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앱 스토어 '생산성'앱 중 가장 다운로드가 많아 질 것으로 예상되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아이패드용 오피스(Office for iPad)를 소개할까 합니다. 아이패드용 오피스가 어제(3월 28일) 공식 출되었고, 많은 이슈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기존에 아이패드나 아이폰에서 엑셀(Excel)문서나 워드(Word)로 제작된 문서, 또는 파워포인트(Power Point)를 보려면 애플의 넘버스(Numbers)나 페이지(Pages) 혹은 QuickOffice(퀵오피스) 등을 이용해야 했습니다. 다른 프로그램을 통해서 MS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파일을 열면 완벽하게 구현이 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이번에 아이패드 오피스가 출시됨으로써 아주 유용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그럼 "아이패드용 오피스(Office for iPad)"를 살펴볼게요^^ 





MS 워드(word) for 아이패드


Microsoft Word for iPad 다운받으러 가기(아이패드용 워드)


Microsoft Excel for iPad ☞ 다운받으러 가기(아이패드용 엑셀)

Microsoft PowerPoint for iPad ☞ 다운받으러 가기(아이패드용 파워포인트트


앞서 말했듯이 더 이상 말이 필요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들이 아이패드로 들어오면서 아이패드가 '완벽'해졌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MS 오피스 프로그램 시리즈가 '아이패드' 및 '아이폰' 필수 앱/어플이라는 것에 동의하지 않을 사람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무료 버전은 '문서 읽기' 기능만을 제공합니다. 

문서를 편집하기 위해서는 Microsoft Office 365를 구입(구독)해야 합니다. 

가격은 1년에 99달러 정도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유료 버전의 경우 Word 문서를 완벽하게 볼 수 있음은 물론이고, 이미지, 표, 차트, 수식 등을 사용한 편집이 가능합니다.






MS 엑셀(Excel) for 아이패드



앞서 설명했던 아이패드용 워드와 마찬가지로 PC나 맥(Mac)의 엑셀에서 사용하는 기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수식을 입력하면서 편집할 수 있고, 무료 버전은 엑셀 파일을 온전하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





MS 파워포인트(Power Point) for 아이패드



파워포인트의 다양한 기능들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음을 물론이고, 

무료 버전도 파워포인트 자료를 원래의 모습 그대로 불러와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