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손이 시린 계절이 찾아오면서 허전한 손을 감싸줄 장갑에 눈이 가기 시작합니다. 여러가지 재질로 된 장갑들이 있지만 포근함과 고급스러움을 갖춘 '가죽 장갑'은 많은 사람들이 찾는 제품입니다. 특히 요즘은 온라인을 통해서 품질이 뛰어나기로 소문난 해외 유명 브랜드의 장갑도 '비교적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데요, 1936년 스웨덴 태생의 유명 장갑 브랜드 '헤스트라(HESTRA)' 역시 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헤스트라의 경우 우리나라에서는 편집숍 비이커(BEAKER)를 통해서 주로 판매되고 있는데요 주로 백화점에 입점해 있는 비이커에서 직접 헤스트라 장갑을 구매할 수도 있지만 모든 제품이 구비되어 있지 않다는 단점이 있기도 합니다. 이런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헤스트라 공식 딜러가 네이버 쇼핑몰(https://smartstore.naver.com/hestramall)을 통해 보급형 제품에서부터 고급형 제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을 통해 구매를 손쉽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HESTRA 가죽 장갑 케이스.

겨울철, 선물하기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선택한 'Collection - Women Megan Navy'

▶ 헤스트라 국내 공식 쇼핑몰 - https://smartstore.naver.com/hestramall

- 북유럽 감성 물씬 풍기는 스웨덴 명품 장갑, '헤스트라' : 콜렉션 - Megan Navy 리뷰.

  헤스트라 장갑은 천연 가죽을 사용하기 때문에 표면이 매우 부드럽고 질감이 좋습니다. 헤스트라에서 사용하는 가죽으로는 페커리 가죽(Peccary), 카핀쵸(Carpincho nubuck), 사슴 가죽(deer skin), 헤어쉽 가죽(hairsheep), 순록 가죽(reindeer suede), 양가죽(lambskin) 등이 있는데, 가죽의 종류와 디자인, 용도, 제품 제작 과정에 따라서 가격 차이가 많이 나는 편입니다.

  제가 선택한 제품은 '드레스(DRESS)'라인의 '콜렉션(Collection)' 시리즈입니다. 콜렉션 시리즈에도 세부적으로 여러가지 모델이 판매되고 있는데, 그 중에서 'Women's Megan Navy'를 선택했습니다.(네이버 쇼핑몰 158,000원) Megan의 경우 유광 제품으로서 고급스러움이 돋보이는 제품이고, 안감과 겉감으로 구분되어 있어서 손목까지 포근하게 감싸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헤스트라 장갑의 상자. 내용물은 장갑 한 쌍.

△ HESTRA DRESS COLLECTION - Megan Navy 

(15만 8천원 - 네이버 쇼핑)

△ 헤어쉽 가죽으로 만들어졌다.

사진으로 드러나지는 않지만 가죽이 매우 부드럽고 가볍다.

안감은 울 소재로서 분리 가능하다.

△ 손목 부분에 브랜드가 찍혀 있다.

△ 색상은 조명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가 나는데 짙은 파란색이 두드러진다.

홈페이지의 사진에서는 약간의 보랏빛이 감돌기도 하는데 실제로는 '푸른빛'이 좀 더 강하다.

△ 헤스트라 콜렉션

△ 실제 착용한 모습. 사이즈 S (7)

둘레 178mm, 길이 171mm이다.

사람마다 손가락 길이, 손바닥 전체 길이 등이 다르기 때문에 실측을 하는 것을 권장하며,

집 근처에 매장이 있다면 매장에서 해당 사이즈 착용을 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국내 오프라인 매장 목록 (네이버 쇼핑몰 공지사항) 

△ 삼성 갤럭시S8과 메간 네이비

△ 전체 길이는 맞지만 엄지 손가락이 조금 긴 듯한 느낌이다.

아무래도 유럽 기준으로 제작되다보니 손이 작은 사람의 경우 크게 느껴질 수도 있다.

가죽은 늘어나기도하고 수축하기도 하기 때문에 정사이즈로 구매하는 게 좋을 듯 하다.

△ 손바닥 모습.

바느질이 꼼꼼하게 되어있다.

△ 사이즈표. 줄자를 이용해서 손 사이즈를 측정해 보자.

△ HESTRA gloves.

  

  헤스트라 국내 공식 쇼핑몰(네이버 쇼핑)의 구매평을 살펴보면 공통적으로 '고급스럽다'라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그만큼 만족할 만한 퀄리티를 자랑하는 제품이라는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모델/색상이 있다는 점에서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할 지 판단이 서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럴땐 집 근처에 매장이 있다면 매장을 방문해서 직접 제품을 살펴보면서 헤스트라 장갑이 전해주는 느낌을 확인하면 될 듯 합니다.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