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고민 끝에 피부과 시술을 받았습니다. 몇 년 전부터, 여드름 흉터치료와 모공치료를 하는 것에 대해서 고민하다가 이번에 시술을 하기로 결정했어요. 병원을 방문해서 피부측정, 상담 & 첫 시술을 받고 앞으로 4개월 동안 더 병원을 다니게 되었네요. 사실, 한 달에 한 번 시술 받으러 병원에 가는 것이라서 4개월 이라고 해도 횟수로는 4번 밖에 되지 않네요. 

 처음에는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병원에 가서 '시술'을 받는 것으로 생각했지만, '회복 기간'이라는게 필요래서 '한 달에 한 번'이 적당하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고, 한 달 간격으로 시술을 받게 되었습니다.


 두드러기때문에 다니는 병원에서도 여드름 흉터, 모공 치료, 피부결 개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긴 했으나, 모공/흉터치료를 제대로 해보자하는 생각에 잠실에 있는 피부과에서 시술을 받게 되었습니다. 유명한 만큼, 사람들도 많이 찾고, 가격대비 치료 효과도 좋다고 하기에 찾았던 거죠^^


△ 첫 방문 때, 여드름 흉터/모공 치료를 위해 받은 시술은 3가지 였다.

DRT - 여드름 흉터, 모공 흉터 개선을 위한 시술용

에너젯 - 여드름 흉터 치료를 위한 시술용

어펌 - 흉터 개선과 피부톤 개선을 위한 시술용

시술 들어가기 전, 카운터에서 내가 받게 될 시술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술에 대한 안내 설명서를 받았다.

약 처방에 대한 방법, 다음 시술때까지의 관리 방법, 시술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듣고 난 뒤, 시술을 하는 곳으로 향했다.

   

  피부과에 찾아가서 접수를 하고 기다렸습니다. 첫 방문에는 접수, 피부 검사, 시술 관련 상담, 시술 등을 해야해서 2시간 30분 정도 걸릴 거라고 들었는데, 대기 시간이 좀 길었고, 피부 상태가 많이 좋지 않아서 그런지 '시술'하는 데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걸려서, 시술 끝나고 나오니 4시간 정도가 지나있었습니다.

 

- 피부과 카운터.

접수하고 난 뒤, 소파에 앉아서 '피부 상태 검사'를 기다리면서 한 컷.

피부과 내부가 깔끔하고 고급스럽다.


 접수하고 나서, 피부 클렌징 후 '피부 정밀진단'을 했는데, 피부 상태가 적나라하게 드러나면서 제 피부의 문제점이 드러났다는 점. 잘 알지 못했던 부분까지 까발려지는 느낌이라서 피부 상태의 심각성과 함께 앞으로 관리의 필요성이 절실해졌습니다.

 피부 상태 측정 결과를 가지고 의사 선생님과 상담하면서 앞으로의 시술 과정과, 방법, 예상되는 시술효과, 내가 원하는 시술의 방향 등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짧은 시간(그래도 수 개월)에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얻기 위해서 '다양한 시술 방법'을 조합하여 치료를 하는 것으로 결론이 났죠. 그래서 저는 DRT/에너젯/어펌 세 가지 시술을 복합적으로 사용하여 여드름 흉터/모공 치료를 하기로 했어요.


- 시술실 앞에 준비된 '음료수(냉장고 안)'와 '물'.

먹고 싶은 것을 골라서 꺼내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 시술실 앞에 준비된 '식빵'과 '잼' 그리고 '토스터기'

시술이 끝나고 난 뒤, 배가 고파서 딸기잼 바른 식빵과 음료수를 마셨다.


- 고통 없이는 좋은 결과도 없다?

 카운터에서 시술에 대한 설명을 들은 다음, 시술실이 모여 있는 층으로 내려가서 시술을 받았습니다. 시술은 '피지제거 - 레이저치료 - 마취 크림 바르기 - 레이저 치료 - 마무리 피부 진정'치료의 순서로 이루어졌는데, 생각보다 많이 아팠습니다. 

 '레이저'라고 해서 아프지 않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많이 아팠습니다. 피지 제거 후, 첫 번째 시술을 마쳤을 때까지는 그냥 조금 따끔하다는 정도였는데, 마취 크림을 바르고 나서 실시한 레이저 치료는 마취크림을 발랐는데도 불구하고 통증이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끝나고 나서, 물수건과 얼음으로 피부를 진정시킨 다음에 시술실을 나왔네요.

 가만히 누워만 있었는데, 시술을 받아서 그런지 상당한 피로가 몰려왔습니다.


- 개별 시술실 형태로 된 '시술실'. 본인은 8번 시술실에서 시술을 받았다.

사진은 시술실에 들어서기 전 복도에서 찍은 것.


 시술 끝나고 약국에서 '피지 억제제'처방 받아서 이틀에 한 알씩 복용중입니다. 한 달쯤 지나면, 피부 상태가 개선되리라고 믿으면서 다음 시술을 기다려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