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 7프로'는 '아이폰'의 끝판왕이 될까 - '아이폰7/7plus'와 다른 '프로'.- IT 패러다임 읽기/애플 읽기 2016. 3. 17. 10:01반응형
지난 2월 21일 'MWC 2016(Mobile World Congress 2016)'에서 공개된 삼성의 '갤럭시 S7/S7엣지'와 LG의 'G5'가 상반기 스마트폰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애플의 새로운 제품에 대한 이야기 또한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오는 3월 21일 공개될 것으로 알려진 새로운 4인치 아이폰인 '아이폰 5SE(iPhone 5se)'와 '아이패드 에어3(iPad Air 3)', '애플워치2(Apple Watch 2)'뿐만 아니라 올해 가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 7'시리즈가 특히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애플 전문가로 알려진 KGI의 애널리스트 'Ming-Chi Kuo'를 비롯한 많은 전문가들이 아이폰 7에 대해 '큰 변화(디자인 변화오 듀얼 카메라 장착 등)'를 거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애플이 '아이폰 7 프로(iPhone 7 Pro)'라는 진정한 프리미엄급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그 진위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더욱이 최근 애플에 관한 소식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매체인 맥루머스(MacRumors.com) 등이 듀얼 카메라가 장착된 '아이폰 7 프로'에 대한 소식을 속속 전하기도 했습니다.
△ 애플의 차세대 아이폰에 '듀얼 카메라'가 장착될 것이라는 것이 확실시 되는 가운데,
듀얼 카메라 제품은 '아이폰 7프로'라는 이름의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이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다.
- '아이폰 7프로(iPhone 7 Pro)', 아이폰의 끝판왕이 될까?
2015년 4월 애플의 링스(LinX) 인수가 도화선이 되어, 아이폰의 '듀얼 카메라' 탑재설에 한창 무게가 실리고 있습니다. 특히, LG가 지난 'MWC 2016' 행사에서 공개한 'G5'가 서로 다른 두 개의 렌즈를 가진 '듀얼 카메라(일반 화각 렌즈와 광각 렌즈 탑재)'를 선보였고, 화웨이의 차세대 전략 스마트폰인 'P9'도 듀얼 카메라를 갖춘 것으로 알려지면서 차세대 아이폰의 '듀얼 카메라'는 현실이 될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이같은 상황 속에서 맥루머스는 중국에서 등장한 '듀얼 카메라'를 탑재한 '아이폰' 사진에 관한 소식을 전했고, 아이폰 개조/판매 회사인 "Feld & Volk"가 듀얼 카메라를 장착한 아이폰의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Feld & Volk는 2014년 '아이폰6'가 출시되기 전에 아이폰6의 사진을 먼저 공개해서 유명세를 탄 적이 있다.)하면서 '듀얼 카메라 장착 아이폰'에 대한 기대는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 '듀얼 카메라'를 가진 '아이폰 7프로'의 모습.
두 개의 렌즈, 그리고 더 얇아진 두께.
한편, Ming-Chi Kuo를 비롯한 전문가들은 차세대 아이폰의 출시와 관련한 언급에서 애플이 '싱글 카메라'를 장착한 '아이폰7 & 7 플러스'와 함께 프리미엄 제품으로서의 '아이폰 7프로'를 각각 출시할 것이라는 견해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7'의 경우 4.7인치 화면에 터치 ID, 3D Touch 기능, 그리고 카메라 업그레이드 차원에서 '손떨림방지기능(OIS)'가 들어갈 것이라고 보았으며('아이폰 6/6s'에는 없다), '아이폰 7 플러스(iPhone 7 Puls)'의 경우에는 5.5인치 화면에 터치 ID, 3D Touch 기능과 OIS 기능 등이 들어가면서 현재의 '아이폰 6s Plus'와 동일한 포지션의 제품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여기에 더해 애플이 '아이폰 7프로'라는 제품을 새롭게 선보일 것이며, 이 제품은 '듀얼 카메라'를 갖춘 프리미엄급 제품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아이폰 7프로'의 경우 '터치ID', '3D 터치' 등은 물론이고 OIS 기능과 함께 듀얼 카메라 렌즈(Dual Camera Lens)를 탑재할 것이며, '프로'의 출시로 인해 '아이폰7 - 아이폰 7플러스 - 아이폰 7프로' 라인이 구성됨으로써 일반 보급형과 프리미엄을 구분짓는다는 것입니다.
△ 최근 유출된 이미지를 토대로 제작된 '아이폰 7'의 렌더링 이미지(왼쪽).
아이폰 7은 '카메라 렌즈'가 더 커지고, 안테나 밴드와 이어폰 잭이 사라질 것이라고 한다.
오른쪽은 '아이폰 6s'.
듀얼 카메라를 갖춘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으로서 '아이폰 7프로'의 등장은 전혀 낯설지 않다는 것이 일반적인 견해입니다. 특히 이와 같은 구성은 작년 11월에 출시된 '아이패드 프로'와도 관련이 있는 것으로 해석되고 있는데, '7.9인치 아이패드 미니 - 9.7인치 아이패드 에어 - (프리미엄급)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의 출시로 애플이 다양한 수요층을 노린 것과 같이 아이폰에서도 다양한 수요층을 흡수하기 위해 '아이폰 7프로'를 출시할 것이라는 겁니다.
이같은 예측이 들어맞는다면 2016년 출시 아이폰의 제품 구성은 ' 4인치 아이폰5se / 4.7인치 아이폰 7 / 5.5인치 아이폰 7플러스 / 5.5인치 아이폰 7프로'가 되며, 애플은 중저가 모델에서부터 프리미엄까지 제품을 갖추면서 저가 스마트폰 시장부터 하이엔드 스마트폰 시장까지 모두 노릴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여러 제조사들이 '듀얼 카메라'를 장착한 스마트폰을 선보이고 있고, 아이폰의 '듀얼 카메라'가 오래전부터 거론되어 왔던 만큼 '듀얼 카메라는' 스마트폰 시장의 대세로 굳혀질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애플이 어떤 방식으로 듀얼 카메라를 채택할 것인지, 그리고 어떤 기능을 선보일지가 관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시장이 어떻게 변할 지 기대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볼 만한 글, 이건 어때요?
- LG 'G5'는 과연 '갤럭시S7'의 벽을 넘을까? 'G5'의 포인트 3가지.
- 세계 3위, 화웨이의 'P9'. '듀얼 카메라' 장착한 스마트폰 선보인다.
- 아이폰의 카메라 혁명, '듀얼 카메라'. 스마트폰 시장은 어떻게 변할까?
반응형'- IT 패러다임 읽기 > 애플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 '아이폰 SE' 공개. 루머를 벗어나지 못했지만 존재이유는 확실했다. (0) 2016.03.22 터치ID 사라진 '아이폰 7', 실물 크기의 제품 등장. 루머는 진실이 될까? (0) 2016.03.19 '아이패드 에어3'의 기대해 볼 만한 변화 3가지. (0) 2016.03.16 '아이폰7' 바디 사진 유출. 디자인 변화 확인할 수 있나? (2) 2016.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