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팁!] 구글 "크롬(Chrome)"에서 "익스플로러"환경으로 전환하기!




※ 구글 크롬 다운받기 ☞ www.google.com/chrome


  구글 검색엔진(www.google.com)을 사용하다보면 크롬(Chrome)을 다운받아서 사용하라는 문구가 뜹니다. "크롬"은 구글에서 만들어서 제공/배포하는 웹브라우저의 이름입니다. 구글이 크롬을 무기로 삼아 인터넷 세계를 장악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부분 중 하나죠. 2013년 기준으로 크롬이 익스플로러를 제치고 세계 시장 웹브라우저 점유율 1위가 되었죠.


 구글 크롬의 장점을 말하자면, 웹 브라우저가 가벼워서 익스플로러에 비해서 크롬의 속도가 빠른 것 같습니다(개인적 견해). 그리고 다른 기기들(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른 기기)과 크롬 웹 브라우저를 쉽게 연동시킬 수 있어서 데스크탑에서 크롬으로 검색을 해서 사용하던 내용을 스마트폰의 크롬에서 똑같은 페이지를 열 수 있죠. 크롬 웹브라우저를 하나의 아이디로 통합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겁니다.(사파리(Safari, 애플에서 만든 웹 브라우저)도 똑같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한국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윈도우와 거기에 설치되어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웹사이트(은행, 관공서를 비롯한 거의 모든 웹사이트)들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최적화가 되어있고, 보안에 관한 부분도 익스플로러를 기준으로 표준화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구글 크롬의 사용자들은 관공서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은행 업무를 보려고 할 때, 익스플로러보다 크롬 사용자들이 많은 제약을 받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크롬에서 익스플로러로 전환해 줄 필요가 있죠.


  그래서!!  구글 크롬이 가진 제약을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다는 사실! 바로 구글 웹스토어에서 간단한 검색으로 설치할 수 있는 "IE Tab"이라는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IE Tab"은 "크롬"에서 "익스플로러"환경을 만들어 주는 전환 프로그램 입니다. 한마디로 크롬을 익스플로러로 전환시켜 주는 것이죠^^


"IE Tab"이라는 응용 프로그램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겠습니다.



<웹브라우저 점유율. 2013년 크롬이 익스플로러를 앞지르고 1위가 되었다>



1) "IE Tab"을 설치하기 위한 첫단계 - 크롬(Chrome) 웹 스토어 들어가기

 


※ 구글 웹스토어 바로가기  웹스토어


1. 구글 크롬의 웹 스토어에 들어갑니다.


2. 검색창에 "IE tab"을 검색합니다. 오른쪽에서는 "확장프로그램"탭을 눌러 줘야겠죠^^


3. 오른쪽에 "ie tab"과 관련된 프로그램들이 많이 나오는데 대표적으로 두가지가 뜹니다. 

 두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설치하면 되는데, 저는 두 가지를 다 써본 결과 두번째 나오는 "IE Tab Multi"가 더 호환이 잘 되는 것 같아 두 번째 나오는 것을 크롬에 설치했습니다.




무료 버튼을 누르고, "추가"를 눌러주면 설치가 됩니다.






2) 크롬에 설치된 "IE Tab" 옵션 설정해 주기!

 



- 구글 크롬에 "IE Tab"을 설치하고 나면 크롬 웹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IE Tab"마크가 생깁니다. 크롬에서 익스플로러 모드로 전환하고 싶을 때, 저 버튼을 눌러주면 익스플로러 모드로 전환이 되는 겁니다.


따로, 익스플로러 창을 열 필요가 없어진 거죠^^


- 설치를 했으니 옵션을 설정 해 주어야 겠죠?


- 다양한 옵션들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본인의 취향에 맞게 설정을 해 주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중간에 있는 빨간 네모 박스 인데요,"SSPA"모드와 "IPA"모드가 있는데 한국 사용자들에게는 "SSPA"모드가 조금 더 좋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SSPA"모드로 설정해 놓고 크롬을 사용하고 있어요^^









3. 구글 크롬에서 "IE Tab"눌러서 익스플로러 처럼 사용하기!

 





 



 주로 크롬을 사용하면서 문제가 발생하는 곳이 은행 업무를 볼 때 입니다. 물론 은행들도 발 빠르게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 할 수 있게끔 해 놓았지만 아직도 익스플로러 환경에 최적화 되어 있는 것이 현실이죠. 그래서 많은 크롬 유저들은 은행업무, 관공서 인증서 등에서 많은 불편을 느끼고 있죠. 그렇지만, IE tab을 사용하면 크롬에서 은행 업무를 쉽게 볼 수 있답니다^^


  은행 페이지에 들어갔을 때, 크롬 브라우저의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IE Tab"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원래 크롬에 있던 주소창 밑에 하나의 주소창이 더 생기게 됩니다. 그것이 바로 크롬 안에 생긴 "익스플로러"의 주소창입니다. 지금 열고 있는 창이 익스플로러 처럼 활동화 되었다는 것이죠.


  왼쪽 국민은행 메인 화면을 보면 주소창이 위, 아래로 두 개가 있는 것이 보이죠. 위 쪽에 있는 것이 구글 크롬의 주소창이고, 아래쪽에 있는 것이 IE Tab에서 만든 익스플로러 환경이 적용된 주소창입니다. 계속해서 익스플로러 환경에서 작업을 하고 싶다면, 주소를 입력할 때 아래쪽에 있는 주소창에 주소를 입력하면 된답니다^^




4. 구글 크롬 사용 팁!

 




 처음에 말 했듯이 구글 크롬은 다른 기기와 연동(사파리에서는 동기화라고 하죠)이 됩니다.

 왼쪽에 보이는 것이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의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 입니다.


아이콘 옆에 막대기 세개를 누르고, "최근 탭"을 누르면 최근에 다른 기기에 있는 크롬에서 사용한 웹 페이지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현재 저는 노트북(윈도우 운영체제), 아이맥(iMac), 아이폰, 아이패드에어(iPad Air) 이렇게 네 곳에서 크롬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네 곳에서 최근에 검색한 적이 있는 웹 페이지들을 이렇게 볼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자기가 검색하던 페이지를 볼 수 있는거죠^^

물론, 이런 기능은 사파리(Safari)에도 있어요^^










다른 크롬 유저분들의 좋은 정보 있으면 저와 함께 공유했으면 좋겠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구글 크롬(Chrome) 다운 받기 ☞ www.google.com/chrome

※크롬 웹 스토어(Web Store) 바로가기☞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apps?hl=ko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