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스카이(롯데월드타워 전망대) 관람 후기 & 꿀팁과 요금(입장료+할인)- 길을 걷다, 국내여행/맛집멋집 국내여행 2019. 4. 7. 17:05반응형
안녕하세요. 엔조이 유어 라이프 닷컴! 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높은 건물,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높은 건물인 '롯데월드타워(555m)'에 있는 세계에서 3번째로 높은 곳에 있는 전망대 - '서울 스카이(Seoul Sky)'에 다녀왔습니다. 하늘을 찌를 듯이 솟아 있는 롯데월드타워를 보면서 전망대에 한 번 가봐야겠다는 생각을 하다가 드디어 가 보게 되었습니다. 사실, '전망대 관람' 가격이 저렴한(?)편은 아니기 때문에 선뜻 관람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안 들 수도 있는데요, '우대혜택(할인)'을 이용하면 비교적 저렴하게 전망대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아는 것이 힘이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 '서울스카이'- 를 관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고 가면 시간도 아끼고 돈도 아낄 수 있습니다.
△ 서울스카이, 전망대로 가기 위해 엘리베이터를 타고 가는 길에 만나는 심볼.
서울 스카이 층별 안내 및 관람 시간, 시간별 인원 제한 사항
△ 555미터 세계에서 5번째로 높은 건물이다.
전망대는 117층부터 시작되며 전망대와 카페테리아 등 다양한 휴게시설이 구비되어 있다.
구분
운영 시간
비고
일 ~ 목
10:00 ~ 22:00 (12시간)
금, 토
10:00 ~ 23:00 (13시간)
- 연휴 마지막 날 10~22시 적용
- 공휴일 전일도 13시간 운영
서울스카이에는 시간대별로 입장객 수 인원 제한이 있습니다. 30분 가격으로 입장이 가능하며, 매 30분 마다 입장 가능 인원은 450명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사전 예약'을 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는데요, 사실 주말/공휴일이 아니라면 인원이 마감되는 경우는 거의 없고, 사전 예약한 시간이 아니라 조금 일찍 도착하더라도 입장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주말/공휴일의 경우에는 사람이 많아서 1시간 정도는 기다려야 할 수도 있으며, 전망대에 사람들이 북적대기도 하겠죠.
매표소에서부터 전망대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를 타러 가는 길을 다양한 콘텐츠로 꾸며놓았습니다. 물론, 전망대에 올라가는 먼저라는 생각 때문에 그곳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은 잘 없지만, 신비한 분위기를 자아내면서 관람객들을 설레게 합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는 동안 약 60초 가량 영상을 보게 되며, 117층에서 내리게 됩니다. 주 관람층은 117층과 118층이고, 그 위로 카페, 캐릭터샵 등 다양한 휴식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저 경치 구경 한바퀴 쭉~ 하고 나오는 것이 아니라 좀 여유있게 서울스카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죠!
△ 엘리베이터를 타러 가는 길은 오묘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서울스카이에서 바라본 풍경 : 서울과 그 주변
저는 관람 시간을 일몰 1시간 전으로 선택을 해서 갔습니다. 일몰 1시간 전을 택한 이유는 서울의 밝은 모습과 야경을 둘 다 보기 위해서 입니다.
※야경사진 찍는 꿀팁※ '야경 사진'을 찍기에 가장 좋은 시간은 '주변이 완전히 어두워지기 전 - 해질녘'이라는 사실. 이제 막 어둠이 깔리기 시작할 때가 야경 사진을 찍기 가장 좋은 때이기 때문에, 해질녘의 모습을 보고나서 전망대에서 내려왔습니다.
전망대에 마련된 의자에 앉아서 여유롭게 태양이 사라지는 모습을 보는 것도 좋고, 서울이 서서히 어둠에 잠기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도 좋습니다. 물론, 밝은 서울의 모습 역시 멋지다고 할 수 있죠!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미세먼지' 때문에 서울의 모습이 약간 뿌연 모습이었다는 점입니다. 한강 넘어에 있는 'N서울타워(남산타워)'의 모습도 흐릿하게 보일 정도였죠. 나중에 맑은 날 다시 와봐야겠다는 생각을..
△ 한강과 N서울타워 해 지기 전과 해가 지고 난 후 야경.
한강변을 따라 붉은 빛의 행렬이 이어져 있다.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의 자동차 불빛이다.
△ 송파, 위례 그리고 그 너머로 성남과 1시 방향의 서울 공항.
탁 트인 대지에 아파트와 빌라들이 혼재되어 있는 모습이다.
어둠이 깔리자 도로에 불빛이 빛나고 아파트에도 불빛이 들어왔다.
△ 강동구와 저 멀리 하남 미사강변도시, 그리고 강건너 구리와 남양주.
올림픽공원이 크게 자리잡은 것을 확인할 수 있고, 그 뒤로 아파트 단지가 끝없이 이어져 있다.
어둠이 깔리자 올림픽대교에 불이 밝았고, 강변은 붉게 물들었다.
△ 롯데타워 아래쪽 모습.
롯데월드가 보이고 그 옆으로 잠실주공5단지고 도미노 블록처럼 서 있다.
바닥이 투명하게 된 부분이 있어서 그곳에서 사람들이 사진을 많이 찍는다.
△ 종합운동장과 그 너머의 강남 코엑스의 무역센터가 보인다.
이용 방법과 요금, 할인 혜택 - 저렴하게 관람하는 방법.
- 정가 :
구분
어른(만 13세 이상)
어린이(36개월 이상 ~ 만 13세)
Fast Pass
가격
27,000원
24,000원
50,000
- 할인 1 : 온라인 예매시 1,500원 할인
- 할인 2 : 롯데카드 할인(본인 30%, 동반 3인 10% 할인)
입장권 구분
정상가
롯데카드 할인
대인
27,000
본인
동반 할인
소인
24,000
18,900
24,300(대인) / 21,600(소인)
- 할인 3 : 롯데월드몰 이용 고객 할인 ☞ 롯데월드몰 업장 이용 고객 영수증/결제 문자 제시
구분
할인 가격
어른
23,000원 (4,000원 할인)
소인
20,400원 (3,700원 할인)
- 할인 4 : 아쿠아리움, 롯데월드 당일 이용객 할인 ☞ 티켓 또는 영수증 제시
구분
할인 가격
어른
20,250원
소인
18,000원
※ 상기 내용 외에도 당월 생일자 할인을 비롯한 다양한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 매 월, 할인 혜택에 대한 내용은 바뀌기 때문에 홈페이지를 참조하기 바랍니다.
▶ 할인 내역 확인 : 서울스카이 홈페이지(seoulsky.lotteworld.com)
▶ 주차 할인 : 전망대 당일 방문 고객 할인권 지급 ☞ 최대 4시간 4,800원(매표 카운터에 문의)
지금까지 간단하게 '서울스카이'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저는 롯데카드 할인을 받아서 다녀왔지만 다양한 할인 혜택을 이용하면 비교적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제일 높은 곳, 서울의 모습이 한 눈에 들어오는 곳. 한번쯤은 가볼 만한 곳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미세먼지가 없는 맑은 날 서울스카이에 가면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길을 걷다, 국내여행 > 맛집멋집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해 망상해수욕장, 망상 제2오토캠핑장 이용 후기 (0) 2018.10.12 지하철 타고 만나는 마지막 벚꽃. 어린이대공원에 흩날리는 벚꽃 - 지하철5.7호선 (4) 2017.04.14 → 광주(퇴촌) 고깃집 '털보 셀프 바베큐' 솔직 후기(맛집 추천 아님) - 하남광주 한강변 고기. (0) 2017.04.12 → 남양주(진접) 함박스테이크 전문 '로드함박' 솔직 후기 - 국립수목원/진접 맛집?? (0) 2017.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