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저가 보급형'스마트폰 공개. 자존심 되찾을 수 있을까? - LG '마그나/스피릿/레온/조이' 공개- IT 패러다임 읽기/구글 & 다른 기업 읽기 2015. 2. 24. 09:00반응형
오는 3월 2일, 'MWC 2015(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5)'행사가 바짝 다가오면서, 여러 IT 기업들이 MWC 2015 행사에서 공개하기 위해 오랜 시간 준비해 왔던 제품들에 대한 정보를 하나 둘 흘리고 있습니다. 삼성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6'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은 가운데, 이에 질세라 HTC, LG 등에서도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모으기 위해 새로운 제품들을 언급하며 2015년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선전을 다짐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2014년, 전략 스마트폰 'LG G3'의 호평에 이은 판매 호조로 2014년 3분기에 세계 스마트폰 시장 3위 자리를 꿰찼으나, 4분기에는 '샤오미(Xiaomi)'에게 그 자리를 내주었습니다. 깔끔한 디자인에 가성비가 좋다는 평을 받으며 빠른 속도로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는 '샤오미'에게 자리를 내준 LG는 이번 'MWC 2015'행사에서 중저가 보급형 스마트폰 4종의 공개를 통해 '3위 탈환'을 노리고 있습니다.
△ LG는 'MWC 2015' 행사장에서 글로벌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 공략을 위해,
4종의 중저가 스마트폰을 새롭게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LG, 중저가 스마트폰 '마그나, 스피릿, 레온, 조이', 잘 팔릴까?
△ (앞쪽을 향하는 스마트폰)왼쪽부터 차례대로 마그나, 스피릿, 레온, 조이.
'LG 마그나'의 기본형은 5인치 디스플레이, 8MP 카메라(전면 5MP), 8g 저장 공간, 1GB 램을 장착했다.
'LG 스피릿'은 4.7인치, 레온은 4.5인치, 조이는 4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하고, 배터리 용량에 차이가 있다.
LG의 새로운 중저가 스마트폰과 '중국산' 스마트폰의 대결 결과가 궁금해진다.
LG전자가 차세대 전략 스마트폰 'G4'의 공개를 앞두고, 중저가 스마트폰 4종을 선보였습니다. LG 'Magna, Spirit, Leon, Joy'로 불리는 4종의 스마트폰은 '5인치'부터 '4인치'대 크기의 화면을 갖춘 폰으로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을 겨냥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되는 LG의 중저가 스마트폰들 중에서도 '상위'모델로 손꼽히는 '마그나(Magna)'와 '스피릿(Spirit)'은 LG의 'G3'에 적용되었던 디자인을 대부분 차용해 온 점이 눈에 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LG 스마트폰의 장점으로 여겨져 온 것 중 하나였던, '사진' 및 '셀카(셀피/selfie)'기능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저가 보급형' 모델로서 '실용성'을 강조한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한편, LG는 'MWC 2015'에서 이들 4종의 중저가 스마트폰을 공식 공개하고 난 뒤, 남미 시장의 핵심 지역인 브라질을 시작으로 유럽과 아시아를 비롯한 세계 각국에서 판매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하이엔드' 스마트폰의 판매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 한국 시장에서의 판매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언급은 없었으나, '단통법'으로 인해 단말기 구입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이 적지않다는 점을 감안해 볼 때, 한국 시장에서의 판매도 긍정적으로 고려해 볼 만 합니다.
△ ''샤오미 Mi 4(오른쪽)'
'3GB RAM'에 16GB 메모리, 5인치 디스플레이, 13MP 후면카메라를 장착한
샤오미 'Mi 4'의 기본 모델은 현재 '369.99 달러(우리돈 약 40만원)'에 판매되고 있다.
깔금한 디자인에, 좋은 성능, 저렴한 가격이 '샤오미' 스마트폰의 장점이라 할 만하다.
image. www.arstechnica.com
최근, 중국 시장을 기반으로하는 '샤오미'가 샌프란시스코에서 '샤오미 이벤트'를 열면서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겠다는 다짐을 한 가운데, 'LG'도 이에 질세라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에 대한 공략을 본격화하는 모양새가 되었습니다. 과연 LG가 우수한 기술력과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을 성공적으로 공략하여 LG 스마트폰의 위상에 변화를 줄 수 있을지가 궁금해 집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볼 만한 글, 이건 어때요?
- '샤오미' 세계 3위 굳히나? 샤오미의 샌프란시스코 이벤트
- 스마트폰 시장의 다크호스 '갤럭시 S6 엣지'. 새로운 이슈 만들까?
반응형'- IT 패러다임 읽기 > 구글 & 다른 기업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MWC 2015, 'LG 워치 어베인' 공개 - 클래식에 가장 가까워진 제품. (2) 2015.03.02 모바일 결제, 이제는 필수 될까? - '구글'도 발벗고 나섰다. (0) 2015.02.25 '팬택(Pantech)' 사태의 종결, 외국계 주인 품에서 비상할까? (8) 2015.02.21 'LG 워치 어베인', 애플워치와 경쟁할 만하나? (1) 201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