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패러다임 읽어주는 남자, 자유인입니다^^

 지난 번에는 스마트폰 내부(?) 시스템을 깨끗이 청소해서 '느려진 스마트폰을 빠르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었는데요, 오늘은 스마트폰의 외부와 케이스를 세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스마트폰은 우리 삶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항상 손에 쥐고 있거나, 가방에 있거나, 주머니에 들어가 있죠. 카페나 음식점에서는 테이블 한켠에 스마트폰이 놓여져 있습니다. 심지어는 화장실에 갈 때도 스마트폰을 들고 들어가기도 합니다. 그런데, 우리가 항상 지니고 다니는 스마트폰에 '엄청난 양의 세균이 번식하고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계시나요? 액정을 비롯해서 스마트폰의 곳곳에 있는 세균의 양이 화장실 변기에 있는 세균의 양과 맞먹는다는 사실! 경악할 일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깨끗한 스마트폰을 사용하자는 취지에서 "스마트폰 간단 청소법 - 스마트폰의 세균을 없애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우리의 건강과 청결을 위해서 잠시 시간을 투자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스마트폰의 세균으로 인해서 각종 질병에 전염될 가능성이 있다.


 - 스마트폰 본체 청소 - 세균 없애는 간단한 방법!


 우리가 항상 귀에대고, 손가락으로 만진는 스마트폰의 액정에는 수 천, 수 만 마리의 세균들이 번식하고 있습니다. 향균 보호필름을 사용하면서 자주 바꿔주면 좋겠지만 그러기가 힘듭니다. 그렇다면, 정기적으로 깨끗하게 청소를 해 줘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청소를 하기 전 간단한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준비물 : 부드러운 천(스포츠 타올이나 액정을 닦을 때 쓰는 천, 화장솜도 됩니다), 따뜻한 물, 액체 비누(고체 비누라면 약간 힘들게 세척을 해야 할 지도 모릅니다. 액체 비누가 없다면 '소독용 알콜'을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칫솔(칫솔모의 끝이 미세모로 된 끝이 부드러운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면봉. 이렇게 5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 변기보다 10배 많은 스마트폰의 세균. 피부 트러블도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스마트폰 청소 방법 

1. 휴대폰의 전원을 끕니다. 혹시 모를 불상사에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2. 부드러운 천의 한 면에 '액체 비누'를 한 두 방울 적셔서 휴대폰을 닦아 줍니다. 

3. 구석구석 닦아 준 다음 비누가 묻지 않은 다른 면에 '따뜻한 물을' 약간 적셔서 비누를 완전히 제거 해 줍니다. 

4. '부드러운 천'으로 물기가 없도록 닦아 줍니다. 이 과정에서는 드라이어 등을 통해서 건조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5. 칫솔과 면봉을 사용하여 '버튼'이나 '홈이 파여진 곳'에 고여있는 먼지를 제거해 줍니다. 앞서 물기로 닦는 과정에서 홈에 물기가 고여 있는 경우에는 면봉으로 깨끗이 닦아 줍니다. 



△ 면봉과 칫솔을 이용해서 구석구석 청소해 주는 것도 중요하다.


 이 과정을 거치면 보다 깨끗하고 청결함이 느껴지는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액체 비누, 소독용 알콜 말고도 대형 마트나 인터넷에서 '스마트폰 세척제'를 구입할 수도 있으니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을 위해서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스마트폰 케이스도 청소하자!


  스마트폰 본체뿐만 아니라 케이스에도 많은 수의 세균들이 번식하고 있습니다. 특히, 플립커버의 경우는 때가 탄 채로 계속 쓰는 경우가 많죠. 어떻게 청소를 해야 할 지 난감하죠. 그렇지만 방법이 다 있다는 것! 준비물은 스마트폰을 세척할 때와 동일합니다. 스마트폰의 케이스는 가죽 커버부터 플립커버, 범퍼 케이스 등 다양한 종류가 있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청소를 하는 것을 권합니다. 여기에서 알려주는 것은 가장 일반적인 플라스틱 커버와 플립 커버를 기준으로 한 것입니다. 


스마트폰 케이스 청소 방법.

1. 부드러운 천에 약간의 비누를 묻힌 다음 케이스를 닦아 줍니다.

2. 따뜻한 물을 천에 적신 다음 깨끗히 닦아 줍니다. 특히 안쪽이 천으로 된 플립 커버에 더러운 것이 묻은 경우에는 번지지 않고, 얼룩이 없어지도록 잘 닦아야 합니다.

3. 케이스의 구석진 곳을 면봉으로 닦고, 마른 수건으로 잘 닦아 줍니다. 플립 커버의 경우에는 무른 수건으로 물기를 눌러 닦고, 드라이기로 잘 말려 줍니다.



△ 면봉을 이용해서 케이스의 구석구석을 잘 닦아 줍니다.


 스마트폰을 청소하는 것보다 간단한 방법으로 케이스를 청소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케이스에 묻어 있는 찝찝함을 날려 보냅시다! 감사합니다^^


◆ '스마트폰 간단 청소법' 관련 글 보기 ◆

 - 스마트폰 속도 향상! - 느려진 휴대폰을 빠르게 하는 방법

 - 스마트폰 물에 빠졌을 때 대처법!

 - 잠자기 전, 스마트폰 사용? 스마트폰에게도 휴식을 주자.

 - 스마트폰 사용하면서 걸으면, 죽을 확률 높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