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애플이 무선 이어폰인 '에어팟(AirPods)'을 처음 선보인 이후, 스마트폰을 쓰는 사람들에게 무선 이어폰은 대세로 자리잡았습니다. 써 본 사람들은 무선 이어폰이 얼마나 편리한 줄 알기 때문에 무선 이어폰의 세계에서 헤어나올 수 없습니다. 

  요즘은 삼성과 LG에서도 무선 이어폰을 많들고, 수 많은 제품 브랜드가 있기에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그렇지만 '쓸 만한' 무선 이어폰을 고르는 것은 언제나 고민일 수 밖에 없습니다. 애플의 에어팟 신제품 '에어팟프로'의 가격은 32만원(공홈)이나 하고, 구형 모델을 사려고 해도 20만원은 줘야하니 가격 부담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삼성과 LG 제품도 비싸기는 매한가지입니다. 

 무선 이어폰이 대체로 고가 제품이다 보니 더욱 가성비를 따질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런 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북유럽 감성이 물씬 풍기는 스웨덴의 이어폰 브랜드 '수디오(SUDIO)'를 선택하고 있기도 합니다. 수디오의 최신 제품(ETT) 역시 19만 9천원에 판매되고 있지만, 보급형 모델인 톨브(TOLV)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11만 9천원에 판매되고 있고, 여기에 할인 코드(Tote2020KR)를 적용하면 15%를 할인 받아서 10만 1,150원에 구매할 수 있으니, 가성비 좋은 무선 이어폰을 찾고 있는 사람들, 입문용 무선 이어폰으로서는 제격이라 할 수 있습니다. 더 저렴한 제품도 있지만 디자인과 성능, 휴대성 등을 고려해 본다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 북유럽 감성의 가성비 갑 무선 이어폰 : 토브(TOLV)

 고가의 무선 이어폰이 범람하는 시대에, 디자인과 성능 그리고 적당한 가격까지 갖춘 제품을 꼽으라면 수디오(SUDIO) 토브를 꼽을 수 있습니다.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북유럽의 감성이 고스란히 담겨서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물론, TOLV는 최신형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최신형 제품(에트, ETT)이 가지고 있는 일부 기능(노이즈 캔슬링)은 탑재되어 있지 않지만, 그 외에 무선 이어폰이 갖추어야할 기본적인 기능은 잘 갖춘, 기본기 탄탄한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제품 구성(심플)


더욱이, TOLV는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모델이 출시되면서 블루투스5.0, 고급 그래핀 드라이버를 장착하였는데 이 덕분에 더욱 선명한 음질로 음악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 TOLV 기본 스펙

- 기본 재생 시간 7시간.

- 케이스 완충시 재생 시간 총 35시간(4회 충전 가능)

- 방수 : 생활방수 가능

- 수신 거리 : 15m

- 음성 호출 : 시리, 구글어시스턴트 연동 가능

- 무게 : 4.5g


- 가격 : 10만 1,150원 (공홈 기준, 15%할인 코드 Tote2020KR 적용 금액)



 달갈 모양의 둥근 케이스에 토브가 들어가있습니다. 케이스에 넣어둘 때는 자동으로 충전이 되기 때문에, 사실상 한 번 충전으로 35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 제품의 경우 케이스를 열면, '로즈골드' 색상의 버튼이 돋보입니다. 토브는 화이이 색상 외에 블랙, 블루스카이, 핑크, 그린 등의 색상이 있는데 기본 색상에 따라서 버튼의 색깔이 다릅니다. 개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는 뜻이겠지요. '로즈골드 버튼'의 장점은 고급스러워 보인다는 것이겠지요.

 다만, 화이트 제품의 경우 케이스 역시 무광 매트 재질의 화이트이기 때문에, 때를 타기 시작하면 잘 지워지지 않습니다. 화이트 제품의 숙명이라고나 할까요? 제품 자체는 깔끔하고 예쁘고, 로즈골드 버튼과의 조화로 고급스러움이 느껴지지만, 케이스 관리가 힘들다는 것입니다.


△ 토트백과 제품 상자, TOLV


수디오 제품을 공식 홈페이지(www.Sudio.com)에서 구매하게 되면, 토트백(에코백)을 함께 증정하기도 합니다. 에코백은 외출할 때 간편하게 들고다닐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는데, 이왕 사는 것이면 공홈에서 할인(15%)도 받고, 에코백도 받는 것이 좋지 않나 하는 생각입니다.

 공홈에서 주문을 하면 스웨덴에서 제품이 날아오는 것이 아니라, 한국의 물류센터에서 배송이 되기 때문에 CJ대한통운 택배를 통해서 2~3일이면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애플의 '에어팟 프로'처럼 1~2주씩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지요.


 수디오 제품을 구매할 때는, '할인 코드'를 통한 구매를 잊지 말아야 합니다.

 사실, 수디오는 할인 프로모션을 자주 진행하는데요, 지금도 <2020 수디오 서머 토트백 캠패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서머 토트백 캠페인 코드 : Tote2020KR   (붙여 넣기 하면 됨)

- 전 제품 15% 할인 + 2020 토트백

 수디오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들에게 '토트백'을 제공하고, 제품 결제 페이지에서 '할인 코드'를 입력하면 15% 할인 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굳이 안 할 이유가 없죠. 그리고 제품 상자 안에 있는 정품 코드를 입력하면 보증 기간을 6개월 더 늘려서 1년 6개월의 보증 기간을 부여한다고 하니, 무선 이어폰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면 좋은 혜택을 받아가면서 구매를 하는 게 좋을 듯 합니다.

 아무쪼록, 무선 이어폰 구매에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