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연애의 정석/여자's 연애 지침서

소개팅 애프터 거절하는 5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연애의 정석" 사람다워지려면 연애를 해야한다! 연애관련 글을 쓰는 '레전드'입니다^^

 소개팅의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연애를 하면서, 사람답게 살아봐야 겠죠? 오늘도 우리는 사람다운(?) 삶을 좀 살아보기 위해! 우리의 인생에 꽃을 피워보기위해! 소개팅에 전략!을 찾아 이곳저곳 헤메고 있습니다^^

 오늘은 많은 여자들, 그리고 일부 남자들이 한 번 쯤 고민해봤을 법한 주제를 다루어 볼까합니다. 이름하여 "소개팅 애프터를 거절하는 5가지 방법!"입니다.

 애프터 거절 뿐만 아니라, 소개팅에서 만난 상대방에게서 '촉'이 느껴지지 않거나, '필(feel)'이 오지 않거나, 마음에 들지 않을때, 어떻게 우리는 대처해야 할 지, 참 난감합니다. 그래서, 준비한 "소개팅 애프터 거절하는 방법 5가지"입니다.




애프터 거절법 1. 당당하게 말한다.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그렇지만 왠만한 강심장이 아니면 소개팅을 한 상대방에게 "연락하지 마세요!"라고 당당하게 말하지 못합니다. 너무 직설적으로 말하는 것은 상대방에 대한 "예의"가 아닌 것 같기도하고, 상대방이 너무 상처를 받을 것 같기도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삶을 살면서 상대방이 상처를 덜 받는(?) 말하기 방법을 배웁니다. 가령, "우리는 더이상 인연이 될 수 없을 것 같아요"라든가, "만나거나 연락하는 건 의미가 없고, 시간낭비인 것 같다"라든가, 몇 달 뒤에 어디 멀리 떠난다는 선의의 거짓말(?)을 해서 더 이상 연락을 하지 않도록 하면 됩니다. 




-애프터 거절법 2. 메시지는 짧게쓰고, 대답은 짧게 대답한다.

 

 당당하게 "싫다"고 말하는 것은 확실한 방법이지만, 여전히 힘든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다른 방법으로 시간을 좀 들이면서, 상대방을 떼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톡을 하거나 문자를 주고 받을 때, "늦게 확인하면서, 대답은 짧게"합니다. "네", "그래요", "밥 먹어요" 등 짧게 짧게 대답합니다. "아~ 그렇구나, 그래서요?" 라고하면 호감의 표시가 됩니다. 절대! 네버! 그러지 맙시다. "아~ 그렇구나"도 깁니다. 그냥 "그렇구나", "네..."정도로 대답합니다. 그러면, 상대방이 눈치껏 떨어져 나갈 겁니다. 

 눈치없는 사람이거나 철거머리같은 사람이라면, 그 다음 방법을 쓰면 됩니다. 

  



-애프터 거절법 3. 카톡 수신거부를 한다.

 카톡 수신거부. 너무나 강력한 조치입니다. 사실, 이 방법은 정말 "밥맛인 사람"이 아닌이상 잘 쓰지 않는 방법입니다. 관심없다는 신호를 수도없이 보냈는데도 불구하고, 끊임없이 카톡이 오거나, 전화가 온다면...수신거부 들어가야 합니다. 답이 없는 사람입니다. 집 주소 안알려 준 걸 다행으로 여겨야겠죠?




-애프터 거절법 4. 주선자에게 부탁한다?

 좀 민망한 방법이긴하지만, 눈치없는 철거머리같은 상대방에게 차마 '수신거부'를 할 수 없는 상황일 때 써 먹어야 하는 방법입니다. 주선자에게 "소개팅남"때문에 악몽을 꾸며, 고통을 당하고 있다고 호소를 하세요. 더 이상 연락 못 하게 말 좀 해달라고 말이죠. 사실, 이 단계까지 갔다면 거의 막장이라고 할 수 있으니 우리모두 적당히 눈치껏 살도록 합시다^^




-애프터 거절법 3. 다른 약속이 있다고 핑계를 댄다?

 아무리 짧게 대답을 해도 상대방이 계속 문자를 보내서 애프터 날짜를 잡자고 합니다. 수신거부하기에는 너무 심한 것 같고, 주선자에게 말하기도 민망하고, 눈치없는 소개팅남은 애프터 날짜를 묻습니다. 그럴 때 써먹는 방법, 모든 날짜에 다른 약속이 있거나, 스터디가 있거나, 아플 예정이라거나, 장례식장에 갈 예정이라거나, 가족 친지 사돈에 8촌 생일까지 챙겨줘야 합니다. 만날 약속은 1년 뒤로 잡으세요. 설마 그때까지 기다릴까요? 



 여러분들의 연애를 위한 여정이 순조롭게 진행되었으면 하네요^^ 감사합니다


[른글 보면서 연애 성공하기]


[보러가기] ☞  소개팅 말하기 방법 - 소개팅/연애 성공 비법!


[보러가기] ☞  소개팅 여자 코디 - 어떻게 입어야 소개팅 성공할까?


[보러가기] ☞  연락없는 여자, 소개팅에서는 분위기 좋았는데? 왜?


[보러가기] ☞  이런 사람 되지 말기! 소개팅 꼴불견 남자 Best5



  • 하핳 2014.11.27 11:19

    상대방에게 솔직하게 말하는게 제일 최고의 매너라는걸 강조해주셨으면 좋겠네요... 솔직히 전 이런 거절법을 알려주는 이 포스팅도 그닥 좋은모습은 아닌 것 같아요... 너 싫다!고 거절하는게 아니라 충분히 매력있는데 저와는 맞지 않는 것 같다.고 정중하게 거절하는 법도 모르면 사회 헛 살아 온거죠..

  • 매너좀 2014.12.13 22:43

    저도 하핳님 의견에 동의해요. 다큰 성인이 이게 무슨 대처방법인지...따라하는 사람이 생길까봐 겁나네요. 정중히 솔직한 의사를 표현하는게 사람대 사람으로서 도리이지 아무리 다신 안볼사람이라고 저렇게 갑자기 수신거부할테니 연락하지 말라고 상대를 스토커취급 해도 되는건가요? 단답형으로 대답해서 눈치주고 자기 편의를 위한 거짓말로 상대를 떼어내는 방법도 그닥 적절치 못해 보이네요.

  • 2015.03.28 10:16

    🔝 이분 최소 소개팅 집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