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7 예약판매 돌입! LG유플러스에서 예약구매 하면 아이폰7 사은품은 덤으로?- IT 패러다임 읽기/구글 & 다른 기업 읽기 2016. 10. 18. 19:11반응형
지난 9월 7일, 애플이 공개한 새로운 아이폰인 '아이폰7 & 7플러스'의 인기가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는 오는 10월 21일 공식 출시가 확정되었습니다. '아이폰7/7플러스'의 판매가 시작되기 전, 전문가들은 전작인 '아이폰 6s/6s플러스'와 '아이폰7'이 크게 다를 것이 없기 때문에 판매량이 예년에 못미칠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예상과 달리 아이폰7 & 7플러스는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블랙과 제트블랙(jet black) 색상이 새롭게 등장하면서 새로운 아이폰의 흥행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아이폰의 대항마로 여겨졌던 삼성의 '갤럭시 노트7(Galaxy Note 7)'가 생산/판매 중지를 선엄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을 구매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기도 합니다. 이같은 상황 속에서 우리나라 통신 3사(LG유플러스/KT/SKT)는 21일 아이폰 공식 출시에 앞서 지난 14일부터 '아이폰7/7플러스'에 대한 공식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작년 '아이폰6/6플러스'부터 아이폰의 판매를 시작한 LG유플러스는 이번에도 파격적인 조건을 내걸면서 가입자 몰이에 나서고 있기도 합니다.
△ 오는 10월 21일, 우리나라에 '아이폰7/7플러스'가 공식 출시된다.
- 국내 상륙 '아이폰7/7플러스'. 파격조건 내세운 LG유플러스, 가입자 몰이 성공할까?
오는 21일 '아이폰7/7플러스'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LG유플러스, SKT, KT 등 통신 3사는 지난 14일부터 예악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 명이라도 더 많은 가입자를 유치하기 위해 통신 3사는 할인과 상품 지급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기도 합니다. 특히, '아이폰7'과 '아이폰6s'사이에 큰 차이가 없다는 이야기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폰7'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두 제품 사이에서는 많은 차이점을 발견할 수 있기도 합니다.
'아이폰7'에서 발견할 수 있는 가장 큰 변화는 '방수 기능'이 추가된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삼성의 '갤럭시 S7/S7 엣지' 등이 탑재한 'IP68' 등급의 방수가 아닌 'IP67'수준의 방수라고는 하지만 실제 실험에서 뛰어난 방수 능력을 가진 것으로 확인됨에따라 일상 생활은 물론이고 가벼운 물놀이에서는 문제 없이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또 한편으로는 메인 프로세서로 탑재된 'A10'칩은 '아이폰6s'의 프로세서보다 2배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것으로 소개되었으며, GPU역시 '아이폰6S'보다 3배 빠른 속도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 방수 기능과 향상된 카메라와 프로세서.
그리고 제트블랙 색상의 등장은 '아이폰7'의 큰 매력이다.
뿐만 아니라, '카메라'역시 전작인 '아이폰6s'보다 향상된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데, 12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된 것은 동일하지만 '아이폰7'에도 'OIS 손떨림방지기능'이 탑재되었으며, 쿼드LED 트루튼플래시가 장착되면서 물리적인 카메라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변화가 있지만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블랙' 색상과 '제트 블랙' 색상이 추가되었다는 점입니다. '블랙' 컬러의 등장으로 많은 이들이 '블랙 아이폰'을 구매하기 위해 오랜 시간을 기다리고 있기도 합니다(제트블랙의 경우 128/256GB 두 가지 용량을 선택할 때만 구입할 수 있다). 또한 많은 논란을 불러 일으켰던 '3.5파이 잭'이 제거되었는데요, 애플은 기존에 3.5파이 잭을 가진 이어폰/헤드폰 사용자들을 위해 '3.5 to 라이트닝 젠더'를 제공하고 있기도 하며, 많은 사람들이 '블루투스 이어폰/헤드폰'을 사용하게 되면서 3.5파이 잭 제거에 따른 불편은 예상과 달리 크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매년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에서 가장 핫한 아이템으로 꼽히는 '아이폰'을 통해 많은 수의 가입자를 끌어들이기 위한 LG유플러스의 혜택을 눈여겨 볼 만 합니다. 앞서 언급했던 대로 LG유플러스는 14일부터 20일까지 LG유플러스 매장 및 '아이폰7 예약 가입 사이트(iPhone7.uplus.co.kr)을 통해서 예약 가입 신청을 받고 있는데요, 다양한 사전 예약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아이폰7/7플러스'를 구매할 계획이 있는 사람이라면 '사전 예약'을 통해서 구입을 하는 것이 돈을 절약하는 방법이 아닌가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특히, LG유플러스에서는 간편한 '아이폰7' 예약 가입을 위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서 가입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중인데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가입 신청을 한 사람 중 선착순 7,777명에게는 최우선 개통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슈퍼 패스(Super Pass)'를 제공한다고 합니다.(가입 방법 ☞ 'LG유플러스'를 플러스 친구로 추가 ▷ 1:1 대화하기 ▷ 가입 절차 진행)
유플러스는 예약 구매에 따른 다양한 혜택 및 이벤트를 준비 중인데요, 예약 구입을 통해서 다양한 혜택과 더불어 사은품을 얻어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듭니다. LG유플러스에서는 '아이폰7' 사전 예약 가입 후, 30일까지 개통한 고객들에게 '슈피겐 정품 케이스 + 보조 배터리 + 강화유리 보호필름'으로 구성된 '웰컴팩(Welcome Pack)'을 증정하거나 고객의 선택에 따라 '웰컴팩' 대신 '이노디자인 블루투스 스피커 3만원 할인권'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기도 합니다.
사전 예약/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1인 2매)에게는 LG아트센터에서 공연되는 뮤지컬 '콘택트'의 초청권을 제공할 예정이며, 11월 30일까지 LG유플러스를 통해 '아이폰7/7플러스'를 개통한 고객 들 중 유플러스 '비디오포털'에 가입할 경우 1만원 상당의 해피콘 쿠폰을 증정한다고 합니다(해피콘은 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등 SPC그룹 계열사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입니다).
또한, 11월 30일까지 개통한 고객 중 '공시지원금' 선택 할인을 통해서 개통한 고객 들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인 U+Box 100GB 1년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기본 무료 제공 용량인 20GB에 추가되어 총 120GB의 용량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며, '아이폰7' 출시와 함께 유플러스 멤버십 혜택을 대폭 늘여 연 24회의 쇼핑/푸드/교통/영화 무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으며, 월 30만원 카드 사용시 1만 5천원, 70만원 사용시 2만원씩 24개월간 최대 60만원까지 서비스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제휴카드를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 LG유플러스는 '구매지원 프로그램 H+클럽'을 선보였다.
이처럼 다양한 혜택을 통해서 파격적인 조건을 제공하는 서비스 외에도 유플러스에서는 구매지원 프로그램(H+클럽)을 선보이고 있기도 합니다. 프로젝트 505(Project 505)라는 이름의 구매지원 프로그램 H+클럽은 '살때는 50%로 가볍게, 고칠때는 5만원 이내로 부담없이'라는 모토를 내걸고 있는데, 이는 유플러스의 파격적인 혜택의 하나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H+클럽'의 내용을 살펴보면,
구매를 할 때 18개월 동안 휴대폰(아이폰7) 구매 가격의 50%만 내고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이 주요 골자입니다. 예를 들어 할부원금이 88만원이라고 가정한다면, 일반 사용자라면 24개월(2년) 동안 월 36,700원씩 부담하면서 2년 간 88만원을 전부 내야하지만 H+클럽의 경우 44만원을 18개월 동안 나눠서 내게 되는 겁니다. 그렇게 된다면 월 24,400원 정도를 부담하는 것이지요.
두 번째로는 18개월 동안의 '휴대폰 파손 수리 보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H+클럽 파손보장 가입자의 경우, 휴대폰이 고장/파손되어 수리를 해야할 때, 25만원의 수리비에서 'H+클럽 수리비 보상'으로 17.5만원 보상, 수리비 지원 3만원 등으로 지원을 받고 자기부담금 4.5만원만을 내면 된다는 것이지요. 여기에 더해, 'H+클럽 파손보장 & 폰케어플러스' 가입 고객의 경우 수리비 25만원을 전액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세 번째로는 18개월 동안 사용한 아이폰을 반납할 경우 '할부 원금 50%'를 보상해 주는 제도를 시행하고 있기도 합니다. 가입지 공시 지원금을 제외하고 납부해야 했던 금액 중 18개월에 해당하는 할부금을 제외한 나머지 잔여 할부금에서 반납하는 중고폰의 시세 만큼의 금액을 제하고 나머지 차액을 보상해 준다고 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LG유플러스에서는 다섯가지의 이벤트 혜택 외에도 구매지원프로그램(H+클럽) 등을 선보이며 가입자 몰이에 나서고 있습니다. 모든 혜택을 한꺼번에 다 받기란 쉬운 것은 아니지만 자신에게 가장 알맞고 적절한 혜택을 찾아서 합리적인 스마트폰 구입/사용을 해야할 것입니다. 본문에 구체적으로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H+클럽'의 보험료가 기본 월5000원으로 책정되어 있지만 보험금을 비롯해서 여러가지 혜택들이 '멤버십 등급'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는 점도 염두에 두어야 할 것입니다(59.9 이상 요금제 사용지 VIP 등급이 되며, VIP등급은 보험료가 0원). 아무쪼록, 여러가지 혜택을 내걸고 있는 LG유플러스에서 여러가지 조건을 잘 따져본다면 '아이폰7 & 7플러스'를 구입에 있어 최선의 방법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반응형'- IT 패러다임 읽기 > 구글 & 다른 기업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G5' 실패 인정한 LG전자, 2016년은 국산 스마트폰 최악의 해로 기록되나? (0) 2016.10.24 소프트뱅크의 트위터 인수설. 손정의는 트위터를 거머쥘까? (0) 2016.10.19 '갤럭시 노트7' 폭발 사건. 제품 교체의 최대 수혜는 구글? (0) 2016.10.14 공식화된 '트위터' 인수전, 트위터는 새로운 품에서 날아 오를 수 있을까? (2) 2016.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