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스마트폰 시장의 흐름이 삼성과 애플, 두 기업의 양강 구도로 흘러가고 있는 것은 어제오늘의 일이 아닙니다. 애플이 'WWDC 2017(World Wide Developer Conference 2017)' 행사장에서 인공 지능(AI) 시장에 본격적으로 발을 들여 놓았음을 알리면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가운데, 삼성 모바일에 관한 소식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매체인 샘모바일(SamMobile.com)은 최근 삼성이 '갤럭시 노트8'의 공개를 8월 말에 진행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이같은 소식이 전해지면서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을 뜨겁게 달굴 제품으로 거론되는 삼성의 전략 패블릿폰인 '갤럭시 노트8(Galaxy Note 8)'에 관한 관심이 다시금 피어오르고 있는 것입니다.  


△ Galaxy Note 8

concept image.

www.bgr.com



- 8월 말 공개, '갤럭시 노트8'. 아이폰8 보다 앞선 출시로 시장 선점 효과 누릴까?


  모바일에 관한 소식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매체인 샘모바일과 폰아레나(PhoneArena.com) 등은 삼성의 차세대 전략 패블릿폰인 '갤럭시 노트8'의 공개가 애플의 차세대 아이폰(아이폰7s, 7s플러스, 아이폰8(가칭))보다 이른 8월 말이 될 것이라고 전했으며, 그 출시 또한 차세대 아이폰보다 빠를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이같은 이야기는 당초 갤노트8의 출시가 11월 경에 이루어질 것이라는 전망보다 2개월 가량 빠른 것이며, 차세대 아이폰보다 빠른 출시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한 소식입니다. 또한 '갤럭시 노트7' 리퍼 제품인 '갤럭시 노트FE(Fandom Edition)'의 6월 말/7월 초 출시와도 시간적으로 그 간격이 넓지 않다는 점 또한 주목할 만한 점입니다.


△ 갤노트8.

6.3인치 크기의 화면, 늘어난 화면 비율. S펜 기능과 듀얼 카메라 등 

첨단 기술을 두루 갖춘 제품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image.twitter.com/VenyaGeskin1

△ 디자인 이미지.

image.www.twitter.com/@potocotech


  샘모바일을 비롯한 여러 매체들은 오는 9월 1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제품 박람회인 IFA2017 행사에 맞춰 제품을 공개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으며, IFA2017 행사의 핵심 제품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한편, 갤노트8에는 각각 1200만, 1300만 화소의 듀얼 카메라(Dual Camera)가 탑재될 것(일각에서는 1600만/1300만)이라는 사실은 널리 알려져 있는 사실이며, 베젤리스 디자인을 바탕으로 6.3인치 크기의 QHD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이라 합니다. 특히, 베젤의 비율이 '갤럭시S8/S8+'보다 더 낮아진 것으로 알려지면서 디자인이 더욱 깔끔하고 맵시가 살아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지문 인식 센서가 화면 속으로 들어갈 가능성도 제기되기도 했으나 최근 삼성 측에서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탑재 가능성이 낮음을 시사하면서 이에 대한 기대는 다소 줄어든 상황입니다. 


△ 듀얼 카멜, 4000mAh 용량의 배터리, 6GB램 등.

갤노트8는 역대급 스펙을 자랑할 것이 당연시되고 있다.



  삼성은 2016년 8월 '갤럭시 노트7'을 공개하면서 '아이폰'이 공개/출시되기 전에 센세이션을 일으킨 바 있습니다. 비록 배터리 폭발 사건으로 말미암아 전량 회수/단종이라는 비극을 맞이 했지만 시장 선점 효과를 톡톡히 누릴 뻔한 계기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은 '갤노트7'과 '갤S8/S8+'로부터 비롯된 자신감을 바탕으로 이번 '갤럭시 노트8'의 공개/출시에서도 시장 선점효과를 노릴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비록 '갤노트FE'가 6월 말/7월초에 출시된다고는하지만 그 양이 국내 30만 대, 전 세계적으로 200만 대가 채 되지 않기 때문에 '갤노트8'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을 것이기에 '갤노트8'가 기대하는 만큼의 스펙과 기능을 갖춘다면 충분히 시장에서 승산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이 OLED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제품을 전면에 내세우면서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되고 있기에 삼성 또한 이에 대항할 뭔가를 준비하고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가져볼 수 있습니다. 과연 삼성이 어떤 제품을 선보이게 될 지,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