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OS11에서 확인된 차세대 아이폰 3종의 이름 - 아이폰8/8플러스/아이폰엑스.- IT 패러다임 읽기/애플 읽기 2017. 9. 11. 09:00반응형
오는 9월 12일 오전 10시, 한국 시간으로는 13일 새벽 2시. 애플의 차세대 아이폰 3종의 공개 이벤트를 앞두고 그동안 베일에 싸여 있던 사실들이 하나 둘 씩 드러나고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애플의 차세대 아이폰이 3가지 종류로 출시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왔는데, 3종류의 제품 중 두가지는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제품으로서 '아이폰7/7플러스'의 후속 제품이 될 것이며, 하나는 'OLED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프리미엄 제품이 될 것이라는 게 정설로 받아들여져 왔습니다. 다만, 차세대 아이폰의 명칭과 관련하여 약간의 논란이 있어 왔는데 최근 'iOS 11' GM 버전(Gold Master version) 코드 속에서 차세대 아이폰 3종이 이름이 확인되면서 모든 논란이 말끔이 종식되었습니다.
△ 애플의 차세대 아이폰 3종.
화면 크기 4.7인치의 LCD아이폰, 5.8인치의 OLED아이폰, 그리고 5.5인치의 LCD아이폰.
이들의 이름은 각각 'iPhone 8' , 'iPhone X' , 'iPhone 8 Plus'가 될 것이라 한다.
- iOS 11에서 확인된 아이폰의 이름. iPhone 8/8Plus, 그리고 iPhone X.
차세대 아이폰이 2종류의 LCD디스플레이 제품과 한 종류의 OLED디스플레이 탑재 제품으로 출시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온 이후부터 이들의 이름은 각각 '아이폰7s, 7s플러스' 그리고 '아이폰8' 소위 OLED아이폰 등으로 불렸습니다. 그 명칭이 확실히 확인된 것은 아니었지만 'LCD아이폰'의 경우 '아이폰7/7플러스'의 후속 제품이라는 점에서 '7s, 7s플러스'로 불릴만 했고 '아이폰8'는 '아이폰 에디션(iPhone Edition)', '10주년 아이폰(10th anniversary iPhone)', '아이폰 엑스(iPhone X)'등 여러가지 명칭이 혼재되었지만 '아이폰8'로 통용되어 왔습니다(애플전문가 Ming-Chi Kuo의 영향이 컸다). 하지만 최근 iOS 개발자 스티븐T-S(Steven Troughton-Smith)가 iOS11 GM버전의 코드를 분석하면서 차세대 아이폰의 이름이 '아이폰8, 8플러스' 그리고 '아이폰X'라는 사실을 밝혀 내면서 '명칭'에 관한 모든 논란을 말끔히 종식시켰습니다.
△ iOS 개발자 스티브TS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iOS11에서 확인한 '차세대 아이폰3종'의 이름을 알렸다.
iOS11 GM버전에서 확인된 차세대 아이폰의 이름은 각각 '아이폰8/8플러스' 그리고 '아이폰엑스'였다.
△ 네덜란드의 통신서 KPN 내부로부터 유출된 '아이폰X' 상자.
지난 9월 초에, OLED아이폰의 이름이 'iPhone X'가 될 것이라는 증거가 나왔고,
스티브TS에 의해 'iOS11'코드에서 이름이 다시 한 번 확인되었다.
최근 여러 전문가들이 'OLED아이폰'의 이름이 '아이폰8'가 아닌 'iPhone X'가 될 것이라고 여러차례 언급하면서 그 이름이 '아이폰 엑스'가 될 것이 확실시 된 상황에서 스티븐TS는 이같은 이야기가 사실임을 확인(OLED아이폰의 이름이 '아이폰 엑스'가 될 것)시켜 주었는데, 여기에서 한발 더 나아가 '아이폰7/7플러스'의 후속 제품이라 할 수 있는 4.7인치, 5.5인치 LCD아이폰의 이름이 '아이폰8, 8플러스'라는 사실을 밝히면서 크게 주목받은 것입니다. 스티브TS는 애플의 인공지능 스피커 홈팟(HomePod)의 코드 분석을 통해 '페이스ID'가 '터치ID'를 대체하게 될 것임을 밝혀내기도 한 인물이며, 과거에도 코드 분석을 통해 여러가지 사실을 알아냈던 적이 있기에 그의 주장에 의심의 여지가 없다는 것이 다른 전문가들의 입장입니다.
△ 지난 7월 말, 홈팟의 펌웨어를 통해 '얼굴 인식 기능(페이스ID)'가 핵심이 될 것임을 밝혀낸 Steve TS.
source.www.twitter.com/stroughtonsmith오는 9월 12일 오전 10시(한국 시간 13일 새벽 2시), 애플은 애플 파크(Apple Park, 애플의 신사옥(new office building)) 내에 위치한 스티브잡스 시어터(Steve Jobs Theater)에서 새로운 제품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전문가들은 애플이 3종의 아이폰 외에도 3세대 애플워치(Apple Watch 3)와 애플 글래스(Apple Glass) 등을 공개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는데 이 또한 기대할 만 한 점입니다. 과연 애플이 어떤 제품을 선보이게 될 지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IT 패러다임 읽기 > 애플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리보는 아이폰X. 눈에 띄는 변화 8가지. (1) 2017.09.12 '아이폰X(OLED아이폰)' 카메라의 비밀. '페이스ID' 어떻게 작동하나? (2) 2017.09.11 애플의 가을 이벤트에서 증강현실(AR)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 (0) 2017.09.08 공개 임박 '아이폰8', 애플이 남겨 놓은 마지막 수수께끼. (0) 2017.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