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것이 '갤럭시 노트8'. 한 눈에 보는 디자인, 카메라 그리고 S펜.- IT 패러다임 읽기/삼성 읽기 2017. 8. 2. 09:00반응형
오는 8월 23일, 삼성은 미국 뉴욕의 파크 애비뉴 아모리(Park Avenue Armory)에서 '갤럭시 노트8(Galaxy Note 8)'를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4월에 출시되었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8/S8+'는 스마트폰 시장에 이렇다할 적수가 없는 상황 속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큰 인기를 누렸고, 이같은 인기가 '갤럭시 노트8'에서도 이어질 수 있을지가 하나의 관심사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에서 '갤노트8'와 자웅을 겨룰 것으로 예상됐던 애플의 '아이폰8(OLED아이폰)'가 부품 수급 차질 등으로 인한 출시 지연과 '터치ID' 부재설, 그리고 높은 가격 부담에 대한 이야기로 인해 기대치가 다소 낮아지면서 갤럭시 노트8'의 부담이 상대적으로 완화되었습니다. 한편 이같은 상황 속에서 '갤노트8'에 대한 이야기들이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는데, 최근 스마트폰 루머에 정통한 이반블레스(Evan Blass, @evleaks)가 '갤럭시 노트8'의 최종 사진을 공개하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 'Galaxy Note 8' midnight black
이미 오래전부터 '갤노트8'의 디자인 이미지가 공개되면서 사실상 '디자인'에 관한한 모든 것이 알려졌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최근 스마트폰 루머에 정통한 트위테리안 @evleaks가 '최종 디자인' 이미지를 공개하면서 다시 한 번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최종 이미지에는 '듀얼 카메라', '6.3인치 크기의 인피티니 디스플레이' 그리고 'S-Pen' 등
갤노트의 자랑거리가 한데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 '갤럭시 노트8' 최종 이미지. 한 눈에 보는 디자인, 카메라 그리고 S-Pen.
애플의 OLED아이폰, 소위 '아이폰8(iPhone8)'의 출시 일이 여전히 논란에 휩싸여 있는 가운데, 삼성의 갤럭시 노트8는 일찌감치 공개 행사 초대장을 발송하면서 시장 선점 효과를 누리기 위한 발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여러 매체들의 정보에 의하면 '갤노트8'는 초도 물량을 생산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최근 스마트폰 루머에 정통한 트위테리안 @evleaks가 '갤럭시 노트8'의 최종 디자인 사진을 공개하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 사진에는 그동안 그 모습이 잘 드러나지 않았던 S-Pen도 함께 자리하고 있다는 점에서 '갤럭시 노트8'를 대표하는 모든 것이 한 자리에 모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노트 시리즈의 자랑 'S-Pen'. 삼성이 하이엔드 스마트폰에서 처음 선보이는 '듀얼 카메라.
그리고 화면 디자인의 미세한 변화와 '갤럭시S8+(6.2인치)보다 더 넓어진 화면(6.3이치).
이 세가지 요소는 '갤럭시 노트8'를 다른 제품과 구별해 주는 특징이라 할 수 있다.
△ 갤S8 / 갤S8+ / 갤노트8 화면 크기 및 디자인 비교.
각각 5.8인치, 6.2인치, 6.3인치 이다.
Evan Blass가 공개한 최종 이미지의 에서 눈에 띄는 점은 'S-Pen'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갤노트8'에 대한 많은 이야기가 나왔지만 S-Pen이 부각된 적은 많지 않은데, 그 이유는 '노트' 시리즈와 'S-Pen'은 너무나도 당연한 조합으로 여겨져 왔기 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노트8가 '갤S8+'보다 '좀 더' 커진 화면(6.3인치)과 좀 더 평탄해진 엣지 스크린을 가지게 된 것이 'S-Pen'을 위한 변화라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노트8에서 'S-Pen'은 중요한 위치에 자리해 있습니다. 또 한편으로는 두 장의 이미지를 통해 '듀얼 카메라'가 돋보이고 있고, 가운데는 넓고 화면을 바탕으로 은은한 이미지가 연출되고 있는데, 이는 갤노트에서 주목할 만 한 것이 단연 '듀얼 카메라'이며 디스플레이 역시 노트8의 자랑거리임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입니다.
△ Galaxy Note 8, Design/UI.
△ 갤노트8 vs 아이폰8 강화 유리 비교.
듀얼카메라와 S-Pen, 더 커진 화면 뿐만 아니라 갤노트8는 기본 스펙 면에서도 최고의 위치를 점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냅드래곤835/엑시노스8895를 기반으로 기본적으로 6GB램, 128GB용량을 탑재할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홍채인식, 지문인식, 얼굴인식, IP68 수준의 방수 기능을 갖춘 것은 물론이고, 일각에서는 8GB램/256GB용량의 '황제 버전(Emperor Edition)'의 등장을 거론하고 있기도 합니다. 특히, '노트 시리즈'는 매 해 등장할 때 마다 '괴물 스펙'이라는 별칭을 얻었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이번에도 역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제품의 등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과연 삼성이 어떤 제품을 선보일지, 그리고 어떤 기능을 통해 놀라움을 선사하게 될 지 기대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IT 패러다임 읽기 > 삼성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서히 등장하는 '갤럭시S9/S9+' 소식. 기대할 만 한가? (1) 2017.08.04 갤럭시노트8 최종 스펙. 최고를 보여줄 삼성. (0) 2017.08.03 삼성, '갤럭시X'출시 초읽기. 접는 스마트폰으로 '아이폰8'기세 꺾을까? (0) 2017.07.31 갤럭시노트8, 8GB/256GB용량 '황제 버전' 등장할까? (0) 2017.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