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흉터 제거와 턱선을 위한 써마지 & 에너젯 리프팅 레이저 시술 후기(2탄)- 소소한 즐거움 찾기/잡동사니 2016. 5. 14. 20:34반응형
안녕하세요! 레이저 리프팅 두 번째 시술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작년에 피부과에서 여드름 흉터 제거와 피부결 개선을 위해서 시술을 받은 후에 피부가 좋아졌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는데요, 겨울을 지나면서 피부 관리를 제대로 해 주지 못해 피부가 많이 상해버려서 다시 피부과를 찾아 관리를 받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여드름 흉터와 모공 흉터 개선 치료를 중심으로 레이저를 활용한 시술을 많이 받았는데요, 이번에는 에너젯, 울쎄라, 써마지 리프팅 레이저를 이용해서 얼굴 탄력을 살려주면서 흉터 개선을 하는 동시에 얼굴 윤곽을 부드럽게 만드는 시술을 하고 있습니다. 첫 시술을 받은 지 두 달 정도가 지났고, 두 번째 시술을 받은 지는 2주 정도가 지났는데요 시술 효과가 본격적으로 드러나는 데는 보통 3개월에서 6개월까지 걸린다고 하니 아직은 효과를 논하기는 힘든것 같기도 합니다. 그래도 요즘 주변에서는 얼굴이 좋아졌다며 시술 받았냐는 이야기를 종종 듣다보니 시술을 받은 효과가 조금씩은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첫 시술에서는 에너젯, 턱 보톡스, 울쎄라 리프팅 이렇게 세 가지 시술을 받았는데요, 이번 두 번째 시술에서는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에너젯 시술을 받으면서 써마지 리프팅 레이저 시술을 받았어요.
써마지는 얼굴 라인 개선, 얼굴 축소에 특히 효과적으로 알려져있는데요, 고주파 열을 통해서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면서 피부 탄력을 살려주는 데 탁월한 레이저 시술이라고 합니다. 피부과 시술에서 중요한 것이 바로 '콜라겐 생성'인데요, 콜라겐이 생성되는 데 최소 3개월 정도가 걸린다고 하니 본격적인 효과를 확인 하는 데는 2~3개월 정도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겠네요.
에너젯은 피부과 시술에서 빼놓을 수 없는 약방의 감초와 같은 시술이죠. 흉터 제거, 피부 재생, 페이스 리피팅의 대표적인 시술이 바로 에너젯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가장 기본이 되면서도 효과가 높은 시술이기에 이번에도 에너젯과 함께 써마지 리프팅 시술을 받았답니다.
△ 두 번째 시술을 받기 전 모습.
첫 번째 시술의 흔적이 아직 완전히 사라지지 않은 듯 하다. 흉터가 보이고 피부결이 고르지 못한 듯.
△ 두 번째 시술을 받은지 2주가 지난 후.
턱보톡스 효과 덕분인지 턱라인이 부드러워진 느낌이든다. 턱 주변에는 아직 에너젯과 써마지 리프팅의 흔적이 사라지지 않은 모습니다.
시술을 받는 데는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는 않았습니다. 본격적인 시술에 들어가기 전 피지 제거를 했고요, 그 다음으로 마취크림을 바른 후 랩으로 얼굴을 감싸고 마취크림이 흡수 되기를 기다렸죠. 그러고나서 첫 번째 시술로 써마지 리프팅 시술을 진행했고 그 다음으로 에너젯 시술이 진행되었습니다. 마취크림을 바르고 진행해서그런지 레이저가 발사될 때 마다 느껴지는 통증은 참을만 했지만, 그래도 여전히 아프다는 생각을 지울 수는 없었습니다. 피부 표면만 자극하는 것이 아니라 표피 안쪽 진피층까지 뚫고 들어와 자극을 주는 것이다보니 아무리 마취 크림을 바른다고 해도 통증이 느껴지는 것이죠. 그래도 지난 번에 받아봤던 지라 잘 참을 수 있었는데, 이번에는 피부 시술 흉터가 완전히 돌아오는 데는 시간이 좀 더 걸리네요^^
△ 시술 받은 다음 날.
에너젯 시술로 인한 붉은 반점들이 턱 주변에 규칙적으로 솟아 있는 것이 보인다.
목과 턱선 그리고 귀의 앞뒤까지 구석구석 레이저로 쏘아 주었다.
△ 시술 받고 난 뒤, 5일 경과후.
붉은 기운은 거의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아직 시술의 흔적이 보인다.
△ 10일이 지났을 때 모습.
붉은 기운은 완전히 사라졌지만 레이저 시술의 잔상들이 많이 남아 있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상처들이 완전히 아물고나면 새로운 피부가 그 자리를 채워줄 것이다.
피부과 시술을 받으면서 항상 느끼는 것은 평소에 '피부 관리'를 잘 해 주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시술을 받고 있을 때에도 관리를 잘 해주는 것이 중요하고, 그렇지 않을 때도 피부 관리를 잘 해 주어야 한다는 것이지요. 피부가 상해버린 사람들이라면 시술을 하면서 관리를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겠지요. 물론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격'이 되기보다는 미리미리 평소에 소중하게 피부를 관리하는 게 좋습니다^^
아직 피부과 시술의 효과가 완전히 드러난 것이 아니라, 서서히 나타나고 있는 과정에 있기 때문에 현재 집중적으로 케어받고 있는 리프팅 효과를 사진으로 제대로 확인시켜 주지 못한다는 것이 살짝 아쉬움으로 남네요. 다음 시술 후에 좀 더 변화된 모습을 보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소소한 즐거움 찾기 > 잡동사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가토 & 프락셀 시술 후기 - 얼굴 흉터(여드름/모공) 없애기 프로젝트 (2) 2016.07.24 프락셀 & 모공축소레이저(DRT)시술 위한 신천피부과 방문 후기 (2) 2016.06.25 여드름 흉터 제거와 턱선을 위한 레이저리프팅 후기- 울쎄라리프팅/에너젯/턱보톡스 어땠나? (0) 2016.04.22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3월 5일 12시 이후 순차적으로 배포. 최대 100명 (71) 2016.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