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6', 끓는(Boiled) 코카콜라 속에 들어갔다. 왜?- IT 패러다임 읽기/애플 읽기 2014. 12. 20. 11:44반응형
2015년의 문턱에 선 지금,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2015년'에 내놓을 새로운 스마트폰에 대해서 관심이 모아지면서, 삼성, HTC, 소니 등 여러 제조사들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대한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애플의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에 대한 이야기들도 여전히 우리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애플의 아이폰이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모으는 만큼, 아이폰은 여러가지 실험을 통해 수난을 당하고 구설수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아이폰6 & 6플러스'의 경우 대표적으로 '아이폰6 낙하 실험', '밴드 게이트(BendGate, 휘어짐 현상)' 등 여러가지 실험을 당했고, 많은 논란이 일기도 했습니다.
한편, 최근 한 아이폰 유저가 '아이폰6'를 '끓는 코카콜라(Bolied Coke, Coca-cola)'에 넣어 끓이는 영상을 유튜브에 올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 '끓는 물'도 아닌 '끓는 코카콜라'에 들어간 '아이폰6'.
한 청년이 '아이폰6'를 끓는 코카콜라 속에 집어넣었습니다. 아이폰이 '뜨거운 액체'속에 들어갔을 때 일어나는 반응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는 매우 흥미로운 영상이 될 수도 있고, 차후 혹시라도 일어날지도 모를 불상사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 지를 잘 보여주는 영상(물에 스마트폰이 빠졌을 경우 최대한 빨리 꺼내야 하지만, 뜨거운 물은 더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는 걸 일깨워 준다)이라고 할 수도 있고, '뜨거운 상황' 속에서 '아이폰'의 물리적 변화 과정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끓는 콜라 속'에 들어간 아이폰이 보여주는 '자극적 영상'이 그리 유쾌하지는 않다는 점에서 보는 이들의 얼굴을 찌푸리게 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물론, 이 청년은 '자극적 영상'을 통해서 이슈를 만들어 보려했을 것이고, '끓는 콜라 속 아이폰'이라는 테마는 성공적이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 콜라를 냄비에 붇고, 아이폰을 넣을 준비를 하고 있다.
△ 동영상 모드로 바꾼 다음, 아이폰을 '끓는 콜라'속에 집어 넣었다.
△ 아이폰을 콜라 속에 집어넣고 나서 얼마 지나지 않아, '경고' 메시기가 뜨는 것을 볼 수 있다.
아이폰이 뜨거운 상황에 노출되어 있으니, 조치를 취하라는 메시지이다.
뜨거운 상황이 계속 되자, 아이폰은 쇼크로 인해 꺼지게 되었다.
△ 끓는 중간에 아이폰을 살짝 건져냈는데, 이 때 아이폰 내부와 외부의 온도 차이(압력 차이)로 인한 폭발이 일어났다.
아이폰의 측면 '음량 조절 버튼' 틈 사이로 폭발이 일어나며, 연기가 피어올랐다.
△ 끓고 남은 콜라의 잔해에 완전히 뒤 덮여 있는 '아이폰6'의 모습.
△ 시커멓게 뒤덮힌 '아이폰6'
△ '액정'과 본체 사이에 가열로 인한 분리현상을 볼 수 있다. 당연히, 작동은 되지 않는다.
앞서 언급했지만, 끓는 콜라 속에서 죽어가는 '아이폰6'를 보고 있노라면 그리 유쾌한 기분은 들지 않습니다. 결국, 아이폰이 살아나지 못 할 것은 알지만, 최후의 모습까지 보게 되는 것은 '내 스마트폰'이 경험하지 못하는 것을 대신해서 보여주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100 ℃ 이상'이라는 극한적 상황에서는 '스마트폰'에 경고음이 뜨고, 빠른 조치를 취해주지 않으면 완전히 '죽어버린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영상입니다. 혹시라도 실수로, '끓는 물'에 스마트폰을 빠트리게 되면 싱크대에 물을 즉시 비워버려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볼 만한 글, 이건 어때요?
- 밴드게이트와 그 후 - 아이폰6 휘어짐 논란(Bend Gate), '삼성/LG의 역습'과 '컨슈머리포트'.
반응형'- IT 패러다임 읽기 > 애플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은 4인치 '아이폰 6s 미니'를 만들까? (0) 2014.12.29 BBC, '아이폰 생산 공장 노동 환경' 폭로와 애플의 유감 표명이 우리에게 시사하는 것. (3) 2014.12.22 '이스탄불 애플 스토어', 2014 세계 건축 대상. 그 너머. (2) 2014.12.13 '아이폰'부터 '아이폰6 & 6플러스'까지 변화, 어땠나? - 디자인과 슬로건. (0) 2014.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