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에서 가장 기대받는 제품은 단연 애플의 차세대 아이폰 3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오는 9월, 가을 이벤트를 통해서 애플은 OLED디스플레이를 바탕으로 한 5.8인치 '아이폰X 2세대'와 6.5인치 '아이폰X 플러스', 그리고 6.1인치 크기의 LCD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아이폰9'을 선보일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최근 해외 여러 매체들이 이들 제품에 대한 구체적인 소식을 전하면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예전부터 루머가 무성했던 '듀얼심(Dual SIM)' 기능 제공에 관한 구체적인 증거가 나오면서 기대감이 한 층 높아진 상황입니다.

△ iPhone 9 & iPhone X Plus

듀얼심 카드 장착의 증거가 발견되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source.www.9to5mac.com


- 아이폰X 2세대, 듀얼심 기능 지원 증거 포착. 환영할 만한 일?

  지난 6월, 애플이 WWDC2018 행사장에서 'iOS 12' 버전을 공개한 이후, 일부 개발자들이 'iOS12'의 코드 분석을 통해 차세대 제품에 대한 몇 가지 예상되는 변화에 대해 언급하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지난 2017년의 경우, '아이폰X'의 출시 이전에 코드 분석을 통해서 '페이스ID'의 실체가 드러났던 만큼, 이번에도 코드 분석의 내용이 그대로 들어맞을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한 만큼 코드 분석을 통해 드러난 '듀얼 심(Dual SIM)' 기능 지원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것입니다.


△ iPhone X 2gneration.

△ iOS 12, BETA5 버전 코드 분석을 통해 나타난 '듀얼 심' 부분.

5.8인치와 6.5인치 두 제품 모두 적용될 것인지, 

6.5인치 제품만 적용될 것인지 아직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지만 

듀얼심카드에 관한 코드가 존재한다는 것만으로도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래전부터 '아이폰X 2세대'가 듀얼심 기능을 지원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어 왔는데, 최근 'iOS 12' 베타5 버전에서 '듀얼 심'을 지원하는 코드가 발견되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애플에 관한 소식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매체인 '나인투파이브맥(9TO5Mac.com)'은 듀얼심카드 지원에 관한 소식을 전하면서 북미 지역과 유럽, 아시아 지역의 여러 국가의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기능이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특히, 여러 국가를 여행/이동하는 사람들의 경우 여분의 심트레이(SIM Tray)를 이용하여 현지 프리페이드유심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한 기능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차세대 아이폰 3종, 더미(Dummy)

source.www.twitter.com/VenyaGeskin1


  전문가들은 애플이 '듀얼심' 기능을 2세대 아이폰X에 적용할 것이라는 소식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여행을 할 때 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도 업무용과 일반용으로 구분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라는 평가가 있습니다. 듀얼심과 비슷한 기능으로 듀얼넘버(Dual Number) 기능이 있지만, 완벽히 두 개의 번호로 구분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듀얼심 기능은 확실한 구분을 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듀얼심' 기능이 제품 가격 상승을 시키는 하나의 원인이 될 수 밖에 없다는 점 또한 지적하고 있습니다. 과연 애플이 어떤 제품을 선보이게 될 지,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