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6 플러스 예약 판매' 기기변경/번호이동, 단통법 뛰어넘는 혜택?- IT 패러다임 읽기/구글 & 다른 기업 읽기 2014. 10. 27. 19:15반응형
지난 9월 9일, 애플은 새로운 아이폰 '아이폰6 & 6 플러스'를 공개하면서 한국의 통신사 세 곳, SKT와 KT 그리고 LG 유플러스를 언급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 공개 행사장에서 '아이폰6 & 6 플러스'가 4세대 이동통신 4G(LTE Advanced)를 기본으로 채택하면서 VoLTE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우리나라의 이동통신 3사에서 모두 '아이폰6 & 6플러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아이폰6'출시에서 그동안 KT나 SKT와는 달리 소위 '4G 망'이라고 일컬어지는 'LTE'서비스만을 제공하고 있었던 'LG유플러스'도 참여하게 되면서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를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선택이 폭이 조금은 넓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LG 유플러스'역시도 '아이폰 6 열풍'을 바탕으로 고객 유치를 위한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 애플의 마케팅 부문 부사장 '필 실러(Phill Schiller)'가
지난 9월 9일, 아이폰 공개 행사장에서 VoLTE 서비스 통신사에 대해서 키노트하고 있다.
이때, 우리나라의 통신사 SKT, KT 그리고 LG유플러스 세 곳 모두 이름이 등장했다.
-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아이폰 열풍', 왜?
△ '아이폰6'가 4.7인치, '아이폰6 플러스'가 5.5인치 크기로 스마트폰 시장에 등장했다.
'아이폰' 열풍은 '큰 화면'을 무기로 지속될 것으로 생각된다.
또한 '아이폰6'의 두께는 6.9mm, '아이폰6 플러스'는 7.1mm로 매우 얇고 가볍다.
애플의 '아이폰6 & 6 플러스'는 1차 출시국 출시 첫 주, 1000만 대 이상을 팔리며 그 돌풍의 서막을 열었습니다. 1차 출시국에서의 돌풍에 이어 여러가지 '이슈'를 만들며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중국에서는 예약판매 1주일 만에 1000만대 판매를 기록하며 돌풍을 이어갔습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가 흥행을 하는 데는,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의 바람이었던 '커지고 더 커진' 화면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 제품인 '아이폰 5S'의 경우 4인치 화면을 가지고 있었지만, '아이폰6'의 경우 4.7인치, '아이폰6 플러스'의 경우 5.5인치 화면을 가지게 되면서 '큰 화면'을 선호하는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아이폰의 '카메라 성능'은 스펙대비 성능이 아주 뛰어난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iOS 8에서는 '카메라 기능'이 소프트웨어적으로 많이 업그레이드 되었다.
뿐만아니라, 그동안 '아이폰'의 장점으로 여겨져온 '성능좋은 카메라 기능'이 '더 좋은 카메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의 매력에 빠져들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새롭게 배포된 애플의 모바일 OS인 'iOS 8'에서는 다양한 카메라 기능이 대폭 추가되면서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의 카메라기능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두 측면 모두에 있어서 크게 진보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도 '아이폰6'는 4G LTE서비스를 기본으로 하면서 통신 속도의 향상, Wi-Fi 기능의 향상, NFC칩 추가를 바탕으로 '애플 페이(Apple pay)'서비스 제공, 터치ID를 통한 보안 강화 등 다양한 매력을 지녔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 GFXBench.com의 최신 스마트폰 그래픽 성능 테스트에서 '아이폰'이 '갤럭시 노트4', '갤럭시S5' 등보다 뛰어난 것으로 알려지면서 '아이폰'의 흥행이 단기간에 그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넌지시 알렸습니다.
- LG U+, 'iPhone 6 & iPhone 6 Plus' 출시/예약판매. 어떤 장점 있나?
'아이폰6 & 6 플러스'가 '4G LTE(LTE Advanced)'를 기본으로 VoLTE를 지원하면서 '유플러스'도 판매통신사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유플러스는 'LTE'서비스를 중심으로 해온 탓에 'LTE'에는 강한 통신사였지만, '아이폰'은 서비스하지 못했던 것을 이번에 극복함은 물론이고 '100% LTE'서비스를 '아이폰6 & 6 플러스'를 통해서 제공할 수 있게 되면서 다른 통신사들이 가지지 못한 메리트를 가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즉, 통화 품질이나 데이터 통신 등 서비스 적인 측면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특히, 기존의 3G서비스보다 통화 품질이 우수하고 여러 질적인 면에서 우수하다고 알려진 'VoLTE(Voice over LTE)'라는 서비스를 위해 오래전부터 망을 구축해오고 서비스하고 있는 '유플러스'는 이미 전국적으로 'VoLTE'서비스를 위한 망 구축을 마무리지은 상태이기 때문에, 애플이 야심차게 준비한 '아이폰6 & 6 플러스의 VoLTE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최적의 통신사라고 일컬어지고 있습니다.
유플러스는 새로운 '아이폰'의 4G LTE 장점을 적극 활용하며, '신규가입/번호이동'고객 유치를 위해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U+는 '10월 24일'부터 시작된 아이폰의 예약 가입/판매와 더불어 다양한 혜택을 내세우며 '가입자 몰이'에 나서고 있습니다.
첫째로, 선보상 프로그램이라고 일컬어지는 O클럽(zero 클럽)이라고 불리는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18개월 뒤에 중고폰 반납을 조건으로 '단말기 할부 원금'을 선할인 해주는 제도를 선보였습니다. 중고폰 반납 후에는 남은 할부 원금도 자동으로 사라지는 프로그램을 선보임으로써 '단말기 구입 가격 부담'을 최소화 해 주는 프로그램을 실시한 것입니다. 또한 '식스 플랜'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LTE69 요금제 이상을 사용하면서 최대 단말기 지원금을 받고, 6개월유지 후 요금제를 변경해도 위약금이 없는 프로그램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둘째로, 유플러스는 앞서 언급했듯이 'LTE 선두주자'라는 것을 내세워 'VoLTE'의 장점을 부각하는 최고 품질의 통화, 데이터 통신 서비스 제공할 것을 밝히고 있는데, 이는 SKT와 KT 등이 3G 통신 서비스 구축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할 동안 4G 서비스를 위해 오랫동안 투자한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셋째로, 유플러스는 '단말기 할인'혜택과 통화 품질 등 휴대폰과 관련되는 직접적인 혜택 외에도 부가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동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유플러스 가입 후 익월부터 'VIP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것을 비롯하여, 특히 '아이폰6 플러스'가 5.5인치 대화면에 레티나 디스플레이(Retina display)를 가졌다는 점과 LG유플러스에서 서비스하는 '유플릭스' 무비 서비스의 환상적인 조합을 이야기 하면서 13,000여 편의 영화를 '아이폰'의 뛰어난 화질을 통해 끊김없이 볼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플릭스 외에도 U+HDTV 서비스를 통해 지상파 3사의 프로그램 외에 최신 영화 등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 유플러스는 '아이폰6' 예약가입과 관련하여 요금 할인, 서비스 측면의 혜택 뿐만 아니라,
VIP멤버십 혜택, 영화 예매권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 자세한 내용은 'LG 유플러스' 아이폰6 예약가입 페이지 참조. - http://iphone6.uplus.co.kr
이 외에도 '아이폰6 & 6 플러스' 예약 가입과 관련하여 69요금제의 경우에는 연 6회, 데이터 무제한 80의 경우에는 연 24회의 영화 예매권을 제공하고 있으며, 친구/가족 추천으로 월 최대 3만원의 요금 할인, '아이폰6' 출시로 인한 기타 하이엔드 스마트폰의 출고가 인하 단행 등 '가입자 유치'를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단통법 시행 이후, 많은 소비자들이 높은 스마트폰 '출고가'와 사라진 '혜택'때문에 새로운 스마트폰 구입을 꺼려하고, 번호이동/신규 가입 등을 자제하는 시장 분위기가 계속되는 상황에서 LG 유플러스는 '아이폰6 & 6 플러스'의 출시와 관련하여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LG유플러스의 혜택들이 '소비자'들에게도 혜택이되고 더 나아가 우리나라 이동통신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은 'LG 유플러스'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IT 패러다임 읽기 > 구글 & 다른 기업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6 대란'과 '단통법' - 단통법 근간 흔든 '아이폰6 대란'은 예상됐던 일. (2) 2014.11.03 '안드로이드'와 'iOS', 기기간 파일공유 가능해진다 - 구글의 iOS에 대한 'AirDrop' 실현. (0) 2014.11.01 애플 'iOS 8'에는 없는 '안드로이드 5.0 롤리팝'의 8가지 기능 (3) 2014.10.27 '아이폰6 & 플러스' 예약 판매. 24일 오후 3시. KT/SKT/LG유플러스 예약 방법과 안내. (0) 2014.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