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6 프레임 유츨, 타이완은 아이폰6 루머 천국?- IT 패러다임 읽기/애플 읽기 2014. 7. 12. 14:59반응형
애플은 타이완에 위치한 여러 기업들에게 자신들의 제품과 관련된 여러 부품의 생산을 비롯해서 '아이폰'의 조립/생산을 위탁하고 있습니다. 특히, TSMC와 같은 기업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사용되는 'CPU'칩을 생산하면서 애플이 '탈 삼성'을 하는 데 일조하고 있으며, 애플은 다른 타이완 기업들에 대한 의존도도 조금씩 높여가고 있습니다. 애플의 가장 핵심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아이폰'의 경우 대만의 '폭스콘(Foxconn)'과 '페가트론(Pegatron)'이 조립 생산을 담당하고 있으며, 대만의 소식통은 7월부터 '아이폰6'가 양산에 돌입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 Mockup compared with 'iPhone 6 4.7inch' and 'iPhone5S'
4.7인치 아이폰(아이폰6)과 4인치 아이폰5S의 비교
- '아이폰6' 프레임 유출, 나올 것은 다 나왔나?
최근 '사파이어 글래스(Sapphire Crystal)'디스플레이 유출을 통해 '내구성'테스트를 하는 영상과 사진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해외의 다양한 매체들이 '사파이어 글래스'를 바탕으로 목업, 렌더링 이미지를 만들고, 내구성 테스트를 하면서 '아이폰6 4.7인치'에 대한 의문이 상당수 해결되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뒷면 덮개를 비롯하여 심카드 트레이(USIM tray),를 비롯한 내부 부품이 몇 가지가 유출되기도 했습니다.
△ 대만의 apple.club.tw를 통해 공개된 '내부 프레임'
애플인사이더와 맥루머스가 대만의 매체를 인용하여 소식을 전했다.
맥루머스 관련기사 - www.macrumors.com
애플인사이더 관련 기사 - www.appleinsider.com
아이폰6의 생산이 시작되었다는 7월 이후, 다양한 부품들이 유출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대만의 'Apple.club.tw(애플클럽)'을 통해 '아이폰6 바디 프레임'의 유출 사진이 공개되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기존에 유출되었던 것이 조개의 껍데이에 해당하는 것이라면, 이번에는 조개의 속살이 공개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apple.club.tw'를 통해 공개된 사진을 애플인사이더(Appleinsider), 맥루머스(MacRumos)등이 자신들의 홈페이지에 소개하면서 아이폰6 '생산설'이 힘을 얻고 있습니다.
최근까지 '진짜' iPhone6의 부품이라고 하면서 유출된 디자인 관련 주요 부품들은 '디스플레이 커버(사파이어 글래스)', '뒷면 부품', '내부 프래임'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볼 때, '4.7인치 아이폰6'디자인은 사실상 공개된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 아이폰6 사파이어글래스 디스플레이 커버.
소니딕슨(Sonny dickson)이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에 제공한 사진을 바탕으로
9TO5Mac이 소개했다.
나인투파이브맥 관련 기사 - www.9to5mac.com
9월, 애플의 이벤트를 통해서 공개되는 '진짜 아이폰'이 나왔을 때 비로소 진실을 알 수 있겠지만, 그동안 제품 출시전 '루머'가 대체적으로 드러맞았다는 것을 감안할 때, 지금까지 알려진 것과 비슷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 더 읽을 만한 재미있는 글, 뭐 있을까?
- 아이폰6, 심카드(SIM CARD) 트레이, 내부 부품 유출
반응형'- IT 패러다임 읽기 > 애플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4.7 아이폰6' 아마존 재팬에 등장. 가격 140만원? (0) 2014.07.13 아마존, '아이폰6 케이스' 등장과 그 의미 - 4.7인치/5.5인치 케이스 (0) 2014.07.13 아이워치, 11월에 나올까? - 사파이어글래스 탑재한 아이워치. (0) 2014.07.12 이것이 진짜 '아이폰6' 뒷면 덮개? - 4.7인치 아이폰은 다 공개 됐나. (0) 2014.0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