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 노트8, 듀얼심, 듀얼카메라 장착. 티저 영상 공개로 기대감 높아진 갤노트8.- IT 패러다임 읽기/삼성 읽기 2017. 8. 16. 09:00반응형
8월 23일 오전 11시(한국 시간 24일 0시), 미국 뉴욕에서 '갤럭시 노트8(Galaxy Note 8)'가 공개될 예정인 가운데, 국내외 여러 매체들이 삼성의 차세대 전략 패블릿폰에 대한 소식을 속속 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 '갤럭시 노트8'의 실제 제품 사진이 유출/공개되면서 관심을 모은 데 이어, GeekBench, GFXBench, AnTuTu Benchmark 등의 성능 테스트 결과와 함께 스펙이 공개되면서 가히 역대 최고 수준의 스펙과 성능을 자랑할 것이라는 것이 확인되면서 '갤노트8'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더해 삼성이 사전 마케팅의 일환으로 갤노트8의 티저 영상을 공개하면서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습니다.
△ 갤럭시 노트8의 공개/출시가 임박했다.
오는 8월 23일 공개, 9월 1일부터 예약판매에 돌입할 것이라는 갤노트8의 기본 스펙과 성능은 이미 더 이상 숨길 것도 새로울 것도 없다.
듀얼 카메라 장착, S-Pen 탑재. 그리고 최근에는 듀얼심(Duam SIM) 슬롯이 탑재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공개를 앞두고 삼성이 티저 영상(teaser video)까지 공개하면서 분위기가 무르익고 있다.
- 갤럭시 노트8, 듀얼 심/카메라 장착을 비롯한 역대급 스펙. 티저 영상 공개로 기선 제압한 삼성.
삼성이 오는 8월 23일, '갤럭시 노트8'의 공개를 앞두고 티저 영상을 공개하면서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 경쟁에서 주도권을 잡아가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 알려진 여러 벤치마크 성능 테스트 결과는 '갤노트8'가 예상대로 최고 수준의 성능과 스펙을 갖췄다는 것을 확인시켜 주었고, 이에 따라 많은 이들이 '갤노트8'가 과연 어떤 기능을 보여줄 것인지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 Galaxy Note 8.
그동안 알려진 주요 기능들을 살펴보면, '듀얼 카메라(Dual Cameara)'를 제꼽을 수 있고 S-Pen 역시 '노트 시리즈'를 대표하는 기능으로서 과연 어느정도의 성능 향상을 보여줄 것인지가 관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홍채 인식과 얼굴 인식 기능 또한 얼마나 더 향상된 서비스를 할 수 있느 또한 관심사인데, 애플의 '아이폰8(iPhone 8)'의 핵심 기능 중 하나가 '얼굴 인식 기능' 소위 '페이스ID(Face ID)'인 만큼 삼성의 '얼굴 인식 기능'이 '아이폰8'와 대결에서 빠질 수 없는 평가 대상이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향상된 빅스비(Bixby) 기능이 인공지능 비서로서의 역할을 얼마나 잘 수행해 낼 수 있을지 역시 관심사라 할 수 있는데, 내로라하는 IT기업들이 '인공지능 서비스'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는 만큼 '빅스비'의 성능 향상이 삼성 모바일과 삼성의 기술력에 대한 평가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갤럭시 노트8, 실제 제품 사진(유출).
△ 듀얼 카메라.
1200만 화소의 듀얼 카메라는 각각 광각(조리개 값 f/1.7)과 망원(f/2.4)의 기능을 할 것이라 한다.
과연 듀얼카메라 후발 주자인 삼성이 어떤 기능을 선보일지가 큰 관심사 중 하나이다.
△ 삼성의 듀얼카메라 특허 내용의 일부.
듀얼 카메라를 이용하여 순간 포착 및 포인트줌/캡쳐 기능 등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은 티저 영상을 통해 '갤럭시 노트8'을 나타내는 키워드가 act(행동하다), leap(뛰어넘다), innovate(혁신하다), open(열다), lead(이끌다), possible(가능하다), can(할 수 있다), bigger(더 큰), do(하다) 등임을 알렸는데, 이는 이전에 초대장에서 선보였던 메인 문구 'Do bigger things(더 큰것을 하라)'에 대한 보충 설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즉, 삼성은 '갤노트8'가 그만큼 혁신적인 제품이 될 것이며, 기존의 그 어떤 스마트폰보다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 될 것이라는 데 대한 자신감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 Galaxy Note 8, teaser video.
이처럼 역대급 스펙을 보여줄 것이라는 갤노트8의 공개를 앞두고 삼성이 티저 영상까지 공개했고, 일각에서는 8GB램/256GB용량을 가진 '갤노트8 황제버전(Galaxy Note 8 Emperor Edition)'을 선보일 것이라는 이야기를 하고 있기에 스마트폰 시장의 관심이 쏠릴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과연 삼성이 어떤 제품을 선보이게 될 지, 그리고 어떤 놀라운 기능들을 보여줄 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IT 패러다임 읽기 > 삼성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노트8의 핵심, 카메라와 S-Pen. 티저 영상 공개로 기대감 높이는 삼성. (0) 2017.08.21 갤럭시 노트8, 폭발은 없다. 폭발 방지 위한 삼성의 3가지 노력. (1) 2017.08.18 갤럭시노트8, 벤치마크. 성능테스트 결과는 긍정적. 디테일을 주목해야. (0) 2017.08.14 갤럭시노트8, 황제버전 온다. 역대급 스펙의 결정판 될 것. (0) 2017.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