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M2, '인피니티U' 탑재로 삼성 스마트폰의 변화 보여주나?- IT 패러다임 읽기/삼성 읽기 2018. 11. 27. 10:52반응형
최근 몇 년 동안 화웨이를 필두로 샤오미(Xiaomi), 오포(Oppo), 비보(Vivo) 등의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오랫동안 세계 스마트폰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삼성의 자리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삼성은 이미 오래전부터 중국 시장에서 이렇다할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고 이제는 인도와 동남아 등 아시아권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에서 중국 기업들과 힘겨운 싸움을 해야하는 처지에 놓여 있습니다. 중국 기업들은 낮은 가격에 좋은 성능을 가진 제품, 소위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내세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 삼성 역시 이같은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는 점을 눈여겨 볼 만 합니다.
△ Infinity-U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M2'
삼성은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 공략을 위해 라인업 재정비를 할 것이라고 한다.
그동안 주력 제품이었던 A와 J를 통합하고 새로운 디자인의 'M'을 선보일 것이라 한다.
- 갤럭시M2, '인피니티U' 탑재. 삼성 스마트폰 변화의 신호탄?
스마트폰 시장에서 중국 기업들이 매섭게 추격을 해 오고 있는 가운데 삼성 역시 중국 기업들과 격차를 벌이기 위해 여러가지 방안을 내놓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눈여겨 볼 만한 것이 최근 삼성이 선보인 4가지 차세대 디스플레이 'Infinity U, V, O 와 new Infinity'라 할 수 있는데, '인피니티 U와 V'는 중저가 스마트폰에 탑재하고 '인피니티 O'와 '뉴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는 하이엔드 스마트폰에 탑재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편 이와 함께 삼성은 중저가 스마트폰 라인을 개편하여 '갤럭시A' 시리즈를 강화하는 한편, '갤럭시M'라인을 신설할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같은 움직임은 갤럭시A, J, C, E 등 산발적으로 분포되어 있는 모델들을 통합하여 효율성과 경쟁력을 높이는 선택과 집중 전략이라 할 수 있으며, '갤럭시M'이라는 새로운 디자인을 가진 모델을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에 선보임으로써 시장 점유율을 높이겠다는 삼성의 의지를 엿볼 수 있습니다.
△ 갤럭시A7(2018)
삼성은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 공략을 위해 A, J, E, C 등 여러가지 라인업을 선보여왔다.
△ 최근 AnTuTu 벤치마크를 통해 알려진 'SM-M205F' 모델
이 제품은 '갤럭시M2'라는 새로운 제품으로 판매될 것이라고 한다.
최근 스마트폰에 관한 소식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매체인 '폰아레나(PhoneArena.com)'는 모델명 'SM-M205F', 소위 '갤럭시M2'라고 불리는 삼성의 새로운 중저가 스마트폰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면서, '주목'할 만한 제품이라고 평가했습니다. 폰아레나는 AnTuTu 벤치마크 테스트를 통해 알려진 SM-M205F 모델이 2340x1080 해상도, 19.5:9 화면 비율을 가진 제품이라고 소개하면서, 'Infinity-U' 디스플레이를 가진 제품일 가능성이 높다고 언급했습니다.
디스플레이 외의 기본 스펙은 32GB용량의 기본 저장 공간, Exynos7885 탑재, 3GB램, 13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와 800만 화소의 셀피 카메라(전면 카메라)를 가진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OS는 안드로이드8.1 오레오(Android 8.1 Oreo)가 탑재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지만, 아직 출시일까지 2달 가량 남았다는 점을 고려할 때 기본 스펙이 조금 더 상향 조정될 여지가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 겔럭시M2가 주목받는 이유는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를 가진 것으로 파악되기 때문이다.
△ 삼성이 지난 SDC2018에서 공개한 4가지 차세대 디스플레이.
인피니티U와 V는 중저가 스마트폰, O와 뉴 인피니티는 하이엔드 스마트폰에 탑재된다고 한다.
△ 뉴 인피니티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겔럭시S10' 콘셉트 이미지.
전문가들은 '갤럭시M' 시리즈의 첫 번째 제품인 'M2'의 화면이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를 가질 것이라는 점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삼성이 '갤럭시S10'에서 'Infinity-O'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져 있는 상황이기에, '갤럭시S10'보다 일찍 공개/출시되는 '갤럭시M2'의 변화는 더욱 주목받을 수 밖에 없고, 시장은 M2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M2'에 대한 평가는 자연스럽게 '겔럭시S10'의 흥행 여부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되고 있기에, 전문가들은 '갤럭시M2'의 변화를 주목해야한다고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과연 삼성이 어떤 변화를 보여줄 것인지, 그리고 '변화'로 인해 삼성이 중저가 시장과 하이엔드 시장 모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을지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IT 패러다임 읽기 > 삼성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의 '갤럭시A8s'를 주목하는 이유. (0) 2018.12.03 삼성의 야심작 '갤럭시S10', 세 가지 모델 출시 확인됐다. (0) 2018.11.30 갤럭시S10의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 카메라 위치는? (0) 2018.11.20 회심의 그래디언트, 갤럭시S9 '폴라리스 블루'. S10 성공위한 초석? (0) 2018.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