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WC 2015, 'LG 워치 어베인' 공개 - 클래식에 가장 가까워진 제품.- IT 패러다임 읽기/구글 & 다른 기업 읽기 2015. 3. 2. 09:30반응형
모바일 제품들의 현재와 미래를 볼 수 있는 행사라고 할 수 있는 'MWC 2015'의 막이 올랐습니다. 전 세계의 IT기업들은 그동안 자신들이 쌓아온 역량을 바탕으로 스마트폰과 태블릿, 스마트워치를 중심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면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2015년부터 본격적으로 스마트워치가 우리 삶 속으로 파고들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워치(Smart Watch)'에 관심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애플이 오는 4월 애플워치의 판매를 시작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LG전자가 지난 9월의 'G워치 r'에 이어서 새로운 스마트워치인 'LG 워치 어베인(LG Watch Urbane)'을 공개했습니다.
△ 'MWC 2015'행사장에 모습을 드러낸 'LG 워치 어베인'.
'안드로이드 웨어'를 기반으로 한 '어베인'은 디자인 면에 있어서 호평을 받았다.
원형의 프레임을 앞세워 전통적인 시계와 비슷한 모습을 구현해 냈다.
source. www.phonearena.com
- 'LG 워치 어베인', 클래식 시계와 스마트워치의 선을 넘나들다.
지난 2014년, LG전자는 원형 스마트워치 '클래식 시계'에 좀 더 가까워진 모습을 보인 'G 워치 r'을 출시하면서 '디자인'에 있어서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좀 더 전통적인 시계에 가까워지기 위한 노력이 이번 'MWC 2015'행사장에서 공개된 'LG 워치 어베인'에도 묻어나 있습니다.
스태인리스 스트랩과 가죽 스트랩의 두 종류의 스트랩 사이에 담긴 금속 프레임과 그곳에서 은은히 빛나고 있는 'LG 워치 어베인'은 얼핏보면 그동안 우리가 보아왔던 '전통적인 시계'와 비슷해 보이기도 합니다. 또한, 지난 'G 워치 r'보다 한층 더 고급스러워졌고, 세련되 보이기도 합니다. 이번에 공개된 LG Watch Urbane는 1.3인치 320x320 P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1.2GHz 메인 프로세서, 512MB의 램, 4GB의 저장공간을 갖췄습니다. 또한, 속도계, NFC 등 다양한 칩들이 내장되어 있으며, LTE통신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블루투스 4.0을 통해 통신을 할 수 도 있습니다. 가격은 아직 구체적으로 언급되지 않았지만, 4월 출시 예정인 '애플워치 스포츠'보다 저렴한 300달러 선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안드로이드 웨어(Android wear)'기반의 스마트워치 중 가장 주목받는 제품이라할 만합니다.
다만, 앞쪽 디자인에 있어서는 메탈 프레임과 화면 설정을 통해 디자인 측면에서 호평을 받았으나 여전히 아쉬움이 남는 부분은 뒤쪽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쪽에 비해 다소 밋밋하게 처리된 뒤쪽은 투박하게 느껴지며, 무선 충전이 아닌 '접지식' 충전이 여전히 적용되고 있다는 점이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반응형'- IT 패러다임 읽기 > 구글 & 다른 기업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바일 결제가 대세? '카카오페이' 써보니 생각보다 더 '간편하다'. (2) 2015.03.07 'MWC 2015'에서 선보인 새로운 스마트폰, 뭐 있나? - 갤s6 & 엣지, HTC One M9 그리고.. (4) 2015.03.05 모바일 결제, 이제는 필수 될까? - '구글'도 발벗고 나섰다. (0) 2015.02.25 LG, '저가 보급형'스마트폰 공개. 자존심 되찾을 수 있을까? - LG '마그나/스피릿/레온/조이' 공개 (1) 2015.0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