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Life is Travel, 엔조이(i)유어라이프 닷컴! 입니다 :)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피부과에 다니면서 흉터레이저를 이용해서 몇 차례 시술을 하고 있는데요(패키지) 피부가 조금이라도 더 깨끗하고 보기좋게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어요. 

  제가 오랫동안 피부 관리에 신경을 쓰지 않았던 데다가 여행을 자주 다니면서도 선크림을 잘 바르지 못해서 피부가 많이 망가져있는 상태인데요, 피부 진피층까지 자극하는 흉터레이저같은 경우, 피부 아래에서 새로운 조직이 생성되려면 몇 개월 정도 시간이 걸린다는 이야기도 있고하니 조금은 더 기다려봐야 효과가 눈에 보일 것 같기도 하네요. 작년에 시술 받고나서 사람들한테 피부 좋아졌다는 이야기를 종종 듣곤 했는데, 이번에도 좋은 효과를 기대하고 있기도 합니다.


  한 달 간격으로 병원에 들러서 시술을 받고 있는데요(자주 병원 간다고 좋은 건 아님. 피부가 회복할 시간이 필요), 갈 때 마다 시술받는 레이저 치료는 조금씩 달라요. 지난번 시술에서는 프락셀과 DRT 시술을 받았는데요 그래서 '프락셀 후기'를 블로그에 쓰기도 했었죠! 이번에 병원에 들렀을 때는 '프락셀듀얼(프락셀)'과 '레가토2(레가토)' 시술을 받았습니다.

  프락셀은 주로 여드름 흉터, 모공 축소, 색소 치료 등에 효과가 높은 걸로 알려져 있어요. 콜라겐 조직에 열자극을 주어서 콜라겐을 합성하도록 만드는 레이져 시술입니다.

  레가토는 튼살 주름, 붉은기(홍반), 흉터치료 등에 효과가 있고 화이트닝(피부톤 개선) 효과도 있는 레이저 치료입니다. 피부 표면에 플라즈마를 형성 시켜서 피부를 개선시킨다고하는 첨단 기술이 녹아들어있는 레이져 시술 기계라고 하더군요.


시술 순서는 '클렌징 - 피지 제거 - 피부 마취(마취 크림 이용) - 레가또 - 프락셀 - 미백'의 순서로 이루어졌고요, 시술이 끝나고 피부 안정시키는 것까지하면 대략 2시간 정도 소요됐던 것 같습니다. 대략 한 번 방문하면 빨리 끝나면 1시간 30분이고 보통 2시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아래는 시술 전/후 사진입니다>

△ 시술 받으러 가는 날 아침 피부 상태.

잠이 부족해서 그런지 생기가 없이 푸석한 느낌이 드네요.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 확대한 모습.

요즘 휴대폰 사진이 너무 좋아서, 너무 자세히 나오네요. 평소에 이정도로 자세히 보질 않으니 잘 몰랐습니다만,

사진으로 확대해서보니 모공/흉터..ㅠㅠ.. 그나마 이게 좀 나아진 모습입니다.

△ 시술 받고 나온 직후

피부가 많이 붉은 기운을 띠고 있는 모습입니다.

레가토의 경우 피부를 콕콕 찌르면서 시술이 진행되고요, 프락셀도 마찬가지로 레이저 총같은 걸 쏘면서 진피층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확대해서 보면) 피부에 규칙적으로 구멍이 나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어요)


붉은 기운이 가라앉고 나면 딱지가 생겨요.(2~3일 정도 후에 딱지 앉음)

그 딱지가 서서히 없어지는데도 이틀 정도 걸리더라고요.

저같은 경우는 피부가 검은 편이라 붉은 기운이 이틀째부터 거의 보이지 않아요. 사람마다 다르다는~

△ 시술 후, 일주일 경과

일주일 정도 지나면 붉은 기운과 딱지가 모두 떨어집니다.

지금도 여전히 피부가 회복중인데요

일주일 정도 지난 상태기 때문에 뚜렷한 경과 변화는 확인할 수 없지만 

그래도, 사진의 오른쪽(사람 기준으로는 왼쪽 뺨) 큰 흉터를 중심으로 

모공/흉터가 있던 곳이 조금 개선된 것 처럼 보이네요.

△ 레가토/프락셀 시술 후 2주 지났을 때 피부 상태.

피부상태가 2주 전보다는 좋아진 모습이다.

진피층에서 새로운 세포(콜라겐)이 생겨서 올라오면 좀 더 좋아질 것 같다.

 프락셀 후기를 쓰면서 피부가 조금씩 변한 과정을 살펴보다보면 약간은 개선되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에 뿌듯하기도 합니다. 흉터레이저 효과가 하루 아침에 나타나서, 한 순간에 모든 것이 좋아지면 좋겠지만 그럴 수는 없는 거죠^^

  꽃들이 아름다워 지기 위해서는 겨울을 견뎌내야하고 봄이 와도 꽃을 피우기까지는 오랜 기다림의 시간들이 필요하듯이, 뭐든지 결실을 맺는 데는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설령, 누가 와서 '효과 없는 것 같다'라는 이야기를 해서 마음이 상할 수도 있지만 '작은 변화'들이 결국은 '큰 변화'를 만들어 내겠지요^^


얼굴 흉터, 여드름 흉터, 모공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되는 레가토/프락셀후기 였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신고