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세대 아이패드 프로(2018) 디자인 이미지 등장, 기대할 만 한가?- IT 패러다임 읽기/애플 읽기 2018. 9. 10. 10:32반응형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애플의 차세대 아이폰 3종에 쏠려있지만 한편으로는 애플이 준비 중인 차세대 아이패드 프로(iPad Pro, 2018)에 관한 이야기들이 하나 둘 씩 나오면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애플은 지난 3월 선보인 보급형 제품 '6세대 아이패드(2018)'에서 애플 펜슬(Apple Pencil)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등 '태블릿PC' 시장에서의 영향력 확대를 위한 움직임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에서 애플이 과연 차세대 아이패드 프로에서 어떤 면모를 보여줄 것인지에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 iPad Pro(2018)
베젤리스 디자인, 페이스ID를 탑재한 제품이 등장할 것이라고 한다.
- 차세대 아이패드 프로(2018) 렌더링 이미지 등장. 기대할 만 한가?
최근 모바일에 관한 루머에 정통한 트위테리안 @OnLekas가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차세대 아이패드 프로(iPad Pro, 2018)의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하면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그동안 @OnLeaks는 애플과 삼성의 최신 제품 렌더링 이미지를 수차례 공개해 왔고, 그가 공개한 대다수의 렌더링 이미지들이 실제 제품 일치했다는 점에서 이번에 공개된 '12.9/10.5인치 아이패드 프로(2018)' 렌더링 이미지 역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렌더링 이미지는 CAD 디자인 도면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소문 대로 지문 인식 센서와 홈버튼이 사라졌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인해 전체 바디 크기가 작아질 것이라고 한다.
3.5파이 이어폰잭이 사라진 것도 눈에 띄는 점이다.
렌더링 이미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가장 큰 특징은 홈버튼/지문 인식 센서의 제거와 '페이스ID'의 탑재라 할 수 있습니다. 이같은 변화로 인해 베젤의 얇기가 대폭 줄어들었으며, 전체 바디 크기가 기존의 12.9/10.5인치 제품에 비해 작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같은 변화는 작년 9월 '페이스ID'가 등장하면서 예상되었던 변화이며, 애플의 새로운 아이폰인 '아이폰Xs', '아이폰Xs Max', '아이폰9' 등도 모두 베젤리스 디자인에 페이스ID를 탑재하고 있다는 점에서 본격적인 '페이스ID' 시대가 시작되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 한편으로는 3.5파이 이어폰잭이 사라졌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아이폰에 이어 아이패드에서도 '3.5파이 이어폰/헤드폰잭'을 제거함으로써 '무선/블루투스'의 역할이 중요해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 베젤리스 디자인과 페이스ID 탑재로 화면이 더욱 커져보이며, 탁 트인 느낌을 전해준다.
전문가들은 차세대 아이패드 프로가 기능적인 면에서 큰 변화를 보여주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생산성 프로그램의 탑재와 애플펜슬과 키보드의 활용 등은 이미 애플이 선보였던 것이기에 기능적인 면에서의 큰 변화는 기대하기 어렵다는 게 일반적인 견해입니다. 과연 애플이 어떤 제품을 선보이게 될 것인지, 그리고 향후 태블릿PC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 지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IT 패러다임 읽기 > 애플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일 벗은 아이폰Xs & Xs Max, 소문보다 더 똑똑해진 아이폰. (0) 2018.09.13 미리보는 차세대 아이폰 3종(아이폰Xs/Max/Xr), 더 이상 숨길 것이 없다. (0) 2018.09.12 6.5인치 '아이폰 XS맥스'의 이름처럼 꽉 찬 가격. 애플의 자신감 통할까? (0) 2018.09.10 애플, 차세대 아이폰에도 '화면 내장형 지문 인식 센서' 탑재 없다? (0) 2018.0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