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노트9, 서서히 드러나는 S-Pen의 핵심 기능들.- IT 패러다임 읽기/삼성 읽기 2018. 7. 23. 12:55반응형
오는 8월 9일 오전 11시, 한국 시간으로 10일 0시에 미국 뉴욕에서 삼성의 차세대 전략 패블릿폰인 '갤럭시 노트9'의 공개 행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갤노트9은 지난 6월, 이미 제품 개발을 끝내면서 부품 생산에 돌입한 것으로 알려졌고, 최근에는 실제 사용 모습과 제품 사진이 유출 공개 되는 등 노트9에 대한 구체적인 이야기들이 속속 전해지면서 삼성의 새로운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같은 상황 속에서 그동안 베일에 싸여있던 향상된 'S-Pen'이 가진 기능들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 갤럭시노트9, 서서히 드러나는 업그레이드 된 S-Pen의 기능.
갤노트9은 6.38인치 크기의 화면, 퀄컴 스냅드래곤845/엑시노스9810과 6GB램 탑재, 1200만 화소의 듀얼 카메라, 4000mAh 대용량 배터리 등을 갖추면서 최고 수준의 스펙을 보여줄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최근 S-Pen의 기능에 대한 이야기가 전해지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S-Pen'에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되면서 활용도가 대폭 증가할 것이라는 이야기만 있어 왔지만, 최근 펌웨어 코드 분석을 통해 구체적인 기능들이 드러나게 된 것입니다.
△ S-Pen의 블루투스 기능 탑재는 큰 변화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모바일에 관한 소식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매체인 폰아레나(PhoneArena.com)는 개발자 커뮤니티인 XDA에 올라온 소식을 인용하여 '블루투스' 기반의 S-Pen이 보여줄 기능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이번에 확인된 'S-Pen'의 기능 중 하나는 S-Pen 중앙부의 버튼을 음악 재생시 컨트롤러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버튼을 한 번 누르면 음악을 재생/일시정지 할 수 있고, 두 번 연속 누르면 건너뛰기가 되는 등 기본적인 '블루투스 버튼'의 역할을 한다는 것입니다.
한편, 카메라 기능과 관련해서도 'S-Pen'을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카메라 모드에서 S-Pen을 사용할 경우, S-Pen의 버튼을 카메라 셔터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같은 기능은 원거리 사진을 찍을 때, 타이머 기능 외에 셔터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S-Pen을 이용해서 스마트폰 잠금 해제를 할 수 있는 것과 더불어, 설정을 통해 앱을 열고나 단축 앱을 지정할 수 있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 'S-Pen'을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Galaxy Note 9.
△ 유출된 실제 제품 사진
화면의 크기와 성능이 상향 평준화된 상황에서 삼성은 '갤노트9'의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S-Pen 기능 향상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연 삼성이 제품 공개 행사장에서 어떤 기능을 보여주게 될 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IT 패러다임 읽기 > 삼성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노트9 가격, 비싸다. 고가 전략으로 가나? (0) 2018.07.25 갤럭시워치 '로즈골드', 고급스런 이미지로 시장 공략하나? (0) 2018.07.24 갤럭시노트9, '노트 시리즈' 마지막 제품 될까? (0) 2018.07.23 '갤럭시S10' 3가지 모델 출시, 어떤 변화 찾아올까? (0) 2018.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