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드름 흉터 제거와 턱선을 위한 레이저리프팅 후기- 울쎄라리프팅/에너젯/턱보톡스 어땠나?- 소소한 즐거움 찾기/잡동사니 2016. 4. 22. 18:55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피부과에서 시술을 받고 후기를 올려봅니다.
제 피부가 까만 편이고 평소에 여행을 다니면서 선크림을 잘 발라주지 않아서 피부가 많이 상해있었는데요, 작년에 피부과를 다니면서 네 차례 시술을 받고나서 사람들이 피부 좋아졌다는 이야기를 할 때마다 피부과 다니면서 고생한 보람이 있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작년 봄부터 가을까지 관리를 받았더니 피부가 좋아졌다는 걸 느꼈는데, 겨울 동안 관리를 제대로 못했더니 또 피부가 엉망이 되어가고 있다는 걸 느꼈습니다. 역시 관리를 꾸준히 잘 해줘야하는데, 시술받는 동안만 바짝 관리를 했더니 피부가 많이 상해버린거죠. 사후관리가 중요하다는 건 진리!
△ 에너젯/보톡스/울쎄라 리프팅
△ 작년 봄, 2번째 시술을 받기 전(왼쪽)과 4번째 시술을 마친 뒤 시간이 좀 지났을 대의 피부(오른쪽)
피부과 시술은 장기적으로 해 줘야 효과가 극대화된다는 말도 있고해서 다시 한 번 피부과를 찾았습니다. 오랜만에 들른 만큼 다시 피부 검사부터 했고 작년과는 조금 다른 시술이 진행되었습니다. 작년에도 네 차례 시술 받을 때 마다 레이저치료 종류가 달랐는데요 그만큼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합니다.^^야누스 3D 피부 촬영 기계로 피부 측정부터 시작했습니다. 정면, 양쪽 측면 피부를 3D 측정 카메라로 찍고 현재 상황에서 가장 필요한 치료를 찾는 것이죠. 작년에는 DRT, 레가토, 서비스전, 에너젯 등 볼의 여드름 흉터를 집중적으로 치료했었는데요 이번에는 턱선에 남아있는 여드름 흉터를 제거하면서 턱 라인을 좀더 부드럽게 해 주기 위해서 턱선을 중심으로 울쎄리리프팅과 에너젯 시술을 하면서 턱에 보톡스 주사를 맞았습니다. 물론, 얼굴 전체적으로 에너젯 레이저치료를 하기도 했지요.
△ 레이저리프팅+보톡스 시술 전(왼쪽)과 시술 12일 후(오른쪽)
피부결이 조금 나아졌다는 느낌이 든다.
시술의 시작은 얼굴에 마취크림을 바르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그 전에 피지 제거를 할 수도 있는데요 작년에 치료할 때는 피지를 제거에도 상당한 시간이 걸렸는데 확실히 피지가 많이 줄어있어서 따로 피지제거는 하지 않았어요. 마취크림을 바르고 30분 정도 피부에 마취 크림이 스며들기를 기다렸습니다. 레이저치료는 마취 크림을 발라도 매우 아프다는 사실. 마음 단단히 먹어야 합니다^^
첫 번째 시술은 에너젯. 에너젯은 바늘로 피부를 꾹 누르는 느낌입니다. 마취 크림을 바르기 때문에 참을 수 있을 정도의 고통이죠. 고진감래를 마음속으로 되뇌면서 치료가 끝나길 기다립니다.^^ 턱선과 턱 아래쪽을 중심으로 에너젯으로 꾹꾹 눌러줍니다. 턱선은 피부가 얇아서 많이 아프더라고요.
그 다음으로 턱에 보톡스 주사를 맞았습니다. 보톡스의 효과는 다들 잘 알고 있겠지만 근육을 자극하는 것이죠. 제가 살짝(?) 사각턱의 기운이 있는데 여드름 흉터를 없애면서 턱 선을 좀더 부드럽게 하기 위해 보톡스 시술을 했습니다. 턱 보톡스는 보통 한 달 후에 효과가 제대로 드러난다고 하니 좀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이제 겨우 2주가 되어가고 있고 보톡스는 처음 맞아본 것이라서 어떤 효과가 날 지 기대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울쎄라리프팅 시술을 했습니다. 이번 시술의 하이라이트이자 제일 아팠던 시술입니다. 물론 예전에 DRT나 서브시전에 비하면 아픈 것도 아니었지만요^^. 얼굴, 이마, 턱선 등 여드름 흉터 자국이 있는 곳 전체적으로 레이저리프팅을 하다보니 고통의 범위가 넓었습니다. 울쎄라는 지압공으로 얼굴을 꾹 누르는 느낌이랄까요? 에너젯이 바늘로 쿡 쿡 찌르는 느낌이라면 울쎄라는 지압공으로... 울쎄라가 더 쎄죠?^^
△ 에너젯 시술 하루 경과(왼쪽), 3일 경과(중간), 4일 경과(오른쪽)
△ 10일 경과. 흉터는 말끔히 없어졌다.
피부 상태가 예전보다 좋아서 그런지 이번에는 지난 번보다 시술 시간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다 끝나고 나니 2시간 정도 지나있더라고요. 패키지 할인, 이벤트 할인 계절할인 등등 여러 할인 이벤트도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시술로 피부 미남미녀가 되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요즘은 다들 피부 관리를 너무 잘 해서, 그동안 피부 관리를 너무 못한게 한스러운 1인이었습니다 :-)
감사합니다^^
반응형'- 소소한 즐거움 찾기 > 잡동사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락셀 & 모공축소레이저(DRT)시술 위한 신천피부과 방문 후기 (2) 2016.06.25 흉터 제거와 턱선을 위한 써마지 & 에너젯 리프팅 레이저 시술 후기(2탄) (2) 2016.05.14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3월 5일 12시 이후 순차적으로 배포. 최대 100명 (71) 2016.03.05 이케아에서 발견한 인테리어 완소 아이템 - 느낌이 달라진 공간. (0) 2016.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