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 iOS11 공개 베타4 버전 배포. 좀 더 일찍 만날 수 있는 변화.- IT 패러다임 읽기/애플 읽기 2017. 7. 26. 10:00반응형
최근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가장 큰 화두는 단연 삼성의 '갤럭시 노트8(Galaxy Note 8)'와 소위 OLED아이폰으로 불리는 애플의 '아이폰8(iPhone 8)'의 출시에 관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직접 눈으로 보고 만지는 것이라는 점에서 '하드웨어'에 대한 관심이 높을 수 밖에 없지만 한편으로는 이같은 '하드웨어'를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OS가 필수적이라는 점에서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을 간과할 수 없습니다. 애플은 지난 6월 초에 열린 연례 개발자 회의(WorldWide Developer Conference, WWDC 2017)에서 차세대 모바일 OS인 'iOS 11' 버전을 공개/배포했습니다. iOS11은 앱 아이콘에서부터 기능까지 다양한 변화를 보여주면서 'UI/UX' 변화가 두드러진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 최근 애플이 'iOS 11 공개 베타4(Public Beta 4)' 버전을 공식 배포하면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공개 베타(Public beta)' 버전은 주로 개발자들을 위해 배포하는 일반 베타 버전과 달리 '일반인'이 간편히 다운로드 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다운로드 절차를 간소화 하고 안정성이 높은 버전이라는 점에서 국내외 많은 아이폰/아이패드 유저들이 관심을 가질 법 합니다.
△ 애플이 iOS11 공개 베타4 버전을 배포했다.
공개 베타(Public beta) 버전은 일반 사용자들을 위해 애플측에서 배포하는 것으로 개발자들을 위한 일반 베타 버전 보다 안정성이 향상된 버전이다.
애플이 공식적으로 일반 사용자를 위해 공식적으로 배포하는 버전인 만큼 '오류'가 상당부분 제거되었다고 할 수 있지만,
정식 버전이 아니라는 점에서 일부 응용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거나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은 열어두어야 한다.
다운로드는 애플 홈페이지 https://beta.apple.com/profile 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전 반드시 아이튠즈를 통해 데이터 백업(BackUp)을 해야한다는 사실을 잊지말자.
- 애플, iOS 11 공개 베타4 버전 배포. 다운로드 전 백업은 필수.
공개 베타 버전의 경우 '일반 베타' 버전과 같이 개발자 등록을 따로 할 필요가 없습니다. 애플 홈페이지의 베타 프로그램 다운로드 페이지(beta.apple.com)에서 애플ID(앱스토어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를 통해 로그인을 하고, iOS용 베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 백업은 아이클라우드를 통한 백업이 아닌, 아이튠즈를 통해 PC에 백업을 해 두도록 하자.
앞서 이야기 했듯이 'iOS 11'은 UI/UX 측면에서 많은 부분이 변화되면서 좀 더 편리해진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아이패드의 화면 하단부를 스와이프(쓸어올림)하면 나타나는 제어센터(control center)에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면서 편의 기능이 대폭 증가된 것이 두드러지는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베타4 버전이 공식 배포되었다는 것은 이전에 베타1, 2, 3 버전을 거쳤다는 의미인데 이미 세 번의 베타 버전을 거치고, 베타4 개발자 버전까지 거치면서 앱 아이콘의 변화와 새로운 기능들에 대한 이야기가 속속 나오고 있기도 합니다.
△ 아이폰의 제어센터의 변화.
iOS11의 두드러진 변화는 '제어센터'의 변화라 할 수 있다.
화면 아래쪽을 쓸어올리면(스와이프) 등장하는 제어센터에 다양한 기능이 들어가면서 편의성이 향상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스팟라이트(Spotlight)의 기능 향상.
△ 제어센터에 녹음 기능이 들어가 있는데, 녹음 버튼을 누르면
녹음 시작 전 3초간 시간이 카운트다운 되는 '스타트 타이머' 기능이 추가된 것이 눈에 띈다.
△ 아이패드 iOS11 버전의 경우 녹음 제어센터에 녹음 기능과 함께 '화면 녹화 기능'이 추가된 모습이다.
개인 방송을 하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것에 발맞춰 생겨난 것으로 추정되는데,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 잠금 화면에서 메시지를 보기 위해 클릭했을 때 나타나는 잠금 해제 요청 화면.
△ iOS 11 베타4 에서 확인할 수 있는 변화(2분 50초)
iOS11 베타4 버전에서 확인할 수 있는 변화를 몇 가지 살펴 봤습니다. iOS11에서 가장 큰 변화가 일어난 곳이 바로 '제어센터'이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변화 몇 가지를 봤는데요, 이것 말고도 더 많은 변화가 있다는 사실은 iOS11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항상 애플의 새로운 아이폰이 공개되고 난 뒤에 iOS의 새로운 버전이 배포되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iOS11의 공식 버전은 예년과 같이 9월 중순경에 배포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특히 'iOS11 베타4'에서는 이전 베타버전 에서 잠시 문제가 발생했던 카카오톡 오류가 말끔히 해결 되었기 때문에 더욱 많은 사람들이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러분의 스마트폰 사용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IT 패러다임 읽기 > 애플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확인된 '아이폰8' 무선 충전 모듈. 원거리 충전 기대해도 될까? (0) 2017.07.28 아이폰8, 어느정도 크기일까? '갤S8, 아이폰7, G6'와 비교. (0) 2017.07.28 아이폰8 디자인 최종판. 어떤 변화를 확인할 수 있나? (0) 2017.07.25 아이폰8(프로), 9월 6일 공개? 무엇을 기대할 수 있나. (0) 2017.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