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Life is Travel, 엔조이유어라이프닷컴! 입니다 :)

  지난 2015년 초부터 얼굴 여드름 흉터 제거와 피부톤 개선을 위해서 주기적으로 피부과 진료를 받고 있는데요, 기간으로 따지면 1년을 훌쩍 넘기고 어느새 2년에 가까워 지고 있습니다. 중간에 시술을 받지 않았던 공백 기간이 있었고, 그 기간 동안 피부 관리를 제대로 해 주지 않아서 피부가 엉망이 되었던 적이 있는데요, 시술을 받더라도 '사후 관리'가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매번 느끼고 있습니다. 더욱이 귀차니즘 때문에 팩을 잘 하지도 않고, 수분 크림을 촉촉하게 발라주는 것조차 깜빡하다보니 피부관리 시술의 효과가 반감되고 있는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어쨌든, 최근에는 대략 1개월에 한 번 꼴로 피부과에 들러서 시술을 받고 있는데요,  

지난 11월 초에는 프락셀듀얼/에너젯/어펌 3가지 시술을 받았습니다. 

레이저 시술의 주요 목적은 '여드름 흉터 치료' 에요. 

저의 얼굴에는 크고 작은 여드름 흉터들이 있고, 피부톤도 칙칙한 편인데요(여행다니면서 피부에 무관심 한 결과..) 

에너젯/어펌/프락셀 등 여러가지 레이저로 피부 재생을 시키면서 여드름 흉터를 치료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어요.    


△ 시술 당일 전/후 사진

시술 후에, 레이저 치료로 인한 상처 회복을 돕기 위해 연고를 바른 모습(오른쪽)

※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프락셀듀얼'은 여드름 흉터, 모공축소, 색소 침착 치료에 효과가 좋은 시술로 유명하죠! 

병원에 갈 때 마다 빠지지 않고 '프락셀 시술'을 받는데요, 많이 아픕니다..(마취 크림을 발랐음에도 불구하고..)

레이저 칼로 얼굴을 난도질하는 느낌이랄까요..칼에 베인듯한 느낌..

레이저가 피부 아래쪽 콜라겐 조직을 자극할 때, 이를 꽉 깨물고 프락셀이 끝나기를 기다려요.

'어펌(어펌 멀티플렉스)'도 프락셀듀얼과 마찬가지로 콜라겐 조직을 자극하는 레이저 시술이에요.

여드름 흉터/모공 치료 단골이죠. 튼살 제거에도 효과가 있고요. 

어펌은 프락셀보다는 조금 덜 아픕니다. 바늘로 쿡쿡 찌리는 듯한 느낌이 드는데요, 

레이저 바늘(열자극)이 피부 재생을 돕는다고 하네요.

'에너젯'은 여드름 흉터 피부 재생 단골 시술이에요. 이중턱 리프팅에 효과 만점으로 알려져 있기도 하죠.

프락셀과 어펌 시술로 후끈 달아오른 피부에 공기총을 쏘듯이 피부에 약물(활성화합물)을 주입한답니다.

에너젯 시술을 할 때는 물기 때문인지 얼굴이 축축해지는데요, 

에너젯 시술을 할 때면 레이저 시술로 달아오른 얼굴이 좀 안정되는 느낌이에요.


△ 시술 3일 후, 붉은 기운이 약간 가라앉은 모습.

얼굴에서 각질이 일어나고 있는 모습이다.

레이저 시술로 인해 2~3일 동안 각질이 일어나며 보통 4일 정도 후에 각질은 일어나지 않는듯.

△ 시술 14일 후.

2주가 지났지만 여전히 얼굴에는 '붉은 기운(홍조)'이 약간 남아 있는 모습이다.

상처가 조금씩 아물고 있는 것이 보인다.

△ 시술 3일 후. 각질이 일어나고 얼굴이 많이 붉은 모습이다.

레이저 치료로 인한 상처가 아직 아물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  시술 2주 뒤. 붉은 기운이 약간 남아 있지만 상처는 거의 다 아문 상태이다.

주요 시술 부위(둥근 부분) 또한 피부 상태가 개선되고 있는 듯 하다.

△ 시술 전/후 사진 비교

레이저 시술 부위가 아직 완전히 아물지 않았지만 점진적인 개선 효과가 조금 드러나는 것처럼 보인다.

피부톤은 시술을 할 때 마다 조금씩 개선중!

※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시술을 할 때 마다 사진을 찍으며 비교를 해 보지만 사실 뚜렷한 효과가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들이 "피부가 좋아졌다"는 이야기를 가끔 하는데요,

피부 개선이라는 것이 한 달, 두 달 만에 금방 효과가 나타나기보다는 

비교적 긴 시간 동안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물론, 시술 받는 것도 좋지만 '관리'는 더 중요하다는 사실!(알면서도 잘 안하는 본인..)

감사합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