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락셀 & 모공축소레이저(DRT)시술 위한 신천피부과 방문 후기- 소소한 즐거움 찾기/잡동사니 2016. 6. 25. 18:30반응형
안녕하세요! Life is travel :: 엔조이유어라이프 닷컴, 입니다 :)
작년부터 잠실에 있는 피부과에 다니면서 피부과 시술을 몇 차례 하고 있는데요, 한 달에 한 번씩 4월부터 병원을 다니기 시작해서 올해도 벌써 3번째 방문을 마쳤습니다. 작년에도 4차례 시술을 받았는데 가을 이후로 병원을 안 갔던 건 둘째치고, 집에서 피부 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않아서 피부가 다시 엉망이 되어버렸더라고요. 안그래도 여행 다니면서 선크림을 제대로 발라주지 않아서 피부가 엉망인데, 피부가 완전 엉망이 되다보니... 아무리 남자라지만 피부 관리를 잘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지난 5월에 피부과에 방문했을 때는 레이저리프팅 시술을 했습니다. 턱 주변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어주는 써마지와 에너젯으로 피부에 탄력을 주는 시술이었죠!(관련글 - 흉터 제거와 턱선을 위한 써마지 & 에너젯 리프팅 레이저 시술 후기). 한 달에 한 번씩 피부과에가서 시술을 받는데요(자주 병원에 간다고 좋은 게 아니랍니다 ^^ 피부가 회복/재생할 수 있는 시간을 줘야해요!), 이번에는 얼굴의 여드름 흉터와 모공 축소를 위한 프락셀 & DRT 시술을 했습니다.
△ 모공 축소와 여드름 흉터 제거를 위한 시술,
프락셀과 DRT
흔히 모공축소레이저 시술이라고 하는 DRT와 프락셀 시술은 피부과 시술 중에서도 꽤나 유명하죠^^ -
DRT의 경우 레이저가 피부를 뚫고 진피층까지 약 2mm 정도를 뚫고 들어가서 진피를 자극해서 피부 조직을 재생하도록 돕는 시술입니다. 레이저가 피부를 뚫고 들어가는 만큼 고통도 두배, 효과도 두배겠죠? 물론, 시술전에 마취크림을 충분히 발라 피부에 흡수 시킨 후에 시술을 한답니다. 마취크림을 발라도 아프긴하지만 참을만 하죠^^
프락셀은 여드름 흉터 뿐만 아니라 피부 재생(콜라겐 합성)이 잘 되도록 돕는 시술인데요 모공 축소, 기미, 잡티 제거 등에도 효과적인 시술입니다. DRT와 마찬가지로 프락셀도 진피층까지 자극을 줘서 피부 재생을 돕는 원리라고 합니다.
두 시술이 끝나고나면 얼굴이 불이 난 듯, 달아오릅니다. 2~3일 후에는 각질이 마구마구 떨어지기도 하죠 ^^ 밖에 나가서 사람들 만날 때도 살짝 민망한 것이... 세수도 안하고 밖에 나온 사람 느낌? 여튼 모든 일에는 고통이 따르는 법이죠!
△ 시술 받으러 가기 전.
피부가 많이 거칩니다...좀 더 어렸을 때 제대로 관리를 해 주지 않은게 후회 되네요.
지금이라도 열심히 관리 해 줍시다 ^^
※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병원에서 접수를 마치고 나면 '피부 상태 측정'을 하게 됩니다. 지금 현재 피부 상태가 어떤지 파악을 하고 가장 적합한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죠! 야누스 피부 측정기로 피부 측정을 마친 뒤에, 시술실에서 조금만 기다리면 됩니다.
시술은 '클렌징 - 피지제거 - 마취 크림 바르기 - 마취 크림 흡수를 위한 대기 - DRT - 프락셀 - 미백 크림 바르기 - 마사지 - 진정'의 순서로 진행되는 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1시간 반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좀 길어지면 2시간 정도 걸릴 떄도 있는데, 대체로 한 시간 반 정도 걸리더라고요.
시술이 다 끝나고, 피부 진정을 시키면서 얼굴에 차가운 수건을 올리고 있을 때가 가장 힘든 시간입니다. 얼굴은 후끈거리고, 몸도 뻐근하고^^ 레이저 시술을 할 때 고통을 참느라 온 몸에 힘을 주었더랬죠.
△ 시술이 끝난 후.
레이저 시술을 받은 곳의 피부가 붉게 변한 모습. 아직 얼굴이 후끈 거릴 때죠~
※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3일 뒤, 각질이 떨어지기 시작할 때의 피부 상태.
붉은 기운이 전체적으로 많이 사라졌지만 볼을 중심으로 많이 남아 있다.
자세히 보면 각질이 일어나고 있는걸 확인할 수 있고, 규칙적으로 시술 흔적이 아직 남아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시술 받기 전보다 피부가 한결 부드러워진 느낌이랄까?
※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시술 받고 난 후 약 2주(12일 후).
거칠었던 피부가 약간 부드러워진 느낌이다.
붉은 기운이 완전히 사라졌고, 더이상 각질이 일어나지도 않는다.
다만 피부과 시술의 효과가 바로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을 염두에 두자.
새로운 피부가 잘 형성 되도록 관리를 잘 해주는 게 포인트!
※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시술 전/후 사진 비교(시술 전 - 왼쪽 / 시술 후 - 오른쪽)
피부 톤이 조금 밝아지면서 피부결이 정리된 느낌이 든다.
한 번에 모든 모공이 닫힐 수 없겠겠지만, 시술의 효과가 조금은 나타나는 듯 모공과 흉터가 정돈된 느낌이다.
집에서 잠실에 있는 피부과까지 가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서 산뜻한 마음으로 시술을 받으러 갑니다만, 시술을 받고 나오면 진이 다 빠지는 느낌입니다..^^ 그래도 몇 번 받다 보니, 마취크림 바르고 시술을 하는 데 익숙해져서 큰 고통은 없지만 처음에 시술을 받을 땐 어찌나 아프다는 생각이 들었는지.. 혹시 처음 시술을 받으러 가는 분이라면 마음 단단히! 먹고 가세요 ^^
어릴 때부터 피부 관리를 잘했거나 선천적으로 피부가 좋은 사람이라면 이런저런 고민을 하지는 않겠지만,
저같은 경우는 관리를 너무 안해서 엉망이 된 케이스에요.
피부과 시술을 하면서 그나마 피부가 좋아졌다라는 이야기를 가끔 듣는데,
이번에는 확실히 관리를 해서 좋은 피부를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소소한 즐거움 찾기 > 잡동사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름 별미, '생과일주스' 집에서 만들어 먹자 - 자몽/레몬/오렌지 에이드 (0) 2016.07.29 레가토 & 프락셀 시술 후기 - 얼굴 흉터(여드름/모공) 없애기 프로젝트 (2) 2016.07.24 흉터 제거와 턱선을 위한 써마지 & 에너젯 리프팅 레이저 시술 후기(2탄) (2) 2016.05.14 여드름 흉터 제거와 턱선을 위한 레이저리프팅 후기- 울쎄라리프팅/에너젯/턱보톡스 어땠나? (0) 2016.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