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애플이 아이폰X 2세대, 아이폰X 플러스, 아이폰9 등 차세대 아이폰 3종의 공개/출시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 가운데, 가을 이벤트가 서서히 다가오면서 여러가지 구체적인 이야기들이 하나 둘 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사실, 애플 전문가로 불리는 Ming-Chi Kuo가 작년 말부터 지속적으로 LCD아이폰 1종과 OLED탑재 아이폰 2종 등 3종의 아이폰이 출시될 것이라고 언급해 왔고 아이폰을 조립/공급하는 업체들을 통해 이와 관련된 여러가지 정황이 포착되기도 했는데, 최근에는 iOS12 개발자 베타 버전의 코드를 통해 '아이폰X 플러스'의 제품 아이콘과 이름이 확인되면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 5.8인치 '아이폰X'와 6.5인치 '아이폰X플러스' 렌더링 이미지

6.5인치 제품은 999달러에 판매될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새로운 5.8인치 제품은 899달러의 가격이 책정될 것이라고 한다.


- 6.5인치 크기의 아이폰X 플러스, 매끈한 바디 확인 됐다.

  애플이 5.8인치 '아이폰X 2세대'와 6.5인치 '아이폰X 플러스', 그리고 6.1인치 크기의 보급형 제품인 '아이폰9' 등 3종류의 아이폰을 출시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이들의 관심은 6.5인치 제품과 6.1인치 제품에 쏠리고 있습니다. 5.8인치의 경우 현재 판매중인 '아이폰X'와 큰 차이가 없을 것이며, 가격이 좀 더 내려간다는 것 외에 변화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6.5인치와 6.1인치는 새롭게 등장하는 제품인 만큼 관심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코드 분석을 통해 드러난 '아이폰X 플러스(왼쪽)'의 심볼. 

매끈한 바디를 가진 제품으로 여겨지고 있다.


  최근 나인투파이브맥 등의 해외 매체들은 iOS12 베타5의 코드 분석을 통해 드러난 차세대 아이폰에 관한 소식을 전하고 있는데, 코드 분석을 통해 '아이폰X 플러스'의 모습이 나타나면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코드 분석을 통해 드러난 '아이폰X 플러스'의 모습은 5.8인치 제품보다 가로폭이 좁은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길이가 길어지면서 6.5인치 크기의 화면을 구현할 것임을 알렸습니다. 그 외에 디자인에 관해서는 그동안 알려진 것과 같이 '아이폰X'의 기본 디자인을 따를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유출된 차세대 아이폰 3종의 강화 유리(위)와 더미(dummy, 아래).


  많은 사람들이 차세대 아이폰을 기대하는 이유는 '아이폰X'에 비해 '가격이 저렴해질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기 때문입니다.높아진 부품 수율로 인한 부품 가격 하락, 애플의 가격 정책 변화 등으로 인해 차세대 아이폰의 가격은 '아이폰X'에 비해 저렴해진다는 것입니다. 5.8인치 '아이폰X'의 가격이 899달러, 6.5인치 '아이폰X 플러스'의 가격이 999달러로 거론되고 있으며, '아이폰9'의 가격은 최저 649달러에서 699달러(아이폰8와 동일. 국내 판매가 94만 6천원)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과연 애플이 어떤 제품을 선보이게 될 지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