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디오 니바(NIVA), 북유럽 감성 묻어나는 무선 이어폰. 사용 후기.- IT 패러다임 읽기/IT's Tip : 사용 후기 & 정보 2018. 8. 16. 09:35반응형
요즘 주위를 둘러보면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에서 3.5파이 이어폰잭을 없애는 동시에 완전 무선 이어폰인 '에어팟(AirPods)'을 선보였고, 여러 이어폰/헤드폰 기업들도 무선 이어폰/헤드폰을 선보여왔습니다. 여러 기업들이 좋은 제품을 시장에 내놓고 있는 가운데서도 스웨덴 디자인, 핸드메이드 이어폰을 내세우고 있는 수디오(sudio.com)의 제품들은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스웨덴 감성이 묻어나는 제품들, 특히 이번에 새롭게 한국에 선보인 완전 무선 이어폰인 '니바(NIVA)'는 깔끔한 디자인 뿐만 아니라 군더더기 없는 음질에서 느껴지는 안락함이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 수디오 니바와 보관(충전)케이스.
완전 무선 이어폰인 SUDIO NIVA는
교보문고 핫트랙스,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프리스비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10만 9천원.
- SUDIO NIVA, 스웨덴 감성 묻어나는 무선 이어폰.
지난 몇 년 동안 수디오의 여러 이어폰/헤드폰 제품을 써 봤지만 이번에 새롭게 수디오가 선보인 '니바'는 최신 제품 다운 면모를 잘 보여주고 있는 제품입니다. 제가 써 봤던 수디오의 여러 제품들, 첫 블루투스 이어폰이었던 '바사 블라(VASA BLA)'와 블루투스 헤드폰인 '리젠트(Sudio Regent)', 그리고 '트레(Tre)'로 이어지는 제품들 역시 만족할 만한 수준의 제품이었지만, 이번에 새롭게 한국에 상륙한 '니바(NIVA)'를 귀에 꽂고 음악을 플레이하는 순간 맑고 청명한 사운드가 귀를 관통하면서 가슴이 뻥 뚤리는 듯한 느낌을 전해줄 만큼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요즘 대세라 할 수 있는 선이 없는 '완전 무선' 제품이라는 점에서 활동성이 한 층 더 높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4.2 기반으로 하여 약 10m 정도 거리까지 커버 가능하며, 완충시 약 3.5시간 재생, 생활 방수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이어폰 보관 케이스'는 이어폰을 4번 정도 충전할 수 있는 '보조 배터리'의 역할(500mAh)도 겸하고 있습니다.
△ 케이스에서 보관과 동시에 충전을 진행한다.
위에서 바라보니 깔끔함이 돋보인다.
△ 케이스에 넣으면 자동 종료되면서 충전이 시작된다.
케이스 앞면에는 배터리 잔량 램프가 위치해 있다.
△ 이어폰을 길게 누르면 블루투스 기기가 감지되고,
연결하면 화면 상단에 '헤드폰과 배터리 모양'의 아이콘이 뜬다.
저같은 경우, 최근까지는 디어이어 오밸(OVAL)을 자주 사용했습니다. 이 제품 역시 제가 일전에 소개한 바 있는 '완전 무선' 이어폰 제품입니다. 두 제품의 전체적인 모양이 비슷하지만, 오밸의 경우에는 로즈골드 색상으로서 좀 더 화려한 측면이 있는 반면 수디오 니바의 경우에는 깔끔함이 돋보인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제가 '수디오 니바'를 써 보고 나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끊기지 않고 군더더기 없는 음질 때문입니다. 개별적인 문제일 수도 있으나, 제가 사용한 디어이어 오밸 같은 경우에는 완전 무선이라는 점에서 편리하긴 했지만 버스정류장이나 지하철과 같은 사람이 많은 곳 혹은 전파 방해를 받을 만한 곳에서는 간혹 끊김 현상이 발생 했고 이에 따라 온전한 음악 감상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수디오 니바는 매끄럽게 음악을 재생시켜주면서 마음을 경쾌하게 만드는 재주를 보여주었다는 점에서 수디오 니바에 좀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 정갈함이 묻어나는 수디오 니바와 로즈골드 색상의 강렬함이 돋보이는 디어이어 오밸.
△ 북유럽 감성, 수디오 니바.
바야흐로 '완전 무선' 이어폰이 대세인 시대가 됐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헤드폰/스피커의 일상화는 음악 감상을 좀 더 편리하게 해 주고 있습니다. 무선 이어폰 구매를 고려하고 있던 분들이라면 수디오 니바(NIVA, 10만 9천원)에도 관심을 가져 볼 만 합니다.
앞서 이야기 했듯이 수디오 제품들은 공식 홈페이지인 www.sudio.com 에서 구매할 수 있지만,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교보문고 핫트랙스,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등 대형 서점 뿐만 아니라 프리스비(Frisbee), 에이샾(A#shop), 윌리스(Willy's), 넵튠(Neptune) 등 애플 리셀러샵에서도 판매 중이며, 전국 하이마트(방문전 전화로 확인)매장에서도 판매 중이기 때문에 오프라인에서 실제 제품을 체험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IT 패러다임 읽기 > IT's Tip : 사용 후기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협업툴, '슬랙(slack)' 대신 '잔디(JANDI)'를 쓰는 이유가 있다. (1) 2018.09.21 협업툴, 업무용 카톡 대신 기업용 메신저 '잔디'를 쓰는 이유. (0) 2018.09.13 최고 가성비 스마트폰, '화웨이 노바 라이트2'. 써보니 추천할 만하다? (0) 2018.08.15 물걸레청소기는 필수! 청소시간 단축 비결 알고 싶다면? (LWC-2000) (0) 2018.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