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여드름 흉터 치료를 위해서 병원에 다녀왔습니다. 지난 1월 처음 피부 검사를 받고 나서 여드름 흉터 제거 시술을 시작했는데요, 겨울에 처음 치료를 받은 지 5달만에 마지막 시술인 네 번째 시술을 했습니다. 처음 병원을 방문해서 상담 받으면서 '3D 야누스 피부 측정기'로 피부 상태를 확인 했을 때, 피부가 너무 좋지 않아서 그동안 관리를 잘 안한 것이 후회가 되기도 했는데요, 2주 전에 마지막 시술을 끝냈습니다^^ 몇 달 뒤에 최종 피부 상태를 확인하러 병원에 갈 텐데, 그 때는 피부가 더 좋아져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여드름 흉터 치료가 이제 끝났다고 생각하니 아쉬운 마음이 들기도 하네요^^


△ 마지막 시술인 4번째 시술 후에 받은 안내 팜플릿.

네 번째 시술에서는 DRT, 레가토2, 서브시전, 에너젯 등 4가지를 함께 받았다.

시간은 2시간 정도 걸린듯!


  여드름 흉터 치료를 위한 레이져 시술이 여러가지가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요, '여드름 흉터 치료'를 위해 한 가지 레이져나 치료법이 아닌 '여러가지 치료 방법(레이져)'를 사용해서 복합적인 치료를 했다는 점이 좋았던 것 같아요.

 제 얼굴에 여드름 흉터가 많기도 했고, 피부톤도 칙칙한 편이라서 단기간에 최대의 효과를 보기 위해 한 번 시술을 할 때, 보통 서너가지 시술을 했습니다. 첫 방문 때는 DRT, 에너젯, 어펌으로 시술을 시작했고, 마지막 네 번째 방문에서는 DRT, 레가토, 서브시전, 에너젯 4가지 방법으로 시술 하면서 여드름 흉터 치료 & 피부톤 개선 시술을 했습니다. 시술을 받으면서 느낀 것은 '마취크림'을 발라도 아프다는 거에요. 고통 없이는 좋은 결과도 나올 수 없다는 것이 뼈저리게 느껴졌습니다.


 

△ 왼쪽 사진 : 

2월 두 번째 시술 받기 전에 찍은 사진 - 여드름 흉터가 산재해있고, 피부에 생기가 느껴지지 않는다.


오른쪽 사진 △

6월, 네 번째 시술을 받고 난 뒤(3일 후) - 시술 후 붉은 반점이 생긴 모습을 볼 수 있다. 콧등에는 각질이 일어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네 번째 시술을 받은 뒤, 10일 정도 경과한 모습.

위에서 보았던 붉은 반점은 보이지 않는다. 여드름 흉터가 아직 완전히 치료되지 않은 모습이지만, 피부에 생기가 느껴진다.

여드름 흉터는 서서히 사라진다. 보통 3~4개월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한다.



 4번째 시술에서 받은 DRT는 오래된 흉터(화상/여드름 등)치료 입니다. 흉터로 생긴 모공을 개선하고, 피부결을 개선해 주면서, 보통 3~6개월 동안 콜라겐 재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시술이에요. 새로운 피부 조직 생성을 위한 시술이라서 피부과 시술에서는 빼놓을 수 없죠^^  '레가토2'시술도 받았는데요, 고주파/초음파를 통해 피부에 자극을 주어 피부를 재생 시켜주는 효과를 얻는 시술입니다. 주름, 붉은기, 흉터 치료에 효과적이고, 피부톤 개선, 화이트닝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제 피부가 가무잡잡하다보니 피부톤 개선을 위한 시술도 겸했습니다. '서브시전'은 가장 아픈 시술 중 하나에요. '특수 제작된 바늘'로 피부를 콕콕 찌르는 데요 이것 또한 흉터 치료에 좋다고 해서 함께 시술을 했던 겁니다. 그러고 나서 '에너젯'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피부에 히아루론산을 침투 시켜 콜라겐 재생을 돕도록 한다네요. 마취크림이 통증을 완화 시켜줘서 시술을 잘 마칠 수 있었네요^^


 피부과 시술을 다니면서, 그동안 소홀히 했던 피부에 좀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는 긍정적인 효과도 있었네요! 여행을 많이 다니고, 운동을 좋아해서 선크림을 자주 발라 줘야함에도 불구하고 그러지 못했던 점이 후회스럽지만 지금은 열심히 바르고 있어요! 보통 여성분들보다는 관리가 다소 미흡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늦게나마 피부 시술을 받으면서 관리를 하고 있다는 점이 다행스러운 점입니다^^ 

 여드름 흉터 개선이나 피부톤 개선에 관심이 있다면, 시술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시술과 함께 철저한 관리도 필요하겠죠?^^

감사합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