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하반기 모바일 시장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는 기업은 단연 '애플(Apple, Inc.)'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오는 9월 가을 이벤트를 통해 차세대 아이폰 3종을 공개/출시할 것이라고 하며, 4세대 애플워치(AppleWatch Series 4), 차세대 아이패드(iPad Pro, 2018), 2세대 에어팟, 에어파워(AirPower) 등의 제품들 역시 애플이 선보일 제품 목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이들이 아이폰9, 아이폰X 2세대 등 차세대 아이폰에 관심을 두고 있지만, 나인투파이브맥(9To5Mac.com) 등의 해외 매체들은 '차세대 아이패드 프로(2018)'가 보여줄 변화에 주목하고 있기도 합니다.

△ 차세대 아이패드 프로(2018)

베젤이 좀 더 얇아지면서 전체 크기가 좀 더 작아질 것이라 한다.

홈버튼이 사라지고 페이스ID가 탑재될 것이다.


- 차세대 아이패드 프로, '페이스ID'가 탑재된다.

  지난해 9월, 애플은 아이폰텐(iPhone X)를 소개하면서 3D 얼굴 인식 센서를 기반으로 한 '페이스ID'가 핵심 기능 중 하나로 자리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이에 대해 세계 최고의 애플 전문가로 불리는 Ming-Chi Kuo를 비롯한 여러 전문가들은 애플의 모바일 제품들이 '베젤리스 노치 디자인', '페이스ID'를 탑재하게 될 것이고, 그 변화는 2018년 부터 나타나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이같은 흐름 속에서 차세대 아이폰 3종은 모두 '노치 디자인'과 '페이스ID'를 탑재한 것으로 확인되었고, 최근에는 '차세대 아이패드 프로' 역시 ' 홈버튼과 터치ID가 사라지고 '페이스ID'가 그 자리를 대체하게 될 것으로 확인되면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 애플의 하반기 신제품 라인업

차세대 아이폰 3종을 비롯하여 뉴 아이패드 프로(2018)과 애플워치 시리즈4 등이 큰 관심사이다.

△ iPad Pro 2018, concept image.


  애플에 관한 소식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매체인 나인투파이브맥(9To5Mac.com)은 최근 'iOS 12 베타 5' 버전의 코드 분석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에 '페이스ID' 기능이 확인되었다고 전했습니다. 이는 iOS 개발자인 Guilherme Rambo가 발견한 것인데, 그는 iOS12 베타5의 코드 분석을 하면서 '차세대 아이패드 프로(2018)'에 '페이스ID'를 이용하여 시스템에 접근하는 코드가 있음을 알렸습니다. 이처럼 '페이스ID' 접근 코드가 중요하게 거론되는 이유는 작년 'iOS11'의 코드 분석을 통해 '페이스ID'의 존재와 작동 방식이 알려진 바 있기 때문이며, 홈팟(HomePod)의 존재 역시 코드 분석을 통해 드러난 바 있기 때문입니다. 

△ iOS 개발자 Guilherme Rambo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아이패드 프로'에 페이스ID가 탑재될 것임을 알렸다.

source.www.twitter.com/@_inside

△ iOS12 베타5 코드를 통해 나타난 두 가지 접근은 

기존 아이패드와 'new iPad Pro(2018)'이 다르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같은 소식은 차세대 아이패드 프로를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으며, 한편으로는 애플이 '페이스ID'를 보안 해제의 핵심 기능으로 만들고 있음을 알 수 있게 하는 대목이기도 합니다. 삼성 중심으로 한 안드로이드 진영의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화면 내장형 지문 인식 센서'를 주력으로 하고 있는 것과 대조적으로 애플은 '얼굴 인식 기능'을 차세대 보안의 핵심 기능으로 내세우면서 향후 이들 두 기술 간의 대결 구도가 어떻게 전개될 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기도 합니다. 과연 애플이 'new iPad Pro'에서 어떤 면모를 보여주게 될 지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이패드프로     #애플     #페이스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