갤노트의 새로운 기능, 예컨대 '듀얼 카메라'와 같은 것들이 어떤 역할을 할 것인지, 그리고 '갤럭시 노트8'가 '아이폰8'와의 대결에서 어떤 성과를 거둘 수 있을지가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도 합니다. 이처럼 '갤노트8'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 속에서 최근 '갤노트8'가 아이폰8보다 긍정적 평가를 받을 것으로 기대되는 세 가지 포인트에 대한 이야기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 Galaxy Note 8, final design.
매끈한 바디에 담긴 6.3인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듀얼카메라, 지문 인식 센서. 그리고 S-Pen 기능.
갤럭시 노트8는 충분히 매력적인 제품이라 할 수 있다.
- 갤럭시 노트8, '아이폰8'보다 긍정정 평가를 받을 만 한 부분 3가지.
갤노트8의 실제 제품 사진이 공개되었고, 최종 스펙 또한 공공연히 회자되고 있기에 삼성의 '갤럭시 노트8'는 본의 아니게 공개된 것과 마찬가지라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스펙을 살펴보면 6.3인치 크기의 화면, 듀얼 카메라(Ducal Camera), 갤S8+보다 조금 더 커진 바디(162.5x74.6x8.5mm), IP68수준의 방수/방진기능, 퀄컴스냅드래곤835(미국) 및 엑시노스 8895(한국, 유럽 등) 및 6GB램, 64GB의 기본 저장 공간 탑재, USB Type-C포트, 스테레오 스피커 탑재, 3300mAh의 대용량 배터리, 고속 충전 및 무선 충전 기능 지원, 홍채인식/안면인식, 향상된 S-Pen 기능 등 여러가지 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같은 '갤노트8'를 두고 많은 이들이 주목하고 있는 것은 과연 '아이폰8'와의 대결에서 갤노트8가 어떤 성과를 보여줄 것인가 하는 점입니다.
△ 6.3인치 크기의 화면과 UI
△ 갤럭시노트8 실제 제품 사진.
매끈한 바디가 인상적이다.
전문가들은 '갤노트8'의 여러가지 기능들 중에서 최소한 3가지, 즉 6.3인치의 크기의 넓은 화면, 지문 인식 센서, 듀얼카메라 기능만큼은 '갤노트8'가 '아이폰8'를 앞설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비록 애플의 '아이폰8'역시 베젤리스 디자인을 채택하여 화면의 크기를 5.8인치까지 늘렸지만 '갤노트8'의 18.5:9 비율, 6.3인치 크기의 화면이 가진 매력을 따라잡기가 쉽지 않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특히, '갤럭시S8/S8+'의 5.8인치/6.2인치 크기의 시원시원한 화면이 흥행의 원동력이었다는 점을 감안해보면 '6.3인치' 크기의 화면과 매끈한 바디는 치명적 매력 포인트가 될 것이라는 겁니다.△ Galaxy Note 8
또 한편으로는 '지문 인식 센서(Fingerprint sensor)' 기능의 존재를 '긍정적인 면'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애플이 '베젤리스 디자인'을 채택하면서 홈버튼/터치ID 를 제거하고 '3D얼굴 인식/페이스ID' 기능으로 이를 대체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아무래도 얼굴 인식 기능과 '지문 인식 시스템'을 함께 지원하는 '갤노트8'의 매력이 좀 더 부각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이와 함께 삼성의 듀얼카메라(1200만 화소, 조리개 값 f/1.7 광각 렌즈, 광학 2배줌 지원 조리개 값 f/2.4망원 렌즈) 역시 큰 기대를 모으면서 '아이폰8'의 듀얼 카메라를 능가하는 기능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듀얼 카메라가 일반화 되어 있는 상황 속에서 삼성이 '듀얼 카메라'를 늦게 탑재하는 만큼 '획기적'인 기능이 들어갈 것이라는 것인데, 삼성의 특허 출원 내역 등을 고려해 보면 '포인트 줌/캡쳐' 기능을 비롯하여 듀얼 카메라를 이용한 순간 포착 기능 등 소프트웨어적으로 유용한 기능들이 여럿 탑재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 듀얼 카메라와 지문 인식 센서.
아이폰8 역시 듀얼 카메라를 가졌지만 삼성의 듀얼 카메라 기능이 한 층 더 앞설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 한편으로 '아이폰8'가 지문인식센서를 없애면서 갤노트8의 지문 인식 센서는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있기도 하다.
△ 삼성의 듀얼 카메라 특허 출원 내역의 일부.
망원/광각 렌즈를 이용하여 사진 속 일부 장면을 확대/캡쳐하는 포인트 줌/캡쳐 기능이 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한 순간포착 기능, 초상화모드 촬영(아웃포커싱) 등의 기능들도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애플과 삼성의 차세대 제품의 공개일이 다가오면서 이들 두 제품의 비교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역대급 스펙을 논하는 '갤노트8'와 '놀라운 변화'를 보여줄 것이라는 '아이폰8'의 한판 승부는 스마트폰 시장의 화두가 될 만 합니다. 과연 아이폰8와 대결하는 Galaxy Note 8가 어떤 성과를 낼 수 있을지,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IT 패러다임 읽기 > 삼성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노트8, 황제버전 온다. 역대급 스펙의 결정판 될 것. (0) 2017.08.11 갤럭시노트8 vs V30, 경쟁 관계인가 주연과 조연 관계인가? (2) 2017.08.11 갤럭시노트8, 실제 제품 유출. 끝없이 매끈한 바디와 S-Pen. (1) 2017.08.08 갤럭시 노트8의 키포인트. 새로운 변화 7가지. (0) 2017.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