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엔조이 유어 라이프 닷컴! 입니다 :) 


  여드름 흉터 & 모공 치료를 위해서 피부과에서 레이저 시술을 받고 왔어요. 

피부톤 개선과 주름 방지(이중턱 리프팅)에도 효과가 있다는 레이저 시술(에너젯)여드름 흉터, 모공 치료, 피부톤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프락셀듀얼', 그리고 여드름 흉터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DRT' 세 가지 치료를 한 번에 받았습니다.


 작년부터 가끔씩 피부과에 들러서 치료를 받고 있는데요, 피부 관리는 평소에 잘 해야 한다는 것을 절실히 느끼고 있는 요즘입니다. 겨울철이다보니 실내가 건조하기도하고, 시술 후에 피부 재생도 잘 되어야 하는데 나이탓인지 회복 속도가 느리네요..ㅠ_ㅠ



레이저 시술을 받고나면 적어도 5일 정도는 마스크를 하고 다니거나, 외부 활동을 삼가게 되는 것 같아요. 

시술하고나서 3일 정도는 얼굴이 빨갛게 달아 올라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돌아다니기가 좀~ 불편하죠. 친한 친구들 만나는 것 정돈 괜찮지만 모임이나 행사에 나갈 정돈 아닙니다^^

붉은 기운이 사라지면 '딱지'가 생기고 각질이 일어나는데요, 이 때도 썩 보기가 좋은 건 아닙니다.

집에서 요양이 최고지만.. 나가야할 땐 마스크를 꼭 챙기게 되죠^^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저는 병원에 한 번 갈 때마다, 3가지 시술을 함께 섞어서 받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프락셀듀얼 / DRT / 에너젯' 3가지를 받았어요.

3가지 모두 여드름 흉터 치료, 모공 치료로 유명한 레이저 시술이죠^^

(시술을 받는다고 바로 효과가 나타나진 않아요...시간이 필요하답니다..인내..인내..)


 시술 당일, 시술 받으러 가기 전에 찍은 사진입니다.

사진에 흉터가 너무 적나라하게 드러나고 있네요..

저는 왼쪽 볼의 흉터가 좀 심한 편입니다, 오른쪽도 뭐 피부 상태가 그닥 좋진 않네요.

(※ 사진으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어요)


 시술 당일, 시술 받고 난 후에 찍은 사진.

얼굴 전체에 레이저 시술을 하다보니 전체적으로 붉은 모습.

특히, 볼 부분(흉터 집중 부위)에 레이저 시술을 집중적으로 하다보니..핏방울이 맺혀 있다.

프락셀로 얼굴을 밀고.. DRT로 찌르고.. 에너젯으로 영양제 투입하고..

마취를 한다고는하지만, 그래도 아파요..!

(※ 사진으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어요)

 시술 3일 후, 

붉은 기운/열감이 사라지고난 뒤에는 '레이저 시술 부위'를 중심으로 딱지가 앉고 각질이 일어난다~

딱지가 생기면서 가렵기도한데, 마구 긁어내면 안된다. 자연스럽게 떨어지도록...

세수하다보면 다 떨어져 나간다.

(※ 사진으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어요)

 시술 일주일 후,

각질이 완전히 다 떨어져나간 모습. 

레이저 시술을 집중적으로 했던 볼 부위는 아직도 약간 붉은 모습~

여드름 흉터와 모공은 서서히 회복되어가는 중~

(※ 사진으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어요)

△ 시술 2주 후,

볼의 붉은기는 거의 사라졌지만 아직도 약간 붉은 기운이 남아 있다.

아직도 흉터는 회복중~

흉터 재생에 도움이 된다는 '에너젯'은 시술 후에 2~3개월에 걸쳐서 효과가 나타난다고 하니, 좀 더 기다려야 할 듯.

(※ 사진으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어요)

△ 시술 전후 비교 사진(오른쪽 볼)




△ 시술 전후 비교 사진(왼쪽 볼)


여드름 흉터 때문에 피부과에서 시술을 할 때마다 참..아프다고 느낍니다.

마취를 해도 레이저가 피부를 뚫고 진피층까지 자극하기 때문에, 아파요..

그리고, 관리를 잘 해줘야 겠다는 생각을 항상 합니다만 남자라서 그런지 조금은 소홀해지기 쉬운 것 같네요.

아무튼, 시술 프로그램이 끝나는 날에는 (지금보다는)좋은 피부가 되어 있길 소망합니다 :)


감사합니다 !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