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데믹 공포가 전 세계 주식 시장을 덮치면서 글로벌 증시는 크게 하락했다. 전 세계가 전염병과 싸우는 와중에 소비는 실종되었고 감염에 대한 공포는 커졌다. 이같은 소비 위축은 기업 경제에 심각한 타격을 주고 있고, 이는 실물 경제 위기로 이어질 것이라는 주장에 힘을 실어주었다. 각국 정부는 기업과 민간에 대한 막대한 돈풀기를 함으로써 위기를 넘기려 하고 있다. 2020년 3월, 감염자 수가 급격히 늘어난 한국과 미국, 유럽은 역사에 남을 만한 하락을 경험했다. 


그 결과는 어떠한가?


지금 한국 주식 시장은 지난 1997년 외환위기, 2008년의 금융위기의 절정에 이르렀을 때 만큼의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 다시말해, 시장이 폭락했고 주식은 매우 싼값에 거래가 되고 있다는 것이다. 


▲ <4차 산업혁명 주식투자 인사이트>

www.yes24.com


 현금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20년 만에 찾아온 기회라 할 수 있는 시기이다. 그렇다면 이 시기에 우리는 어떤 주식을 사야하는가?

2008년 금융위기 이후, 1년이 채 되지 않아 2009년 3월부터 대세 상승이 시작되었다. 

2년 동안의 상승장에서 모든 개미들이 수익을 냈는가?

그렇지 않다. 종목을 잘 고르지 못하면 상대적 박탈감에 속에서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내야할 수도 있다.


그렇다면, 무엇을 사고, 어떻게 투자해야 하는가?

<4차 산업혁명 주식투자 인사이트> 이 질문에 대한 해답을 구할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서 앞으로 어떤 분야가 성장할 것이고, 현재 해당 분야를 주도하고 있는 기업이 어디인지에 대해서 알려준다. 무엇보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서 클라우드와 전기차, 콘텐츠 분야가 앞으로 어떻게 성장할 것인지 친절하게 설명해 준다는 것이 이 책의 장점이다.

 

 또한,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에 대한 설명 외에도 주식 투자 일반론과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은 주식 투자를 총괄하는 책이라 할 만하다.

  어떤 마음가짐으로 투자해야하는가? 

  어디에 투자해야하는가?

  좋은 종목을 어떻게 찾을 수 있는가?

  그리고 수익률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어떤 전략을 쓰는 것이 좋은가?

  이와 같은 질문에 대한 답을 구할 수 있는 책이다.

 

▲ 4차 산업혁명 시대, 투자자의 필수 지식.

4차 산업혁명 개념도와 그에 대한 설명과 투자팁이 책에 자세히 나와있다.

▲ 폭락 이후, 어디에 투자해야 할 것인가?

여기에 대한 이야기를 해 준다.

 전술했듯이, 이 책에서는 투자 마인드에 대한 내용과 함께 투자 방법, 투자 팁에 대해서 여러가지 이야기를 해 준다.

그리고, 국가 정책과 투자의 방향과의 관계, 국제 유가와 한국 수출, 미국 주식과 한국 주식에 대한 이야기도 실려있기에, 주식 투자 전반에 대한 지식을 쌓기에 충분하다.


이 책에 나오는 문구로 책 소개 마무리를 하겠다.


역사는 반복된다. 시대적 패러다임의 전환이 일어날 때 위기와 기회는 공존했다. 4차 산업혁명과 초양극화 시대의 도래. 이 '전환의 시대'는 준비하고 맞이하는 사람에게 부를 거머쥘 아주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 <4차 산업혁명 주식투자 인사이트> 장우진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