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주변을 보면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간혹 아파트 주차장에 캠핑카가 주차되어 있는 것을 볼 수도 있는데요, 그만큼 '캠핑'을 즐기는 인구가 늘어났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캠핑카, 캠핑 장비가 없어도 휴가지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이 마련되어 있는 곳이 있는데요, 그 중 한곳이 바로 동해 망상해수욕장입니다. 망상해수욕장에는 '오토캠핑리조트'와 '제2오토캠핑장'이 있는데요, 저는 '제2오토캠핑장'에 다녀왔습니다. 망상 제2오토캠핑장에는 4인/6인 캐라반(캠핑카)가 준비되어 있지요.

△ 캠핑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온라인 예약'을 해야한다.

당일 예약은 되지 않으며, 취소할 경우 하루 전부터 취소 수수료가 부과된다.

오토캠핑장 홈페이지 주소 ☞ http://www.mangsangcamping.or.kr/


- 망상해수욕장 제2오토캠핑장, 4인 캐라반 이용 후기.

  망상오토캠핑리조트에는 여러 종류의 숙소가 준비되어 있고, 제2오토캠핑장은 캐라반과 일반 캠핑장(텐트 데크)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텐트도 없고 캠핑카도 없었기 때문에, 4인 캐라반을 예약하고 망상해수욕장으로 떠났습니다. 4인 캐라반을 예약한 이유는, 화장실과 샤워실이 내부에 마련되어 있는 등 공간적으로 여유가 있을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망상오토캠핑리조트에는 2인 캐라반만 운영되고 있는데, 내부에 화장실과 샤워실이 없습니다. 공동 샤워장과 화장실을 이용해야되죠. 그렇지만 4인/6인은 화장실과 샤워실이 내부에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여성분들이 이용하는데 좀 더 편리합니다.

△  망상해수욕장과 그 주변

망상 해수욕장 입구와 기차역을 기준으로 

북쪽에 오토캠핑리조트가 위치하고 있고, 남쪽에 제2오토캠핑장이 있다.

캠핑장은 해변과 바로 맞닿아 있기 때문에 해변 접근성이 매우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

또한, 저녁때는 캐라반 앞에서 음식을 해 먹으면서 담소를 나누는 등 캠핑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다.

(※ 바베큐 장비는 개인이 준비해야하며, 허가되지 않는 장비들이 있으니 사무실에 별도 문의 할 것 ※)

△ 제2오토캠핑장의 구조도.

일반 캠핑존에서는 텐트를 가져온 사람들이 캠핑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데크 제공),

캐라반존은 4인/6인 캠핑카들이 배치되어 있다.

캠핑장 중간쯤에 공동 샤워장이 있고, 그 옆에 관리 사무실이 있다.

4인, 6인 캐라반 내부에는 화장실과 샤워기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여자들이 좀 더 편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다만, 화장실과 샤워실이 성인 남자가 사용하기에는 공간이 협소하다.

△ 캐라반의 경우 성수기와 비수가, 평일과 주말 가격 차이가 많이 난다.

가을, 겨울에도 꾸준히 캐라반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예약이 힘들 수도 있다는 점을 명심하자.

나는 평일 4인 캐라반 2박을 이용했는데, 이 정도 가격이면 주변 숙소에 비해서 저렴한 편이라고 생각한다.

 


  망상 해수욕장 오토캠핑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온라인'으로 예약을 해야합니다. 예약/결제 후에 해당 날짜에 캠핑장 사무실에서 캐라반을 배정받습니다. 캐라반의 배정은 '선착순'으로 선호하는 위치에 배정되기 때문에 이왕이면 일찍 가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오후 6시가 조금 넘은 시간에 도착한 관계로 제일 끝에 위치한 캐라반을 배정받았습니다)

   평일 4인 캐라반 1박 7만원, 6인의 경우 11만원 입니다. 4인 캐라반의 주말 가격은 11만원으로 가격이 많이 뜁니다. 여름 성수기에는 1박에 14만원입니다. 4인이 모두 이용하게 될 경우에는 비교적 저렴하다고 할 수 있는 가격입니다만, 2인이 성수기에 이용하기에는 약간 부담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물론, 성수기에 주변 숙소들의 가격이 비싸지며, 캐라반이 해변과 붙어 있기 때문에 해변 이용이 매우 편리하다는 점에서 충분히 이용할 만한 가치는 있습니다.

△ 캐라반들이 쭉 늘어선 모습입니다.

캐라반과 캐라반 사이에 테이블이 설치되어 있고, 식사 및 음식 조리를 할 수 있습니다.

바깥에 화기가 설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개별적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 6인 캐라반과 그 너머로 해수욕장.

캐라반 앞쪽에 나무 테이블이 설치되어 있다.

△ 2인 메인 침대입니다. 

침대는 비교적 넓은 편입니다.

침대 양쪽에 창문이 설치되어 있어 통풍이 잘 되는 편입니다.

△ 거실(?)은 비교적 넓은 편입니다.

성인 네 명이 누워도 남을 정도로 충분한 공간입니다.

TV와 책장이 왼편에 설치되어 있고, 천장에는 에어컨/히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위 사진의 중앙에 보이는 문은 '화장실/샤워실' 문입니다.

그 옆으로 2층 침대가 배치되어 있는데, 성인이 누워도 충분한 크기의 침대입니다.

4인 가족이 이용 하기에 딱 좋은 사이즈입니다.

△ 침대 한쪽 벽면에 창문이 위치해 있습니다. 안쪽은 막혀 있기 때문에 좀 답답할 수도 있습니다.

△ 화장실/샤워실 내부

비행기에서 보던 변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 앞에 세면대가 있고, 거울이 있습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화장실의 내부가 매우 협소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인 남자가 이용하게 될 경우,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남자들은 공용 화장실이나 샤워장을 이용하는게 빠르고 편리한 것 같습니다.

△ 인덕션이 설치되어 있고, 전자레인지와 냉장고가 있습니다.

냄비를 비롯한 각종 식기류가 구비되어 있지만, 공용이다보니 상태가 안좋을 수가 있습니다.

캠핑용 취사 도구나 장비가 있다면 '오토 캠핑장' 이용이 더욱 즐겁고 편리할 수 있습니다.


  캐라반존에 가면 캠핑카들이 쭉 늘어서 있기 때문에, 캠핑장 느낌이 제대로 난다는 점이 좋습니다. 그곳에 있는 것만으로도 기분 전환이 됩니다.

  캠핑카(캐라반) 내부에 인덕션과 프라이팬, 냄비 등 기본 식기류가 갖춰져 있지만 외부에서 음식을 만들어 먹기 위해서는 취사 도구를 개인 구비 해야합니다. 캠핑용 취사 도구를 가지고 있거나, 숯불 바베큐 장비가 있는 사람들이라면 오토캠핑장에서 좀 더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비가 올 경우 위쪽에 방수 천막을 치면 더 좋습니다.

  캐라반 캠핑장은 기본적인 숙소/취사도구만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미리 취사 도구와 캠핑 용품을 좀 챙기는 것을 권합니다.

△ 캠핑카 뒤쪽에는 수도꼭지가 마련되어 있다.

해수욕장을 갔다 오는 사람들은 수도꼭지를 이용해서 모래를 씻어내면 된다.


  산 속에 위치한 텐트 캠핑장은 여러차례 가 봤지만, 이번에 '오토캠핑장'은 처음 가본 것입니다. 동해 망상해수욕장 뿐만 아니라 강릉에도 오토캠핑장이 있는 것을 봤지만, 이동 경로를 고려했을 때 망상해수욕장에서 쉬는 것이 더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어서 망상 제2오토캠핑장을 찾게 되었습니다.

  4인/6인 캐라반은 화장실/샤워실이 내부에 있었기 때문에 선택을 하게 됐고, 2박 3일 중, 첫째날 밤부터 둘째날 하루종일 비가 많이 내려서 많은 활동을 하지는 못했지만 만족할 만한 경험이었습니다. 비가 내리지 않았다면 더 좋았을 건데 말이죠. 그리고, 처음으로 오토캐핑장을 이용하다보니, 준비를 제대로 하지 못했는데 다음에 이용하게 된다면 바베큐 장비와 천막 외에 캠핑에 필요한 기본적인 장비들을 구비하여 더욱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오토캠핑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되는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즐거운 휴가 보내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