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노트8, 실제 제품 유출. 끝없이 매끈한 바디와 S-Pen.- IT 패러다임 읽기/삼성 읽기 2017. 8. 8. 09:00반응형
최근 스마트폰 시장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은 단연 삼성의 '갤럭시 노트8(Galaxy Note 8)'라 할 수 있습니다. 미국 동부 현지 시간으로 8월 23일 오전 11시(한국 시간으로는 24일 자정/0시), 미국 뉴욕에서 공개될 것이라는 '갤럭시 노트8'는 '갤노트7' 조기 단종이라는 아픈 과거를 말끔히 씻어줄 제품이자 애플과의 자존심 대결 전면에 나설 제품인 만큼 삼성이 모든 역량을 쏟아 부은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매년 가을, '갤럭시 노트' 시리즈가 등장할 때 마다 따라다니던 수식어가 바로 '괴물 스펙'이었다는 것을 생각해 보면 '갤노트8'는 역대 최고 스펙을 가진 제품이 될 것이라는 것을 쉽게 예측할 수 있습니다.
- 갤럭시 노트8, 실제 사진 등장. 끝없이 매끈한 바디와 S-Pen.
8월 23일 공개를 앞두고 국내외 여러 매체들이 '갤럭시 노트8'에 대한 이야기를 쏟아내면서, 사실상 '갤노트8'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들은 다 까발려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미 오래전부터 디자인 도면과 렌더링 이미지가 등장하면서 외양/하드웨어적인 측면에 있어서 '갤럭시S8+'보다 0.1인치 커지고 화면 디자인 또한 달라졌다는 것이 확인되었고, 최근에는 프로세서(스냅드래곤835, 엑시노스8895)와 기본 저장 공간(64GB), 듀얼 카메라 재원(1200만 화소, 조리개값 f/1.7 광각, f/2.4망원), 배터리 용량(3300mAh)을 비롯하여 예상 가격(국내 판매가 약 120만 원)에 대한 이야기까지 나오면서 출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 유출된 '갤노트8'의 실제 모습.
엣지 스크린의 각도가 '갤S8+'보다 완만해 졌고, 베젤의 디자인 역시 좀 더 날렵해 졌다.
화면은 더욱 매끄러워진 모습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이같이 '갤노트8'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들이 여러 매체들을 통해 전해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갤럭시 노트8'의 실제 제품 사진이 등장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동안 수 차례 렌더링 이미지가 등장했고, 강화 유리 유출 사진이 등장한 적은 있지만 실제 '완제품 사진'이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는 점에서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것입니다. 스마트폰 유출 정보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사이트 슬래시릭(slashleaks.com)은 이번에 공개된 사진이 '갤럭시 노트8'의 사진일 가능성이 100%라고 평가했으며, 폰아레나(PhoneArena.com)를 비롯한 여러 해외 IT매체들도 이 사진을 심도있게 소개했습니다.
△ 유출 '갤노트8'의 앞/뒷면 사진.
상하로 쭉 뻗은 매끈한 바디가 인상적이다.
'갤S8/S8+'역시 잘 빠졌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갤노트8는 그보다 더 매끄러운 바디를 가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뒷면의 듀얼카메라 역시 그동안 알려져 왔던 바와 크게 다르지 않다.
△ Galaxy Note 8's S-Pen.
유출 사진을 들여다보면,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렌더링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었듯이 매끈하게 빠진 바디라고 할 수 있습니다. 6.3인치 크기의 화면, 베젤리스 디자인을 적용한 '갤노트8'의 바디는 상하로 매끈하게 빠져있는데 이에 대한 네티즌들의 평가는 긍정적입니다. 특히 그동안 알려졌던 '엣지 스크린'의 각도 조절로 인해 '갤S8+'보다 더욱 날렵하고 맵시있는 모습이 되었다는 것이 일반적인 견해입니다. 또한, 함께 등장한 'S-Pen'은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특징을 부각시켜주고 있으며, 매끈한 바디에 담긴 넓은 화면과 최고의 조합을 이룰 것이라는 기대가 차오르고 있습니다.
△ 갤노트8 vs 갤S8+ 크기/디자인 비교.
△ Galaxy Note 8, Dual Camera.
갤노트8의 듀얼 카메라는 1200만 화소, 조리개 값f/1.7의 광각 렌즈와
광학2배줌 기능을 가진 조리개값 f/2.4의 망원 렌즈로 구성되어 있다.
과연 삼성이 듀얼 카메라를 통해 어떤 기능을 보여줄 것인지가 큰 관심사 중 하나이다.
애플의 OLED아이폰, 소위 '아이폰8(iPhone 8)'와의 대결을 염두에 둔 삼성은 '아이폰8'보다 앞선 공개(8월 23일)와 출시(9월 15일)로 시장 선점 효과를 누리겠다는 의지를 피력하고 있습니다. 애플의 '아이폰8'가 많은 변화를 보여줄 것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이들이 높은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지만, 아직까지 '놀라운 변화'에 대한 이야기는 나오지 않고 있는 만큼 두 제품간의 승부는 박빙을 이룰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과연 삼성의 전략 패블릿 제품이 시장에서 어떤 성과를 거두게 될 지,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IT 패러다임 읽기 > 삼성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노트8 vs V30, 경쟁 관계인가 주연과 조연 관계인가? (2) 2017.08.11 아이폰8보다 조금 더 좋을 것이라는 '갤노트8'의 3가지 기능. (0) 2017.08.09 갤럭시 노트8의 키포인트. 새로운 변화 7가지. (0) 2017.08.07 서서히 등장하는 '갤럭시S9/S9+' 소식. 기대할 만 한가? (1) 2017.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