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여러 기업들 간의 경쟁이 나날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서도 최근에는 옛 명성을 찾기 위한 여러 기업들의 분주한 움직임이 눈에 띕니다. 한때 키보드 달린 스마트폰으로 인기를 누렸던 블랙베리는 최근 안드로이드OS를 탑재한 키원(KEYone)을 출시하면서 다시금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LG는 작년에 출시한 V20과 중저가형 모델인 K, X 시리즈 등의 선전에 힘입어 지난 1분기(1~3월) 미국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20%달성이라는 쾌거를 이루면서 주목받고 있기도 합니다. 이처럼 예전에 명성을 얻었으나 한동안 침체의 길을 걸었던 일부 기업들에 대한 관심이 살아나면서 HTC의 차세대 스마트폰 역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HTC는 1세대 안드로이드 레퍼런스폰인 '넥서스 원'을 제작/판매하는 등 모바일 시대 초기의 주요 스마트폰 제조업체로 자리했지만 최근 몇 년 동안 부진을 면치 못하면서 변방으로 밀려난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최근 차세대 스마트폰인 'HTC U 11'의 공개(5월 16일)/출시를 앞두고 다시금 관심이 되살아나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 HTC U11 렌더링이미지

5.5인치 화면의 U11은 고릴라글래스5로 마감처리되어 고급스러운 제품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image.www.phonearena.com



- HTC U 11의 매끄러운 바디, HTC의 매력 포인트가 될까?


  스마트폰 시장에서 샤오미(Xiaomi), 화웨이(Huawei) 그리고 오포(Oppo) 등 중국 스마트폰 기업들이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을 장악하면서 오랫동안 스마트폰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온 기업들은 변방으로 밀려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이엔드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삼성과 애플의 독주 체제가 굳어지고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중국 기업들에게 그 자리를 빼앗기면서 스마트폰 시대 초창기에 인기를 누렸던 HTC는 시장 점유율 하락과 함께 수익성 악화의 늪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는 형국입니다. 한때, 우리나라에서도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으로 이름을 날리기도 했지만 종국엔 국내 시장 철수라는 결정을 내린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HTC는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재기를 노리며 꾸준함을 보여주고 있는데 오는 5월 16일에 공개할 것이라는 'HTC U 11'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특히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U11이 주목받는 이유는 세련된 모습을 보여주는 매끄러운 바디와 고성능의 스펙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에 의하면 5.5인치 크기의 화면을 가진 U11은 메인 프로세서로 퀄컴 스냅드래곤 835(갤S8와 동일)를 탑재 했으며, 4GB와 6GB램을 가진 제품이 각각 출시될 것이라 합니다. 64GB의 기본 저장 공간, 뒷면 카메라는 조리개 값 f/1.7의 1200만 화소 카메라가 장착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앞면 카메라(셀피 카메라)는 조리개 값 f/2.0의 1600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라 합니다(전면 카메라 화소 수가 더 높음). 그 외에 3000mAh 용량의 배터리와 USB Type-C 포트, IP57 수준의 방수/방진 기술('아이폰7'과 동일한 수준의 방수/방진 기술)을 갖췄으며 기본 OS로는 안드로이드 7.1 누가를 탑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처럼 부가 기능을 제외한 기본 스펙면에서는 샤오미의 '미6', 삼성의 '갤럭시S8' 등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음을 알 수 있으며, 고릴리글래스5로 코팅된 매끄러운 바디는 고급스러움을 한껏 뽐내고 있다는 것이 그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드러난 HTC U11 기본 스펙

5.5인치, 퀄컴스냅드래곤835, 4GB램, 64GB용량 

그리고 12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와 1600만 화소의 앞면 카메라가 눈에 띈다.

source.www.droidholic.com


  앞서 언급했듯이 지난 몇 년 동안 스마트폰 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했던 HTC와 LG 등이 최근 미국 시장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것은 상당히 긍정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들 기업들의 선전은 스마트폰 시장을 건강하게 만드는 역할을 할 것이고, 소미자들에게 더욱 긍정적인 환경을 제공해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과연 HTC U11이 출시 이후에 시장에서 어떤 평가를 받게될 지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