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톡 프로필 사진, '커플 사진'하기 싫다는 남친. 왜 안 바꾸려 할까? - 카톡 프사와 남친- 연애의 정석/연애 심리와 상식, 노하우 2014. 6. 5. 15:18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즐거운 연애를 하기 위해 '연애의 정석'코너를 찾아주신 여러분에게 감사드립니다.
비가 오고 나서 날씨가 오락가락 하는 요즘 입니다. 벌써 장마가 오려는 걸까요? 맑은 하늘 아래 시원한 바람 맞으면서 데이트를 해야 하는데, 날씨는 흐릿흐릿 좀처럼 우리의 마음을 몰라 줍니다^^
연애를 하면서 즐겁게 오순도순 지낼 시간도 부족한 것 같은데, 사소한 일로 싸우기를 반복하다보면 지치게 마련입니다. 사실, 서로 조금씩만 양보하면 될 것 같다가도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상황'에 직면하게 되면 폭발하게 되는 거죠. 펑! 하고 말이죠.
모든 남자들이 그러는 것은 아니지만, 가끔은 남자친구의 '카톡 프로필 사진(카톡 프사)'때문에 종종 고민을 하는 여자들이 있습니다. 여자는 남자친구와 함께 찍은 '커플 사진'을 자랑하듯 카톡 프로필 사진으로 해 놓는데, 남자친구는 절대 '커플 사진'을 올리는 일이 없습니다. 가끔, 프로필 사진 이야기를 꺼내면 정색을 하거나, 개인의 취향을 지켜달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왜? 남자친구는 '카톡 프로필 사진'을 '커플 사진'으로 바꾸지 않는 이유가 뭘까요? 이해할 수 없지만, 이해 하려고 노력해야 할까요? 그래도 이유나 알고 넘어갑시다!
그래서 준비 했습니다. " 카톡 프로필 사진, 절대 '커플 사진'으로 바꾸지 않는 남친. 왜 바꾸는 게 싫을까?" 입니다^^
카톡 프로필 사진을 '커플 사진'으로 설정해 놓지 않는 것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살펴 보도록 할게요^^
- 첫째, 연락하는 다른 여자가 있다? 여친 말고 다른 썸녀?!
여자 입장에서는 가장 최악의 경우 입니다. 하지만, 남자가 평소에 많은 여자들을 알고 있었거나 연애 초기라면 의심해 볼 만 합니다. 여자친구가 있긴 하지만, 다른 여자들이나 다른 사람들에게 '솔로'라는 인상을 계속 줌으로써 '다른 여자를 만날 여지'를 남겨놓고 있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에 꾸준히 계속 연락하는 여자들이 있을 가능성이 있는 것입니다.
특히, 친구들과 저녁시간이나 주말에 친구들과 잦은 약속이 있는 경우에는 '썸녀'의 가능성을 생각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모든 남자들이 그런 것은 아니지만, 남자가 평소에 여자들을 많이 만났거나 '아는 여자 동생/누나'가 많은 경우 해당된다고 할 수 있어요.
△ 언제부턴가, 연애를 하는 데 '카톡'이 중요해 졌어요.
이거이거, 별거 아닌데 참 신경쓰여요!
- 둘째, 자랑할 만한 외모가 아니다?
사진빨을 잘 받지 못해서 '사진이 좀 못나게'나왔을 경우에 남자는 프로필 사진으로 커플 사진을 설정하는 것을 꺼려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는 서로 외모가 나쁜 편은 아닌데 사진으로 보면 '못나 보인다'라는 생각을 가졌을 경우, 남자는 절대 '프로필 사진'으로 커플 사진이나 여친의 사진을 걸지 않습니다.
남자는 기본적으로 '허세 본능'이라는 것이 있기 때문에, 평소보다 예쁘게 나온 사진이 아닌 이상 절대 걸지 않을 것입니다. 물론, 커플 사진은 '남자'도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남자와 여자 둘 다 '아주 잘'나온 사진이 아니면 프로필 사진으로 커플 사진을 쓰지 않는 것이지요.
좀 슬픈 이야기 인가요?
- 개성이 아주 강할 경우? 개인의 취향을 존중해 줘야 한다?
드문 경우입니다. 남자가 고집이 센 편이고, 개성이 강할 경우 '절대' 프로필 사진으로 '여자친구'가 강요하는 사진을 설정하지 않습니다. 자신만의 '철학'이 있다고 할 수 있는 것이지요. 이런 경우에는 평소에도 절대 '자기 사진'도 걸어놓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자기 사진을 걸어 놓더라도 신체의 일부, 예를 들면 팔이나 다리 같은 것이 나온 사진만을 걸어 놓을 것입니다. 그 외에 프사 사진은 대부분 풍경 사진이나, 물건 사진입니다.
이런 특성을 가진 사람의 경우에 여자는 그냥, '원래 이런 사람이야'라는 생각을 가지고 강요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계속 카톡 프로필 사진이야기를 하게되면, 서로 스트레스만 받고 결국에는 싸움으로 이어지기 쉽상입니다^^ 너그러운 마음으로 남자친구의 취향을 존중해 줍시다^^
- 남친이 사생활에 극히 민감하다?
남자 친구는 다른 사람들에게 '누구를 만나고', '어떤 일을 한다'라는 사실을 알리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일 수도 있습니다. 당연히 여자는 남자의 이런 성향을 잘 알겠지만, 이런 사람을 잘 판별할 수 있는 것은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비롯한 SNS서비스를 얼마나 이용하고 있느냐를 보면 금방 알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과 같은 SNS를 안 한다면 사생활에 민감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씁니다. 다른 사람의 사생활이나 활동에 관심이 없고, 자신이 뭘 하는지를 드러내지 않는 사람이지요.
이런 경우에는 카톡 프사에 커플 사진을 설정하라고 강요는 하지말고, 좋은 말로 살살 구슬리면 '커플 사진'을 프사에 걸 확률이 높습니다^^ 앞서 이야기 한 세 번째 유형과 비슷하긴 하지만, 잘 꼬시면 넘어올 수 있는 유형이지요^^
△ 왼쪽 사진 처럼, 커플 신발 신은 모습은 바라지도 않습니다!
그저, 오른쪽 사진처럼 커플 신발'만'달랑 있는 사진이라도 남친이 해 놓았다면 성공한거에요!
한 발 한 발 조금씩^^!
오늘은 많은 여자분들이 고민하는, 특히 연애 초기의 여자분들이 고민하는 '남자친구는 왜, 카톡 프로필 사진으로 커플 사진을 설정하지 않는가'에 관해서 알아 봤습니다. 물론, 위에서 제시한 이유 말고도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지만 불행하게도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유형은 '첫 번째 유형 - 다른 여자에 대한 미련'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여자와의 썸이 느껴진다고 하더라도, 너무 닦달 하거나, 강요하지마세요. 오히려, 그럴 수록 남자친구를 인정해 주는 척 하면서 회유해야 합니다. 너무 꽉 잡으면 손에서 빠져나가버리는 법이지요. 감사합니다^^
▶ 함께 볼 만한 다른 글, 뭐 있나?
- 여자 여름 코디 : 연애/소개팅에서 남자를 사로잡는 여자 패션 - 셔츠&청바지.
- 여자 셔츠 코디 : 화이트 셔츠 코디 - 남자의 로망. 시선을 사로잡는 여름 여자 패션.
반응형'- 연애의 정석 > 연애 심리와 상식, 노하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별에 대처하는 방법 - 남자와 여자의 헤어짐과 그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 (0) 2014.06.07 상대방에게 콩깍지를 씌우자 : 연인이 되고 사랑이 되는 콩깍지 연애법. (0) 2014.06.06 눈맞춤! - 소개팅 성공, 연애성공의 지름길! (22) 2014.05.29 ▷ 소개팅 대화법 : 대화 주제보다 중요한 대화의 기술! + 밀당 팁! (3) 2014.0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