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SE 2, 5인치로 커진 화면과 좀 더 작아진 바디. 매력 충만한가?- IT 패러다임 읽기/애플 읽기 2018. 5. 22. 11:13반응형
최근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애플과 삼성의 차세대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삼성이 차세대 전략 패블릿폰인 '갤럭시 노트9'의 오는 8월 공개/출시를 위해 6.38인치의 디스플레이 양산에 돌입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애플이 오는 6월 연례개발자회의인 'WWDC 2018' 행사장에서 공개할 것으로 알려진 'iPhone SE 2'의 디자인에 대한 구체적인 소식들이 하나 둘 씩 전해지면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입니다. 특히, 'SE 2'가 '노치디자인(notch design)을 가진 것으로 확인되면서 그 기대감은 어느때보다 높아지고 있습니다.
△ 노치 디자인과 5인치 화면, 페이스ID, 다이아몬드 커팅, 3.5파이 이어폰/헤드폰잭의 제거.
매력적인 제품이 되기에 충분하다는 평가가 우세하다.
- 아이폰SE 2, 5인치 화면과 좀 더 작아진 바디. 한 손 철학 정점이뤘나?
애플이 오는 6월 4일 캘리포니아 산호세(San Jose)에서 열리는 연례 개발자 회의 WWDC 2018(WorldWide Developer Conference)에서 'iPhone SE 2'를 공개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온 가운데, 유명 스마트폰 케이스 제작 업체인 Olixar가 'SE 2'의 앞면 CAD 도면 이미지를 공개하면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Olixar는 이에 앞서 디자인 이지미를 공개한 바 있는데, 정확한 치수가 기재된 CAD 이미지를 공개하면서 차세대 제품이 좀 더 매력적인 제품이 될 것임을 시사했습니다. 특히, Olixar는 과거에도 아이폰X, 갤럭시S9, 갤노트8 등의 제품이 공개/출시되기 전에 정확한 치수가 기재된 CAD도면과 실제 제품과 동일한 디자인 이미지를 공개한 적이 있다는 점에서 이번에 Olixar가 공개한 CAD 이미지 역시 큰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 CAD 이미지
화면의 크기는 5인치로 커지고(기존 4인치), 전체 바디 크기는 작아졌다.
앞면 CAD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크기는 120.04 x 54.82mm입니다. 이는 '아이폰SE'의 크기 123.8 x 58.6 x 7.6mm와 비교해 볼 때, 세로 길이 약 3mm, 가로 폭 약 4mm 가량 차이가 있는 것입니다. 다시말해, '아이폰SE 2'의 전체 바디 크기가 좀 더 작아지면서 한 손에 쥐는 것이 좀 더 수월해 졌다는 것입니다.
한편, 위 이미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노치 디자인(notch design)'을 가지게 되면서 화면의 크기는 약 5인치로 커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SE' 제품의 화면 크기가 4인치, '아이폰8'의 화면 크기가 4.8인치라는 것을 감안해보면 획기적인 변화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 노치 디자인과 페이스ID, 사라진 이어폰잭.
concept image.
애플의 보급형 아이폰으로 불리는 '아이폰SE'는 오랫동안 애플의 스마트폰 철학으로 여겨진 '한 손 철학'을 잘 구현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더욱이 테두리가 각진 형태인 '다이아몬드 커팅' 바디는 고급스러움을 더해준다는 점 때문에 여전히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같은 이유로 인해 '아이폰SE 2'의 노치디자인 탑재와 페이스ID 탑재 소식은 많은 이들을 들뜨게 하고 있는 것입니다. 과연 애플이 어떤 제품을 선보이게 될 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IT 패러다임 읽기 > 애플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6.1인치 아이폰X(2세대) 준비 중인 애플, OLED패널 사용할까? (0) 2018.05.28 iPhone SE 2, 캐드 도면에서 확인된 5인치 화면. (0) 2018.05.23 애플, '아이폰5c'에 이은 컬러풀한 '아이폰8s' 제품 준비중. (0) 2018.05.17 아이폰SE 2, 디자인 이미지. 노치디자인은 돌풍의 원동력 될까? (0) 2018.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