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X'의 저가형 제품 '아이폰Xc' 등장할까? 아이폰SE2 vs 아이폰Xc- IT 패러다임 읽기/애플 읽기 2017. 12. 27. 13:19반응형
애플의 '아이폰X(iPhone X)'는 그동안 아이폰을 사용해 왔던 사람들에게 있어 분명 매력적인 제품 입니다. 베젤리스 디자인 기반으로 5.8인치까지 넓어진 화면, 3D 센서(True Depth) 기반의 얼굴 인식 시스템(Face ID)와 뛰어난 성능(A11 Bionic) 등은 기존의 아이폰에 비해 많은 변화를 보여주었다고 할 수 있지만, 높은 가격은 여전히 부담으로 남아 있습니다. 애플 역시 이같은 사람들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대안을 마련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6.1인치 크기의 LCD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보급형 '아이폰X'를 출시한다는 것입니다. 이처럼 애플전문가 Ming-Chi Kuo가 애플이 6.1인치 LCD 화면을 가진 '보급형 제품'을 출시할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보급형 아이폰X'에 대한 기대가 높아졌고, 일각에서는 '아이폰SE2(iPhone SE 2018)'에서 '노치 디자인'을 채택하게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는가 하면, 최근에는 플라스틱 바디를 가진 '아이폰Xc'에 관한 이야기가 나오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 플라스틱 바디를 가진 저가형 제품 '아이폰Xc'
아이폰X의 인기가 절정에 이르면서 저가형 제품으로 '아이폰Xc(가칭)'이 거론되고 있다.
'아이폰Xc'는 '아이폰5c'가 등장했을 때 처럼 인도, 중국, 동남아, 남미 등 이머징 마켓 타겟으로 출시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온 것이다.
- '아이폰X'의 저가형 제품, '아이폰Xc' 등장할까?
최근 애플에 관한 소식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매체인 아이드롭뉴스(iDropNews.com)가 '아이폰Xc'에 관한 소식을 전하면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아이폰Xc'의 등장에 관한 구체적인 근거는 없지만, 과거 애플이 '아이폰5'의 인기에 편승하여 플라스틱 바디를 가진 '아이폰5c'를 출시했던 것에 착안하여 등장 가능성을 구체적으로 거론한 것입니다. '아이폰Xc'의 컨셉트 이미지가 보여주는 모습은 '아이폰5c'가 그랬던 것 처럼 컬러풀한 바디를 가지고 있지만 앞면은 '아이폰X'와 같이 베젤리스를 기반으로 한 노치 디자인(Notch design)과 얼굴 인식 시스템을 가진 제품입니다. 물론 저가형 제품이다보니 디스플레이는 LCD가 될 것으로 봤습니다.
△ iPhone Xc, concept image.
아이폰Xc가 등장하게 된다면 2018년 가을, 차세대 '아이폰X'의 공개와 함께 모습을 드러낼 것이라고 봤으며, 과거 사례로 볼 때 메인 프로세서는 A11 칩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특히 '플라스틱 바디'를 가지게 되면 현재 '아이폰X'의 가장 큰 문제점 중 하나로 지적되고 있는 '파손'의 위험으로 부터 벗어날 수 있으며, 낙하 충격으로 인한 파손과 수리 비용에서 비교적 자유로울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플라스틱 바디로 인해 '무선 충전 기능'의 작동이 원할할 수 있을 것으로 봤으며 가격 또한 '저가형'인 만큼 449달러~549달러(우리돈 약 50~60만원 수준)에서 책정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아이폰Xc'는 '아이폰5c'가 그랬듯이 인도와 중국, 동남아와 남미 등 이머징 마켓 시장 공략 용으로 등장할 것이라는 겁니다.
△ 아이폰SE2(가칭, 콘셉트 이미지)
최근 '아이폰SE(2018) 버전의 출시와 관련하여 '베질리스 디자인'이 적용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다.
애플이 공식적으로 '차세대 모바일 제품'이 모두 페이스ID를 탑재할 것이라고 언급한 것에 대한 기대감으로서
아이폰SE2가 '아이폰5/5s'의 각진 디자인(다이아몬드 커팅) 바디를 바탕으로 베젤리스 화면을 가진다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Xc에 관한 이야기는 다소 허무맹랑하다고 할 수 있으나 한편으로는 많은 이들이 아이폰Xc의 등장을 기대하고 있기도 합니다. 최근 아이폰SE의 2018년 버전, 소위 '아이폰SE2'에 관한 소식이 나왔을 때도 '아이폰X'와 같은 베젤리스 스크린을 탑재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기대감을 한껏 높이고 있는데, 이와 같은 맥락에서 '아이폰Xc'에 대한 기대 역시 높은 것입니다. 아이폰X의 인기가 절정에 다다르고 있는 상황에서 애플이 과연 어떤 디자인의 저가형 모델을 선보이게 될 지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IT 패러다임 읽기 > 애플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SE2, 서서히 들려오는 스펙 소식. 기다릴 만 하나? (0) 2018.01.10 '배터리 게이트'에 대한 애플의 사과와 후폭풍. (0) 2017.12.29 iOS11배포 이후 불거진 배터리/성능 저하, 애플이 의도한 것이었다. (0) 2017.12.22 애플 스토어 한국 1호 가로수길 매장, 12월 30일에 오픈한다. (0) 2017.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