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스토어 'Selfie(셀카)'섹션 등장? "Selfie"열풍 어디까지?- IT 패러다임 읽기/애플 읽기 2014. 3. 14. 13:29반응형
2013년 옥스퍼드사전 '올해의 단어'로 선정된 'Selfie'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Selfie'라는 말이 우리말로 무슨 뜻인지 감이 오시나요? 'Self-ie'로 분리를 해 본다면, 좀 더 느낌이 올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흔히 '셀카(셀프 카메라)'로 쓰이는 말입니다. 페이스북을 통해서 'Selfie'라는 말이 많이 쓰이면서 전 세계적으로 'Selfie(셀피)'라는 말이 유행어처럼 퍼지고 있습니다. 더불어서 Selfie 혹은 셀카라고 할 때, 흔히 '자신의 사진'을 찍는 것을 의미하는데, 'Selfie'의 복수형이라고 할 수 있는 'Selfies'는 여러명이 함께 찍는 '셀카'의 의미로 쓰이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중요한 기능이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부분이 '카메라 기능'입니다. 스마트폰이 출시되었을 때, 사람들은 카메라의 스펙과 화질을 많이 비교하곤 합니다. 그리고, 사진을 잘 찍히게 해주는 애플리케이션(어플/앱)도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사진 보정 앱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죠. 이런 것들은 모두, 우리가 카메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고, 자기 자신을 표현하는 데 많은 정성을 들인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됩니다.
<사진출처 : 뉴욕타임즈>
- 앱스토어(App Store)에 'Selfie/셀카'섹션 등장
애플이 앱 스토어에 '셀카/selfie'섹션을 추가했습니다. 셀카를 찍는 데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어플/앱을 추천해주는 코너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는 많은 사람들이 '셀카'를 '잘'찍고, 보관, 관리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활성화와 카카오톡(Kakao Talk), 라인(LINE) 등의 인스턴트 메시지 서비스가 활성화되면서 사람들은 셀카를 비롯한 다양한 사진을 찍고, 프로필 사진으로 쓸 사진을 좋게 꾸미기도 합니다. 애플이 이번에 앱 스토어에 '추천 섹션'으로 '셀카/selfie'코너를 추가한 것은 많은 사람들의 편의를 위한 적절한 조치라고 생각됩니다.
<앱 스토어에 '셀카'섹션이 등장했다>
- '셀카/Selfie'섹션의 등장이 시사하는 바는?
스마트폰은 첨단 기술의 복합체로서 글로벌 IT기업들은 자신의 스마트폰의 성능이 우수함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사례로 이번 4월 11이 출시될 예정인 삼성의 갤럭시S5가 가진 기능인 '심장박동 측정'기능, '지문 인식을 통한 결재'시스템 등입니다. 그런 다양한 신기술이 적용되는 것은 스마트폰이 점점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최첨단 기술을 활용하기보다는 '일상적인 기능'을 주로 이용하는 편입니다. 그 중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이 '카메라'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셀카/selfie'섹션의 등장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활용하여 다양한 활동을 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단적인 예라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들을 개발하여 스마트폰에 탑재한다면 '혁신'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관련글 보기]
- "Selfie" -전 세계는 Selfie 열풍, 휴대폰 업체들이 "꼭 "알아야 할 단어.
- 갤럭시S5 총정리, MWC2014를 통해 본 갤럭시S5의 모든 것.
반응형'- IT 패러다임 읽기 > 애플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6에 관한 6가지 이야기. 더하기 하나. (2) 2014.03.16 아이폰6, 카메라 렌즈 부착 가능? - 진화인가 혁명인가? (36) 2014.03.15 아이폰6는 i패블릿(iPhablet)? - 아이폰5S보다 커지는 아이폰6는 두 종류? (1) 2014.03.08 애플 iWatch 온다. 삼성 기어핏 공개 빨랐나? (18) 2014.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