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주위를 둘러보면 '무선 이어폰'이 대세로 자리잡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에어팟(AirPods)'을 비롯해서 여러 회사들이 '무선 이어폰'을 선보이고 있는데, 여러 기업들 중에서도 특히, 북유럽 감성을 담은 '수디오(Sudio)'의 제품을 주목할 만 합니다. 수디오는 지난 몇 년 동안 다양한 종류의 '무선 이어폰/헤드폰'을 선보여 왔는데, 최근에는 블루투스5.0 기능을 탑재한 무선 이어폰 'SUDIO TOLV'를 출시하면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 스웨덴 감성을 담은 이어폰, 수디오.

수디오는 최신 무선 이어폰인 TOLV를 출시하면서 

2019 토트백 증정 이벤트 + 1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www.sudio.com

▶ www.instagram.com/sudiosweden


※ 15% 할인 코드 이용 방법은 아래쪽 참고


   수디오 TOLV : 업그레이드 된 기능과 디자인 + 15% 할인코드 정보 


  수디오(SUDIO)는 '북유럽 감성'의 중심지라 할 수 있는 '스웨덴'의 수도 스톡홀름에 기반을 둔 이어폰/헤드폰 회사입니다. 북유럽 감성을 기반으로 핸드메이드 고퀄리티의 제품을 만든다는 기치 아래 최근 몇 년 동안 '무선 이어폰'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고, 전작인 '수디오 니바(SUDIO NIVA)'에 이어 최근에는 블루투스 5.0 기반의 '수디오 토브(TOLV)'를 선보이면서, 투트백 증정 및 15%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수디오 TOLV 무선 이어폰과 토트백(에코백)

이어폰의 성능과 디자인 업그레이드 뿐만 아니라 '토트백' 디자인도 업그레이드 되었다.


  TOLV의 기본 스펙을 살펴보면 최신 이어폰 다운 면모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으며, 과거 무선 이어폰/헤드폰을 여럿 출시하면서 쌓아온 노하우가 고스란히 녹아들어 있음을 알 수 있는 제품입니다. 특히, 케이스를 처음 열었을 때 만날 수 있는 깔끔함과 업그레이드 된 이어폰 케이스(충전 케이스)와 케이스의 질감은 이어폰에 대한 애착을 더욱 높여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가히, 애플의 '에어팟(AirPods)'과 견줄만한 제품이 되었다는 느낌이 들 정도였습니다.

   본 스펙 

- 블루투스 5.0, 수신 거리 15m

음악 재생 7시간 + 충전 케이스로 4번 완충 가능(총 35시간)

- 생활 방수 기능 탑재(제품 보증 1년)

- 무선 마이크 기능 탑재(전화 통화 가능), Siri/Google Assistant 이용 가능


  기능적인 면에서 전작인 '수디오 니바'와 달라진 점이 있다면, 블루투스 5.0 탑재 외에도 케이스에서 제품을 꺼낼 때 '자동 페어링'이 된다는 점입니다. 또한 양쪽 이어폰 모두 통화 기능을 지원하며, 음악 재생 시간이 2배로 길어진 점이 전작인 '니바'와 달라진 점입니다. '토브'는 그만큼 '수디오'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여 탄생한 제품입니다.



△ 상자를 처음 열면, 달걀 만한 작은 케이스가 눈에 들어온다.

△ 제품 구성은 단순하다.

충전 케이블과 이어폰 케이스, 사용 설명서와 여분의 이어피스가 있다.

△ SUDIO TOLV, 

Case & Earphone Design.

△ 이어폰의 테두리는 라운드 처리가 되면서 부드러운 느낌이 묻어난다.


  향상된 연결 감도, 길어진 음악 재생 시간, 더욱 편리해진 이어폰을 이용한 전화 통화 등 최신 제품의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특히, 여전히 '좋은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수디오 니바'와 비교해 봤을 때, 기능적인 면모 뿐만 아니라 디자인이나 (케이스) 부피 측면에 있어서도 향상된 면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케이스의 크기가 작아지고 충전 용량이 커지면서 휴대성이 향상되었는데, 이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만 합니다.


△ 수디오 니바(왼쪽)과 수디오 토브(오른쪽)

이어폰 수납/충전 케이스의 크기가 2/3 수준으로 작아졌다.

또한 충전 용량도 커지면서 휴대성이 높아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이어폰 케이스를 열었을 때의 모습 비교.

△ 이어폰 비교.

흰색 이어피스 - TOLV / 회색 이어피스 - NIVA

토브의 크기가 약간 작아졌고, 테두리가 좀 더 둥글게 바뀌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과거 글(수디오 니바, 북유럽 감성 묻어나는 무선 이어폰 사용 후기)에서도 이야기 했듯이 '수디오 니바' 역시 매우 좋은 제품이며, 그동안 '애용'해 왔던 제품입니다. 하지만, '토브'는 더욱 매력적인 면모를 갖췄기에 이왕이면 '니바' 보다는 '토브'가 더 낫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저 역시, 이제부터는 '니바'가 아닌 '토브'를 가방에 넣고 다니게 되었습니다.

SUDIO TOLV는 애플의 '에어팟2' 부럽지 않은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토트백 이벤트 + 15% 할인 받는 방법(코드 사용법)


  수디오에서는 2019 토트백 캠페인과 더불어 2019년 7월 31일까지 15% 할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이어폰을 구매할 때, '(업그레이드 된) 토트백'을 무료로 증정(26,900원에 판매) 받을 수 있으며, 15% 할인 코드를 사용해서 26,385원을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방법은 아래 그림 참고)

수디오 홈페이지(www.sudio.com)에 접속합니다.

- 해당 제품(SUDIO TOLV)를 '장바구니'에 담습니다.

- '결제하기'를 누르면 결제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결제 정보 입력 페이지의 '오른쪽 아래'에 보면 

'할인코드 사용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할인 코드 사용하기 '버튼'을 누르면 입력 창이 생깁니다.

▲ '할인코드 - FASTKOREA15'입력합니다.

- 결제 금액 정보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2,350원이 할인되어 최종 결제 금액이 126,650원이 됩니다.


  수디오 이어폰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방법 위주로 살펴 봤습니다.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것이 할인도 되고, 무료 토트백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최근에 한국에 배송센터(웨어하우스)가 개설이 되었기 때문에 수디오에서 '롯데택배'를 이용해서 2~3일내로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배송센터가 생김으로써 수리/반품 절차가 매우 간단해 졌습니다.

  무선 이어폰을 구매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