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시 임박했다는 아이폰SE2, 기대할 만 한 것은 무엇?- IT 패러다임 읽기/애플 읽기 2018. 3. 16. 11:45반응형
서서히 봄기운이 충만해져 가는 가운데 스마트폰 시장에는 애플의 차세대 보급형 제품으로 알려진 '아이폰SE2'에 대한 기대감이 서서히 높아지고 있습니다. 지난해 9월, 애플이 '아이폰X(iPhone X)'를 소개하면서 향후 애플의 모든 제품들이 '페이스ID(Face ID)'를 탑재하게 될 것이라고 언급한 것과 관련하여 '노치 디자인(notch design)' 채택에 대한 기대감이 생겨나기 시작했고, '아이폰SE2'로 추정되는 제품의 바디 뒷면이 유출/공개되면서 'Ion-X Glass' 코팅 처리가 확인되기도 했습니다. 전문가들은 'Ion-X Glass' 코팅이 무선 충전을 위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iPhone X SE'라는 이름의 'iPhone SE' 베이스의 새로운 제품이 출시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 아이폰SE2의 공개/출시가 임박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노치 디자인'을 가진 제품이 등장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다이아몬드 커팅 바디에 노치 디자인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다.
- 출시 임박 했다는 '아이폰SE 2', 어떤 변화 보여줄까?
2세대 '아이폰SE' 소위 '아이폰SE2'가 기존과 같은 디자인으로 단순히 프로세서만 업그레이드 되어 '리프레시 제품'으로 출시될 것이라는 이야기와 '노치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이 등장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공존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아이폰SE'가 '저가형'과 '고가형'으로 분리되어 고가형 제품은 노치 디자인을 가진 '아이폰X SE'가 될 것이라는 견해가 나왔습니다. 'iPhone X SE'의 경우 애플 전문가 Ming-Chi Kuo가 언급한 바 있으며, 나인투파이브맥(9To5Mac.com)의 설문 조사에 의하면 상당수의 사람들이 '노치 디자인'을 가진 '아이폰SE'를 원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난 바 있기도 합니다.
△ Ion-X Glass 코팅된 바디 뒷면.
앞서 이야기 했듯이 유출/공개된 바디 뒷면이 'Ion-X glass' 코팅처리가 되어 있는 것을 두고 전문가들은 무선 충전 기능이 탑재될 것이 유력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다이아몬드 커팅 바디(각진 바디)에 '노치 디자인'을 가진 실제 제품의 사진과 영상이 등장하면서 '노치 디자인'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지만, 이 제품의 경우 가격이 기존 제품(32GB)의 349달러(한국은 49만원)보다 2배 가까이 비싼 '프리미엄' 제품이 될 것이라는 견해가 있습니다.
△ Design
메인 프로세서로는 '아이폰7'과 동일한 A10이 탑재될 것이며, 2GB의 램을 가질 것이라 합니다. 용량 옵션 역시 32GB/128GB로 현재 판매되고 있는 것과 동일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4K(30fps) 동영상 촬영 지원을 비롯한 여러가지 기능들은 아이폰7와 비슷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리프레시 제품(iPhone SE 2018)의 가격은 50달러 가량 상승할 것으로 보이며(399달러), '노치 디자인' 제품은 앞서 이야기 했듯이 '프리미엄 제품'으로서 현재보다 2배 가량 비싸진 700~799달러(우리돈 약 75~85만 원)선에서 가격이 책정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 설문 조사에 참여한 13,945명 중, 11,803명(84.64%)가
다이아몬드 커팅 바디에 노치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애플은 작년과 같이 별도의 제품 공개 행사를 가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애플이 과연 '아이폰SE2'의 깜짝 발표를 통해 어떤 제품을 선보이게 될 지, 그리고 그것이 상반기 스마트폰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 지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IT 패러다임 읽기 > 애플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이크로LED 개발하고 있다는 애플, 어떤 변화 보여줄까? (0) 2018.03.21 애플, 봄 이벤트(3월 27일) 초대장 발송, 아이패드에 변화 오나? (0) 2018.03.17 갤럭시S9/S9+9, AR이모지는 옥의 티? 장점과 단점 5가지. (0) 2018.03.13 애플, 3.5이어폰잭 이어 '라이트닝 커넥터'마저 없애나? (0) 2018.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